2014년 판 고질라
"ㅅㅂ 촬영 감독 누구냐?"
란 평이 나오게 할 정도로 모든 화면이 어두워 고지라 하고 무토가 제대로 안보인다 욕먹음.
이 비판을 들은 제작사는
다음 작인 콩:스컬 아일랜드 에서 안정되면서도 멋진 화면을 뽑더니
장면 하나하나를 배경화면 급으로 뽑아냄
2014년 판 고질라
"ㅅㅂ 촬영 감독 누구냐?"
란 평이 나오게 할 정도로 모든 화면이 어두워 고지라 하고 무토가 제대로 안보인다 욕먹음.
이 비판을 들은 제작사는
다음 작인 콩:스컬 아일랜드 에서 안정되면서도 멋진 화면을 뽑더니
장면 하나하나를 배경화면 급으로 뽑아냄
기본적인 화면의 밝기조차 제대로 감안하지 않고 만들어진 대작 영화들 보면
돈을 그렇게나 꼬라박는데 어찌 저러나 싶을 때가 있더라고.
어두우면 CG값이 싸진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예고편 개쩜 ㄹㅇ
표현할 게 적어져서 어둠으로 퉁 치면 되거든
갠적으로 2014 고질라는 주인공(퀵실버 배우) 군인 시점에서 보는 세기말 느낌이 잘 나와서 재밌었음 특유의 어두침침한 화면에 공수 낙하 씬은 젤 좋아하는 명장면 갠적으로 어두침침한 배경이 잘 만들었다고 생각
예고편 개쩜 ㄹㅇ
기본적인 화면의 밝기조차 제대로 감안하지 않고 만들어진 대작 영화들 보면
돈을 그렇게나 꼬라박는데 어찌 저러나 싶을 때가 있더라고.
블랙팬서 처럼 말이야.
극장에서 보는데 ㄹㅇ 어이털림
극장은 어두운데 깜깜한 밤에 흑인이 까만 수트 입고 싸우는걸 보는데 와중에 카메라는 휙휙 돌아감. 내가 액션을 보는건지 사운드만 듣고있는건지 모르겠더라
어두우면 CG값이 싸진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표현할 게 적어져서 어둠으로 퉁 치면 되거든
밝으면 표면들 전부다 일일이 작업해줘야되지만 어두우면 그냥 대강해도 되거든
퍼시픽림이 대부분 어두운 배경인것도 그런 이유였던거같음..그리고 밝은 배경보다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는거같음
3d로 모델링을 끝낸뒤 영상에 배치하는것까직 똑같은데
빛이 많을수록 광원의 색, 위치와 방향, 광량을 다듬ㅓ주고 모델의 표면은 빛을 얼마나 반사하는지, 텍스처는 어떤지 더 세심하게 고려해야됨
밑에도 고질라야??
이번 신작 예고편에 나온 장면일걸
아 아직 안나온거구나
근데 육중한 전투를 위해서 일부러 어둡게 했다는 설도 있더라
갠적으로 2014 고질라는 주인공(퀵실버 배우) 군인 시점에서 보는 세기말 느낌이 잘 나와서 재밌었음 특유의 어두침침한 화면에 공수 낙하 씬은 젤 좋아하는 명장면 갠적으로 어두침침한 배경이 잘 만들었다고 생각
나두 인간의 시점으로 어마어마하게 큰 무언가를 볼 때 저런 느낌 아닐까 싶엇음ㅋㅋ
이번에 나오는 고질라는 재미가있건없건 상관없어.
개쩌는 괴물이나오는데
진짜 고질라 킹오브 몬스터 기대중임 고질라가 방사능 브레스뿜을때 그 웅웅웅웅울리면서 등에 뾰족한판이 꼬리부터 빛이 올라오다가 입에서 콰아아아 하고 나갈때는 진짜 전율이 흘렀지
ㄹㅇ 극장에서 그거 보는 순간 "아, 왔다." 싶더라
나도 보면서 이게 고지라지! 느낌이더라 ㅋ
둘다 재밌게 봄
cg값 아낀다고 어둡게 배경깔면 니들 흥행이익도 아껴진다 이놈들아!!
어두운게 다 cg가격땜에 그런거지 어둡게 하고싶어서 그렇게한게아닐걸
제작비가 무한도아니니
중국 자본 들어간 영화중에 콩이 제일 괜찮더라
애초에 14년판 고질라 이 시부랄 영화는 애초에 고질라가 싸우는 장면자체가 거의 없음. 퍼시픽림 초반5분에 다 쳐발림
이번 예고편 영상미 하나는 쩔더라 영화도 잘뽑혔으면 좋겠음
수십억 예산 들여서 만드는 게임도 캐릭터 시인성 고려 안한 경우가 부지기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