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이 일명 '땅콩회항' 사건과 관련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기각됐다.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12부(부장판사 이원신)는 19일 오전 박 전 사무장이 조 전 부사장을 상대로 낸 2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조 전 부사장에 대한 위자료 청구는 3000만원을 인정한다"면서 "하지만 공탁금이 있기 때문에 결국은 원고청구는 기각한다"고 판결했다.
박 전 사무장이 대한항공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는 대한항공의 2000만원 손해배상금 지급을 명령했다. 조 전 부사장에 대한 소송 비용 전부와 대한항공에 대한 소송 비용의 90%는 박 전 사무장이 부담하게 됐다.
박 전 사무장이 손해배상과 함께 제기한 부당 징계 무효확인 청구 소송도 기각됐다.
박 전 사무장은 땅콩회항 사건으로 업무상재해를 인정 받아 휴직 후 2016년 5월 복직했으나 기내 상황을 총괄하는 라인팀장 자격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는 이유로 일반승무원으로 보직이 변경됐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어이가 펄럭...
와 대단하다 진짜 ㅎ
타이밍 재고 있다가 조용하니까 덤탱이 씌워버리네... 이래서 프랑스가 혁명뒤에는 피의 숙청을 꼭 시행했던거구나.. 아무것도 바뀌지가 않네.
아... 와....
한층 더 기고만장해졌겠네요.
이쯤되면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게 죽창말고 또 있을까요?...
나참 이게 나라꼴이냐
세상에...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너무한다 정말...........
어이가없네??
피를 안 흘리는 방향으로 노력해도 이렇게 억울한 사람이 나오고, 그냥 피의 숙청 해도 억울한 사람은 나오기 마련인데 그냥 죽일 것들은 죽이는게 세상에 더 낫지 않을까?
상식적인 판결이 나리라 기대했던 나를 질책한다..
국정농단 책임자들 처벌 수준보고 사법부의 대한 신뢰는 없었는데 이제 지하로 가는구나. 이따위 판결나면 앞으로 재력가로부터 부당한 일 당했을때 누가 고소하겠어. 재력가는 거액의 변호인단으로 소송하는데 몇천 만원 받으려고 소송했다가 몇억의 빚만 질텐데.. 참나.. 서민들 재갈물리기 딱 좋은 판결이네..
역시 판새님들
한영방송 A자격이 뭘까요.
하고 찾아봤더니 이런게 떠억..(https://m.insight.co.kr/newsRead.php?ArtNo=112783)
최고 수준의 영어 점수를 받았던 사람이 사내 영어 시험에서 계속 탈락중이라함..
헬조선이 그렇지 뭐
이 나라에 도대체 다들 뭘 바라는거
이 나라는
기회도 공정하지 않고 과정도 평등하지 않고 결과도 정의롭지 않은 나라임.
문프가 대통령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도 바뀌지 않음. 아니 문프조차도 거기에 승복하는듯한 모양새임.
이런 나라에 뭔가를 바라지 마세요.
대기업가족들에게 덤비면 어찌되는지를
보여주는 현실판 결과...
그게 정당하던 비겁하던..
노비가 고개들면 패죽여서 고개를 꺽는다는것을
암묵적으로 자행하는 결과네요...
아후..
상식이 노예되는, 지혜로운 대한민국 만만세~
대가리좀 굴렸나보네. 손배가 삼천만원인데 공탁을 삼천을 넘게한 모양이죠? 이러면 돈달라는 소송인데
상대가 그돈을 이미 다냔 상황이라서 가술적으로 기각이 난 것 같은데
병합되어있던 부당징계 확인의 소도 같이 날라갔네. 더러운 스웨끼덜!!
이사건 저사건보면 결국 문제는 판새새끼들이 최악의 적폐네요
절대공정하지않은 일부가아닌 대다수의 판사들이 문제
와.. CB 뭐여?
박사무장이 당시 언론에 사실이 아닙니다. 아무일 없었습니다. 라고 해야 했다는 거잖아.
그래 이래야 대한민국이지
바뀌긴 뭘 바뀌어...
이게 나라인가...
이원신 판사님. 이름 기억해 두겠습니다~
법은 사회는 그리 판결했을지 몰라도
우리 모두는 진실을 압니다.
그리고 이 대한민국에 만연한 갑질이 당신 덕택에 양지로 나왔고 비판받게 되었습니다
박창진님 당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행정부도 입법부도 국민이 선출하는데 사법부만 고시(솔까 어린놈들 암기빨 위주로 뽑은 거 아님?)로 줄 세우니 문제에요.
거봐 시벨 미안하다는거 다 뻥이였잖아 편지도 본인이 쓰긴 했냐
국회의원들 볼 때마다 속이 부글부글 했는데, 판새들 보니까 국회의원들은 양반이네
적폐 끝판왕, 꼴통, 철밥통, 셀프징계 아,, 노답이네
3권 분립이라고는 하지만 유독 사법부만은 지들 멋대로니 문제인듯요...
대법원장도 투표로 뽑이야하나...ㅜㅜ
우리는 박창진을 응원하지만 가진것 별거없는 베충이들이 대기업을 응원하는 참 희한한 이나라~~
진짜 뭐라도 어떻게 도와드리고 싶다... ㅠㅠ
이럴거 뻔히 알아서 미국에서도 같이 소송하지않았나요.
그건 어떻게 됐을려나..한국은 진짜 예상대로 되네.
진짜 사법부 어떻게든 재갈을 물리든 해야함.
많이 힘들겠네요. 회사분위기에 오너는 소송... 동료들은 친하기 힘들거고..정말 재수가 없다고 밖에 말할수가. 그래도 굴복안하고 싸울때까지 싸우고 계신거니까
마음으로라도 응원합니다.
ㅅㅂ진짜x같네
이거 청와대 청원 올려야 될 이슈 아닌가 정말 외국 같았어면 회사가 부도날 정도의 큰 사건인데 진짜 헌법을 새로 제정하고 허경영씨가 대통령 되야 바뀌겠나 돈없는 사람들 법이 재구실을 못하니 나원참
어처구니가 없네 ㅅㅂ
사법부 존재의미를 모르겠음 법 해석 하랬더니 10센치들이 줴다 줄서기하거나 대기업 면접 보고 있으니 개노답
그냥 사례별 형량 입력하고 자판기 돌리는게 훨씬 공정하고 객관적일듯
저따구 판결 내려놓고 법과 양심운운하는거 보면 사법부는 빨리 없애는게 답
저분이 저 금전적 부담을 감당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