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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GOTY 게임을 왜 못 만드나요?

요즘 진짜 그래픽 쩌는 실사같은 대작게임들이
홍수처럼 쏟아져나오는데..
국산 게임은 그냥 만화처럼 빛만 번쩍번쩍하는
그냥 그런 온라인게임밖엔 없네요..
우리나라 게임개발업체 그래픽 실력이
GOTY 상 받을만큼 아직 레벨이 안되나요?
좀 아쉽네요..

댓글
  • 블루베리한통 2018/10/27 03:40

    짐 젤다해보고 있는데....이런 게임은 우리나라에서 나오긴 힘들것 같네요;;;
    보니까 여지껏 나온 젤다의 소소한 부분을 현재까지 적용하고 있음....
    단순 그래픽으로 GOTY으론 절대 못먹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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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게미츠겐도 2018/10/27 03:43

    그래픽이 문제가 아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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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maluv 2018/10/27 03:45

    외국 유명한 게임들은 회사/게임마다 아이덴티티를 살려서 계승하는데 비해서 우리나라는 다른데 신경쓰느라 바쁘자나요.. 모바일게임 돈되니까 강화/업글/레벨업 하는데확률 걸어놓고 현질유도 하는 게임만들다가 젤다같은 게임을 어떻게 만들겠습니까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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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스블루스틴 2018/10/27 03:54

    빨리 만들어서 돈벌어야 되니
    그만큼 투자를 안하는 거지요~
    한국사람들 3d영상 기술력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정도로 뛰어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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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돌되돌 2018/10/27 03:55

    Goty 길드워2랑 배그가 받았는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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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베리한통 2018/10/27 03:58

    2003 -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2004 - 하프라이프 2
    2005 - 바이오하자드 5 (레지던트 이블5)
    2006 -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2007 - 바이오쇼크
    2008 - 폴아웃 3
    2009 - 언차티드 2 :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2010 - 레드데드리뎀션
    2011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2012 - 더 워킹데드
    2013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014 -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2015 -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역대 최다 수상)
    2016 - 언차티드 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2017 -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정말 받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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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베리한통 2018/10/27 04:01

    아, 검색해보니 배그 받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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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래의밥 2018/10/27 04:04

    고티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신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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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베리한통 2018/10/27 04:07

    개념 아시는분이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게임쪽 떠났다가 돌아온지 하도 오래되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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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돌되돌 2018/10/27 04:20

    사실 별거 아니에요. 웹진이나 시상식에서 상받으면 goty 1스텍이 쌓이죠. 이런거 하는 웹진이 많으니까 한 게임이 여러개 받을 수 있음. 1년동안 누가 더 수상 개수가 많냐로 “최다 goty”가 정해지는거. 그게 저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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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돌돌되돌 2018/10/27 04:23

    아니.. 나올 질문 그럼 집계는 누가 하고 누가 그 시상식이나 웹진을 정하는데요?
    http://gotypicks.blogspot.com/?m=1
    이 블로그요. 개인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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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일과 2018/10/27 04:58

    흔히들 고티 받았다고 하면 최다 고티를 의미합니다. 고티라는 자체가 온갖 매체에서 자율적으로 최고의 게임을 뽑아서 주는거라 고티라는 타이틀을 받는건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물론 그렇다고 절대 쉬운건 아닙니다만) 찾아보면 이거 별로다 똥망이다 소리듣던 게임조차 고티 하나쯤은 받은 경우 많습니다. 근데 다들 고티 고티 하느냐 그건 최다고티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여러 매체들이 중구난방식으로 주는 타이틀이라고 해도 그게 모이면 하나의 통계가 되고 그 자체가 의미가 되죠. 최다 고티는 실질적으론 시상식이 있는건 아니지만 암묵적으로 게임 업계쪽에서 인정하는 명예입니다. 메타 점수만 해도 하나의 웹진이 주는 점수는 의미가 없지만 그게 모여서 평균 최고점을 가깝다면 그 게임이 정말 잘만든 게임이란건 보편적으로 인정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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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osu 2018/10/27 04:33

    우리나라 게임들 보면 모션캡쳐도 제대로 못해서 캐릭터 움직임이 완전 어색합니다... 그래픽은 말할것도 없고 최적화도 정말 못하죠
    예를들어 배틀그라운드를 보면 캐릭터 디자인,모션캡쳐,엔진 개발 등 핵심적인건 다 외국인들에 의해서 만들어진겁니다...스스로 제대로 만들 능력이 없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를 콘솔버전으로 내놓기 위해 포팅하는데 한국인들은 거의 할줄 몰라서 아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력지원을 해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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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리텍사스 2018/10/27 04:59

    왜냐하면 한국게임업체는 한국시장이 주력인데 한국시장에서 돈이되는 게임은 자동시스템이 탑재된 mmorpg나 도박성이 짙어야 일단 자국내에서 수익이 됩니다. 고티목록을 봐도 알겠지만 고티수상작=그해 최다판매량이 아니에요. 그리고 개발비 자체가 말도 안되게 차이나는것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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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2018/10/27 05:15

    저위에 나와있으니 말인데 길드워2 현재하는사람으로서 사실이게임은 엔씨꺼라고하기도민망함 소유를말하자면 한국게임이겠지만 개발적측면에서는 전혀 한국게임아님
    근데 지금까지 게임하면서 진짜 충격많이받았습니다 다른기존게임들과 비교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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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쓰리™in濠洲 2018/10/27 05:50

    고티 안챙겨도 돈 잘만 버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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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뽈락구이 2018/10/27 05:58

    우리나라에서 만들면 리니지 비슷한 사냥게임
    아이템 팔아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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