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족 마족 말고 다른 시나리오 얼마든지 쓸 수 있는 사람이 쓰는 천족 마족 이야기랑 천족 마족밖에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쓰는 천족 마족 이야기는 급이 다르니까.
나152019/03/02 16:24
머릿속에 라노벨만 든 사람이 쓰는 라노벨이랑 온갖 문학을 섭렵한 사람이 쓰는 라노벨의 수준이 다른거랑 마찬가지.
WeissBlut2019/03/02 16:24
다른 시나리오 쓸 줄 안다고 본인들만 주장해봐야 제대로 증명한적이 없는걸
그냥 평범한 닭2019/03/02 16:29
"천족과 마족이 있었습니다" 는
게임 시나리오를 만들라니까 자기 소설 세계관 가져오는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지
게임 시나리오는 이 게임은 어떻게 진행되면 누구를 주인공으로 해서 어떻게 이야기를 진행하며 어떻게 사건이 전개되는 것인가를 설명해야하는데 이런게 없이 세계관 설명을 하면 그건 실패한 시나리오지
나152019/03/02 16:34
다른 시나리오를 써서 게임을 만들 필요가 있는게 아니라 다른 스토리도 얼마든지 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는거. 천상과 지옥의 영원한 싸움과 그 사이의 네팔렘이 다 썰고 다니는 디아블로3와 검강과 9서클 대마법으로 천계와 마계를 공포에 떨게하는 양판소 스토리나 파고들면 그 내용 자체는 별 차이가 없다하더라도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느낌은 명확히 다름.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할 때는 당연히 다양한 견문과 능력을 지닌 인재를 원하지 어차피 만들게 천국지옥게임이라도 그것만 쓸 줄 아는 사람을 원하는게 아니라는거.
루리웹-73133966902019/03/02 16:27
넥슨에서 나오는 다른 모바일 겜 트라하인가? 거긴 불족 VS 물족이더만ㅋㅋㅋㅋ
無限삽질Engine2019/03/02 16:27
아몰라 온라인RPG인데 재미만 있으면 되겠지
문제는 ㄴㅅ겜이 재미있겠냐는 거지만
아과제해야되는데(간수치높음)2019/03/02 16:27
시나리오를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을 채용하지 않아서 아닐까?
대부분 개발자나 마케팅같은 전체를 총괄하는 기획자가 시나리오를 쓴다고 들었거든
참공2019/03/02 16:28
시나리오 담당이 있어도 몇년 못가서 퇴사, 이직하고 하니까 스토리 정독하다보면 구멍이 숭숭숭
아과제해야되는데(간수치높음)2019/03/02 16:31
당장 사람인 채용정보만 봐도 답이 보이더라.
얼마전에 겜 시나리오 작가를 하고 싶어서 유심히 봤는데.
게임 시나리오만 쓰는게 아니라, 그 외의 것도 엄청 많이 요구하는 기획자를 뽑더라구.
그리고 그 기획자한테 시나리오를 맡김.
宮水三葉2019/03/02 16:32
넥슨겜은 디렉터 바뀔 때마다 이전 디렉터가 한 스토리랑 연결성이 약해짐
마비노기가 특히 그렇고 메이플도..
진심으로 말해서 저건 천족과 마족이 아니라 이야기 자체가 정말 재미가 없어보인다.
이야기의 흥미를 유발 시킬 요소가 전무해
과거에 천족과 마족이 있었고 그들의 전쟁이 신화속이야기가 되었다. 이거 반지이 제왕부터 늘상 보아온 이야기라고, 그다음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냐고?
전혀 무언가 그 사건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설명해야지
멸샷의 체코2019/03/02 16:38
신족과 신족이니까 괜찮다는 그들만의 창조논리네...
스트리머줄리아2019/03/02 16:39
시바 지들이 만들어야하니 포폴에 신족마족 가져오지 말라는거였잖여 ㅋㅋㅋㅋㅋ
I.Kant2019/03/02 16:41
하여간 게임 드럽게 못 만들어요.
플스넘버원2019/03/02 16:44
넥슨은 게임회사아니고 도박회사니깐 스토리는 이해해주자
루리웹-2248983492019/03/02 16:45
얘들이 언제부터 게임을 만들었다고 그래
전자파칭코에 저 정도 시나리오면 괜찮구만
내꼬츄파춥스2019/03/02 16:45
어둠의 신족은 비쥬얼이 완전 마족 대마왕인데????
죄수번호-8128852492019/03/02 16:46
게임계 시나리오는 두가지 타입이 있지.
하나는 월드팀으로 들어가봐야 백날 메인 디렉터 똥꼬 빨면서 쓰레기 같은 시나리오인거 알면서 그거에 맞춰서 하라는거만 줄창 해야하는 개노답꼰대 같은 환경.
다른 하나는 시나리오 따윈 개나 줘버리고 스토리를 왜 챙겨야하지? 하면서 생각이라고는 해본 적 없는 디자이너들이 힣힣힣 오줌발쏴! 하면서 대충 싸제끼는 똥더미.
???:우리는 이런거 밖에 못 만드니까 새로 들어오는 너희가 새로운 걸 생각해야지!
다른 시나리오 쓸 줄 안다고 본인들만 주장해봐야 제대로 증명한적이 없는걸
천족마족 까던 사람이 그 해 내놓은 게임은
이세계로 전생하는 스토리였다
버섯족과 거북족이 낫겠다
어둠의 신족은 또 뭐야
그냥 마족아니냥?
싸움에서 진 진영인 듯
빛의 신 어둠의 신
???:우리는 이런거 밖에 못 만드니까 새로 들어오는 너희가 새로운 걸 생각해야지!
버섯족과 거북족이 낫겠다
버섯거북족과 전복콩족 어떨까요
왠지 죽을 끓여 먹으면 건강해질 것 같은 종족명인걸
그렇다고 귀두족과 여성기족이라고 할순없잖아
그쪽도 나름 건강해질거 같은데
스토리짜는 양반이 싫어해도 위에서 시키면 얄짤없
이건 넥슨 자체 제작이 아니라 퍼블리싱이라 그런 거긴 하지만
뭐 넥슨 자체도 그런 식이니
천족마족 까던 사람이 그 해 내놓은 게임은
이세계로 전생하는 스토리였다
천족 마족 말고 다른 시나리오 얼마든지 쓸 수 있는 사람이 쓰는 천족 마족 이야기랑 천족 마족밖에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쓰는 천족 마족 이야기는 급이 다르니까.
머릿속에 라노벨만 든 사람이 쓰는 라노벨이랑 온갖 문학을 섭렵한 사람이 쓰는 라노벨의 수준이 다른거랑 마찬가지.
다른 시나리오 쓸 줄 안다고 본인들만 주장해봐야 제대로 증명한적이 없는걸
"천족과 마족이 있었습니다" 는
게임 시나리오를 만들라니까 자기 소설 세계관 가져오는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지
게임 시나리오는 이 게임은 어떻게 진행되면 누구를 주인공으로 해서 어떻게 이야기를 진행하며 어떻게 사건이 전개되는 것인가를 설명해야하는데 이런게 없이 세계관 설명을 하면 그건 실패한 시나리오지
다른 시나리오를 써서 게임을 만들 필요가 있는게 아니라 다른 스토리도 얼마든지 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는거. 천상과 지옥의 영원한 싸움과 그 사이의 네팔렘이 다 썰고 다니는 디아블로3와 검강과 9서클 대마법으로 천계와 마계를 공포에 떨게하는 양판소 스토리나 파고들면 그 내용 자체는 별 차이가 없다하더라도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느낌은 명확히 다름.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할 때는 당연히 다양한 견문과 능력을 지닌 인재를 원하지 어차피 만들게 천국지옥게임이라도 그것만 쓸 줄 아는 사람을 원하는게 아니라는거.
넥슨에서 나오는 다른 모바일 겜 트라하인가? 거긴 불족 VS 물족이더만ㅋㅋㅋㅋ
아몰라 온라인RPG인데 재미만 있으면 되겠지
문제는 ㄴㅅ겜이 재미있겠냐는 거지만
시나리오를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을 채용하지 않아서 아닐까?
대부분 개발자나 마케팅같은 전체를 총괄하는 기획자가 시나리오를 쓴다고 들었거든
시나리오 담당이 있어도 몇년 못가서 퇴사, 이직하고 하니까 스토리 정독하다보면 구멍이 숭숭숭
당장 사람인 채용정보만 봐도 답이 보이더라.
얼마전에 겜 시나리오 작가를 하고 싶어서 유심히 봤는데.
게임 시나리오만 쓰는게 아니라, 그 외의 것도 엄청 많이 요구하는 기획자를 뽑더라구.
그리고 그 기획자한테 시나리오를 맡김.
넥슨겜은 디렉터 바뀔 때마다 이전 디렉터가 한 스토리랑 연결성이 약해짐
마비노기가 특히 그렇고 메이플도..
원기 디렉터되자마자 이전 디렉터가 한것들 다 망쳐놨다매ㅋㅋㅋㅋㅋ
원기는 검은마법사 엉망진창으로 낸 걸로 평생 먹을 욕 다 먹을 거야..
시나리오 작가 이런게 문제가 아니야 그냥 높은놈이 시키면 하는거지
싫어하는게 지내들도 아는거라서 싫어 하는거 아니냐? 그러니깐 독창적인거 원하는건데 그런데 돈슨 새기들 기발한 아이디어같은거 내놓아도 말아먹잖아 ㅅㅂ
똥과 오줌에서 빛의 똥과 어둠의 똥으로 바꾼 느낌
게임계의 졷토피아...
중요한건 재미지
캐릭이 게이든 레즈든 천족이든 마족이든 그런건 중요한게 아니야 가장 중요한건 재미가 있냐겠지
근데 넥슨애들이 만든겜들은 하도 먼가 모자란게 많아서 기대가 안되긴하다
개발자들은 천편일률적이라고 싫어하지만, 투자자양반들이 안정적이라고 좋아할 수도 있지.
진심으로 말해서 저건 천족과 마족이 아니라 이야기 자체가 정말 재미가 없어보인다.
이야기의 흥미를 유발 시킬 요소가 전무해
과거에 천족과 마족이 있었고 그들의 전쟁이 신화속이야기가 되었다. 이거 반지이 제왕부터 늘상 보아온 이야기라고, 그다음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냐고?
전혀 무언가 그 사건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설명해야지
신족과 신족이니까 괜찮다는 그들만의 창조논리네...
시바 지들이 만들어야하니 포폴에 신족마족 가져오지 말라는거였잖여 ㅋㅋㅋㅋㅋ
하여간 게임 드럽게 못 만들어요.
넥슨은 게임회사아니고 도박회사니깐 스토리는 이해해주자
얘들이 언제부터 게임을 만들었다고 그래
전자파칭코에 저 정도 시나리오면 괜찮구만
어둠의 신족은 비쥬얼이 완전 마족 대마왕인데????
게임계 시나리오는 두가지 타입이 있지.
하나는 월드팀으로 들어가봐야 백날 메인 디렉터 똥꼬 빨면서 쓰레기 같은 시나리오인거 알면서 그거에 맞춰서 하라는거만 줄창 해야하는 개노답꼰대 같은 환경.
다른 하나는 시나리오 따윈 개나 줘버리고 스토리를 왜 챙겨야하지? 하면서 생각이라고는 해본 적 없는 디자이너들이 힣힣힣 오줌발쏴! 하면서 대충 싸제끼는 똥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