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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신작에 팩트 퍼붇는 양덕들.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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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sijma 2019/03/02 04:53

    근대 이거 팩트잖아 ㅋㅋㅋㅋㅋㅋ

  • 짐의강산 2019/03/02 04:54

    요즘 워낙에 오픈월드겜이 많이 나오다보니 사람들 보는기준이 달라진듯 ㅋㅋㅋㅋ

  • Redmario 2019/03/02 04:55

    솔까 젤다한 사람들 만족시키기는 어렵껬지 ㅋㅋㅋ

  • 루리웹-4297049100 2019/03/02 05:32

    비키니녀:몬스터볼을 어디서 꺼냈을까?

  • 캐라나 2019/03/02 05:11

    그렇다고 스카이림처럼 만들어 줄 수는 없잖아...

  • kimmc 2019/03/02 04:53

    벌써 유출 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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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jma 2019/03/02 04:53

    근대 이거 팩트잖아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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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jma 2019/03/02 04:54

    솔직히 저거이외엔 잘 상상이안가는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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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리폰 2019/03/02 04:58

    젤다 처럼 변화주면 충분히 줄수있는데 안하는거지
    솔찍히 포켓몬으로 자유도 주워지면 젤다급으로 무궁무진하게 써먹을수 있을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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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jma 2019/03/02 05:00

    포켓몬 애니에서 보는거처럼 굳이 배틀 안해도됀다던가
    재대로만들면 쩔거같긴한대 재대로 안만들잖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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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write 2019/03/02 06:53

    게임프릭 기술력보면 줄수있는데 안하는게아니라 못하는거같은데, 3D로 세대교체한시점에서도 이동할때 자유로운 시점변환이 안돼.. 다른 게임들 다컬러일때 지혼자 흑백이던 애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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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짐의강산 2019/03/02 04:54

    요즘 워낙에 오픈월드겜이 많이 나오다보니 사람들 보는기준이 달라진듯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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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씨 2019/03/02 04:55

    요즘 게임들 장난 아니니까...
    이번 레드데드리뎀션이 오픈월드 게임의 정점을 찍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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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시특산나즈굴멍개 2019/03/02 04:56

    레데리는 1편부터 방향 제시해줬잖음
    교수형 못막으면 상호작용 달라진다던가 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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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씨 2019/03/02 04:57

    그런것도 그런데 그냥 게임 깊이가...몰입감이 엄청 뛰어나더라고. 물론 호불호 갈리는게임이ㅣ긴 한데 이만한 오픈월드게임도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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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mario 2019/03/02 04:55

    솔까 젤다한 사람들 만족시키기는 어렵껬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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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긍정빔을맞아라 2019/03/02 05:29

    젤다가 슈퍼마리오같은거아님?? 엄청 사람들이 좋아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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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기뷔페단골스님 2019/03/02 05:34

    ㅇㅇ 고티도 받았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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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kitoxi 2019/03/02 05:34

    젤다는 피치야 슈퍼마리오가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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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기뷔페단골스님 2019/03/02 05:34

    이번에나온 작품이 오픈월드 방식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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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시특산나즈굴멍개 2019/03/02 04:55

    물을 줄였으니 이제 땅이 넓다고 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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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트분충실장 2019/03/02 05:07

    뭐가 팩트야 악의적인 왜곡이구만
    원래 포켓몬엔 못들어가는 건물이 있다
    탐험은 건물이 아니라 던전에서
    초반 NPC나 설명하지 4천왕이 설명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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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팬더 2019/03/02 05:34

    포켓몬 게임 기준으로, 기대치를 잡은게 아니라
    오픈월드 장르 기준으로, 기대치를 잡고 생각해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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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RI♥ 2019/03/02 05:36

    왜 건물이 아니냐 라디오타워랑 로켓단 건물들 뒤지고 다니던건 다 어쩌고... 그리고 왜곡이 뭐가 있어 건물 못들어가는거 존나 많을거 뻔하고, NPC들 뭐 전포나 환포 관련해서 힌트주는 NPC 아니면 별 시덥잖은 대사 삐리릭 거리는것도 팩트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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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케링 2019/03/02 05:53

    원래 그랬다 = 발전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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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write 2019/03/02 06:55

    포켓몬 게임을 하나라도했으면 팩트라는걸 알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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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곽희건 2019/03/02 05:09

    포잘알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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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라나 2019/03/02 05:11

    그렇다고 스카이림처럼 만들어 줄 수는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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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지나물 2019/03/02 05:35

    나도 전에는 너처럼 트레이너였단다. 그런데 갑자기 날라온 몬스터 볼이 무릎에 맞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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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9/03/02 05:39

    벌여들인 돈 생각해보면 스카이림처럼 만드는 시늉이라도 해봄직한 규모임. 안할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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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긍정빔을맞아라 2019/03/02 05:30

    대신 포켓몬은 시시껄렁한 2줄대사에 떡밥이 있는걸 찾아내는게 재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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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297049100 2019/03/02 05:32

    비키니녀:몬스터볼을 어디서 꺼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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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토P@타카야마사요코♡ 2019/03/02 05:33

    내 꼬렛은 정말 귀여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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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성비의 노예 2019/03/02 05:45

    정답! 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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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다비 2019/03/02 06:23

    우리는 이제 이 대답을 스스로 알아낼 수 있을정도로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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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런드 2019/03/02 05:32

    근데 저런거 다 어쩔 수 없다 생각하는데... 포켓몬 연령층이 너무 다양하니 누구나 즐길수 잇게 겜이 좀 간단하긴 해야 함... 오픈월드라고 베데스다나 락스타 마냥 한 엔피씨마다 대사 많이 넣고 여러 선택지에 갈 곳 많아지면... 겜덕들이야 즐겁겟지만 간단하게 즐기려 하는 여러 사람 입장에서 하기 부담스러울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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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Dyck 2019/03/02 05:34

    이게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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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져 2019/03/02 05:37

    포켓몬의 주소비층은 일단 초딩들이란 사실이 깔려있음...ㅠ 아니, 적어도 초딩들도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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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심한놈 2019/03/02 05:39

    그 라이트한게 도를 넘어서 그렇지
    내 초2 조카도 씹츠졷은 쉽다고 할정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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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9/03/02 05:39

    젤다나 마리오도 전 연령층이지만 포켓몬보다는 많이 진보하고 있음. 하다못해 커비도 세대마다 진보하는 편이다...그냥 포켓몬 제작진들이 게으른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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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져 2019/03/02 05:53

    일종의 장르적인 특성에서 오는 문제임. 예시로 든 마리오나 젤다, 커비는 어찌되었던 액션게임이라는 장르적 공통점이 있음.
    액션게임은 조금 조작법이 어려워도 납득이 됨. 애시당초 즐기는 유저들 자체가 이미 이런 게임이 익숙한 경우가 대다수임. 그런데 지금까지 전통적인 포켓몬 시리즈를 즐겨온 사람들은 이미 포켓몬이 이러이러한 게임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음...
    부모가 아이에게 줄 포켓몬 게임을 살 때마다 이번 시리즈가 어떻다 하는 것을 자세히 보고 구매를 결정할까요? 이미 포켓몬이 어떠한 게임이고 어떠할 것이다 정도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가장 메인이 되는 타이틀의 장르적인 특징을 바꾸긴 어려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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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9/03/02 06:09

    같은 RPG라면 세대마다 진화하는 드래곤 퀘스트도 있음. 물론 제작진이 혐한성향 강하지만 그와 별개로 나올때마다 게임성 강화되는것도 맞음.
    포켓몬의 가장 큰 특징은 포켓몬이지 가볼수 없이 그래픽만 화려한 건물이나 허접한 애니메이션이 아니잖음...수가 많다고 합리화하기엔 숫자를 대폭줄인 스위치판 이브이 피카츄의 경우에도 컨텐츠 부실하고 갈수있는곳 굉장히 제한되어 있고 이런문제점이 하나도 개선안되는데 그저 포켓몬이라는 캐릭터 하나때문에 이렇게 팔리는데.
    하다못해 게임성을 발전시킬수 없으면 스토리상 컷씬 연출이라도 진화하는 모습을 좀 보여주면 좋겠는데 발전 안하는건 아닌데 동시대 다른 게임들에 비교하면 한숨나오는 퀼리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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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져 2019/03/02 06:15

    으음... 그런 문제라면 분명 개선할 여지가 있는데 안 하는거겠네요.
    결국은 돈 들여봐야 살 사람은 사고 안 살 사람은 안 살 타이틀이긴 하쥬ㅠ
    포켓몬 시리즈 온전히 다 즐겨본 건 2세대 밖에 없어서 다른 시리즈가 어떤 식인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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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dogdog 2019/03/02 05:32

    하지만 니들 살꺼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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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토P@타카야마사요코♡ 2019/03/02 05:32

    볼던지는법같은건 알려줘야지
    우리같은 씹고인물만 사는건 아닐거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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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의의 버섯돌 2019/03/02 05:34

    팩트 : 저 말하는 애들 어차피 사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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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레4 2019/03/02 05:35

    포켓몬 게임이 1,2 세대는 기기 성능상 그정도 밖에 못만든건 맞는데
    다른 게임들은 새 게임기종에 맞춰서 그래픽 쩔어지고 게임성도 거기에 발맞춰서 점점 개 쩔어지는데
    포켓몬은 발전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맨날 똑같으니까 저런 소리가 나오지
    끽해야 4방향에서 8방향으로 바꿔주니까 와 개쩐다 ㅇㅈㄹ 들 하고 열심히 두세트씩 사주는데 뭐하러 열심히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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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기노미야 이스미 2019/03/02 05:38

    팩트)전세계에 볼던지는 사람 모르는 사람 제법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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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잉야해 2019/03/02 05:39

    그래도 몇몇 엔피시는 재밌는대사나 좋은멘트하는 엔피시도 종종있음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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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겹살쌈장 2019/03/02 05:41

    사실 스카이림도 별 의미없이 지어진 건물들이나 아무짝에 쓸모없는 대사 지껄이는 마네킹같은 NPC들 썩어넘치긴 함.
    그와 별개로 포켓몬 개발진들이 정말 발전없는것도 맞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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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규카츠동 2019/03/02 05:47

    아무리 쉽게 만들어야 하는 게임이라도
    최소한 배틀할때 기술연출정도는 개쩔게 만들 수 있는거 아니냐 시바
    적청녹 1세대 시절 겜보이 들고다닐땐 아무런 미동도 안하는 꼬부기가 갑자기 푸쥑푸쥑 소리내면서 비누방울 날리는 걸 ‘꼬부기의 물대포!’ 이러는 거 보고 그 어릴때도 연출 ㅈㄴ 구리네 생각했는데
    지금 8세대가 다 되가도록 어떻게 그 연출이 하나도 안 변하고 리마스터만 되어있냐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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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te1414 2019/03/02 06:24

    포켓몬 수와 기술은 늘어만가니까 절충한거지.레츠고는 오지게 못만든건 사실인데 본가 시리즈 가면 그런거 하나하나 조절하면 끝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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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 호 2019/03/02 05:52

    당장 그 위쳐3만 해도 도시에 쓰잘대기 없는 건물 많음, 들어갈려고 하면 "문이 잠겨 있습니다" 만 뜨고
    게다가 4chan 반응이 냉소적이다! 해놓고 어느 링크도 없고 그냥 글만 적힌거 들고 와선
    ㅋㅋㅋㅋ해외 반응 씹망똥망졷망ㅋㅋㅋ 이러고 까는게 이상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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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 호 2019/03/02 05:54

    온갖 건물 다 들어갈수 있는 스카이림은, 도시 스케일이 작고
    온갖 건물 다 못들어가는 대신 맵을 풍부하게 만드는 게임도 있는거고, 그런거지 뭘
    그렇다고 배경에 아무 건물도 없이 횡하게 만들수는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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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토코노코노미야키 2019/03/02 06:08

    아따 성님들 냉철한거 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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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te1414 2019/03/02 06:17

    4chan 같은데에서 아무리 떠들어봤자 오지게 잘팔림.
    이유는 없어.포켓몬, 특히 본기시리즈니까 잘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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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rike 2019/03/02 06:21

    근데 게임을 너무 심화시키면 애들이 어려워한다는 문제도 생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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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마카자나타 2019/03/02 06:26

    팩트) 오줌머리가 디랙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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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rpg좋아 2019/03/02 06:40

    다른건 다떠나서 싸울때 이펙트나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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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innie 2019/03/02 06:41

    이욜 포잘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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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write 2019/03/02 06:59

    거북왕은 어차피 하이드로펌프는 머리에서 쏘는데 대체 왜 대포를 갖고다니는걸까? 장식용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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