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의 '레드 데드 리뎀션 2'
간단하게 요약해서
1. 실시간으로 수염 자람
2. 음식 먹어야 피로감 안 느낌
3. 많이 먹으면 살 찌고 적게 먹으면 살 빠짐
4. 무기 청소해야 함
5. 동물 가죽을 모자로 사용
6. 옷이 깨끗하냐 더럽냐 피가 묻어있냐에 따라 NPC의 반응이 달라짐
7. 전부 1인칭으로도 이용 가능
8. 말 커스터마이징 가능
9. 말이 죽으면 부활없이 그대로 사망 처리 됨
10. 동물 시체는 시간이 지남에 천천히 분해 됨
디테일 79개 있는데 꿀잼 요소 위주로 10개만 요약해 봄
갓겜 예정 ㄷㄷㄷ
추가)
추우면 말 ㅂㄹㄹ가 쪼그라든다
말이 똥을 다이나믹하게 싼다
디테일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안 미치는 곳에 많은게 좋은데 여기 적은 것들은 다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네. 레데리가 생존게임이면 모르겠는데 총게임인데 많이 귀찮을 거 같은데
게임은 나와봐야 앎
11. 날씨가 추워지면 말 ㅂㄹ이 쪼그라든다
9번은 1편에도 있었던건데,
튜토리얼로 말 조련하는거 익히니까 여자 npc가 선물로 말 줬는데
받자마자 절벽에서 굴렀더니 말 바로 숨짐 ㅠㅠ
레데리1이 갓겜이고 락스타가 게임 잘 만드는 건 알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게임은 나오기 전까지는 모른다
제목을 말해주는 강호의 도리 어디갔냐 으휴
깜빡함ㅋㅋㅋㅋ
레데리2
레데리면 락스타가 이빨까는거 아님?
이봐 날씨에 따라 불알 크기 달라지는걸 뺏잖아!
와; 갓옵워가 이길까 레데리가 이길까
제발 한글화
확정임ㅋㅋㅋ
돋움체로 한글화되던가?
출시일 10월 10일 가즈아
이것도 피씨로는 안나오려나
전작이 독점작이라 아직도 안 나오는 거 보면 같을 것 같은데
혹시 모르지 뭐ㅋㅋㅋ
3년후에 완전체로 나올듯
말 부라리도 추우면 쪼그라든다던데
너무 신경쓸게 많으면 겜 피곤해지던데...
11. 날씨가 추워지면 말 ㅂㄹ이 쪼그라든다
쉔무때도 그랬지만 쓸데없는 디테일 늘린답시고 되려 재미없어지는 꼴 많이봐서 불안한데
락스타니까 믿어봐도 좋지 않을까
게임은 나와봐야 앎
레데리1이 갓겜이고 락스타가 게임 잘 만드는 건 알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게임은 나오기 전까지는 모른다
이게 맞다. 최근에 기대하고서 실망한게 많아서 불안함
이거맞다
진짜 평 좋은데도 나와봐야 아는건 맞더라
겜하다가 피곤해서 뒤지겠네
수염 자라는 건 위쳐에서 겪어보니까 좀 짜증나던데. 1회차 때는 시간의 흐름을 느끼면서 편하게 하니까 상관없는데 2회차부터는 진짜 귀찮던데
디테일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안 미치는 곳에 많은게 좋은데 여기 적은 것들은 다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네. 레데리가 생존게임이면 모르겠는데 총게임인데 많이 귀찮을 거 같은데
GTA처럼 저지르고 보자는 방식의 즐겜 컨셉이 아니라,
1편처럼 황량하고, 메말라 있지만 살아있는 세계를 느끼게 하려는 목적인 것 같네요.
저 디테일들을 자세히 보면 플레이어가 세계관을 살아있다고, 느끼기 가장 좋은 부분들이에요.
나도 초기대중인데 이 글보고 와....존귀찮 이란 생각이 먼저든다 ;;
9번은 1편에도 있었던건데,
튜토리얼로 말 조련하는거 익히니까 여자 npc가 선물로 말 줬는데
받자마자 절벽에서 굴렀더니 말 바로 숨짐 ㅠㅠ
GTA5에서도 노동 오지게 시키더니 슈발...
이거 카우보이버전 GTA라는데 맞음?
글 보니까 아닌가벼 ㅡㅡ
총쏘다 막 걸리진 않겠지 ㅋㅋㅋㅋㅋㅋ 약실검사 해야되나
흔히 자유도를 많이 추구하는 게임중 라이트한 편인 엘더스크롤 시리즈 모로윈드에서 오블리비언 넘어올때
잠 수면 건강 식사 날씨 의복 등등 전부 넣으려했는데 사람들이 질려할까봐 안넣었지
인게임 밥 챙겨먹느라 실제 밥 안챙겨먹는 걸 경계한다나 뭐라나
아님 말고
스컴이라는 게임을 보고 느낀점 개 ㅈ같네 ㅅㅂ
저게 갓이야? 그냥 저런건 예전부터 있던시스템들인데;
근데 저런 디테일 있어서 플레이 귀찮아지는거면 노잼임.
음 일단 나오고 판단하겠슴 ㅋㅋ
말과 나의 이야기입니까? 엘리샤가 추구했어야 할 디테일인거 같은데..?
쓸모없는 곳에서 디테일을 살렸네 이런거 별로 안좋아해서
재미없어보임
짜증만 나는 요소가 될수도 있음.....양날의 검이랄까
말 커스터마이징(중요)
아키에이지 나올 때도 이딴 걸로 설레발 ㅈ나 치던데ㅡㅡ
매니아를 위한 디테일이지.
대중성을 위해서는 적당한 디테일여야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안 주는 걸로.
쓸데없이 디테일만 늘어나면 곤란함
디테일도 편의성을 보장하면서 챙기는거지 무조건 디테일하기만 한건 오히려 게임을 망침. 수염이 자라거나 하는건 플레이에 영향안미치니 괜찮은데 배고픔 관리 추위관리 이런거 빡세게 적용하면 게임 ㅈ같아짐
총기수입도 해야 돼서 졸라 귀찮을 거 같음
기본적으로 커버슈팅 외에는 별다른 재미요소 없으니
그걸 유리한 조건으로 만들게 하기위해서 파밍적 요소를 추가한 거 같음
전작에선 탄이랑 다이나마이트, 데드아이 게이지만 챙기면 될 걸
좀 귀찮을 수도 있다고 봄
진짜 디테일게임다봤는데 똥오줌은 없더라?
메가솔같은 겜은 말이 푸드득 거리긴 함.
근데 대부분은 더럽고 그게 시스템적 요소로 들어가면 플레이하는데 상당히 귀찮아서 안넣음.
PS2로나왔던 에반게리온에 배변욕구가 있었음
건퍼레이드마치라는 게임의 시스템을 가져온 어드벤쳐겜인데
스케쥴관리를 한가지만 반복하는 꼼수가 있어서 그거 막을려고 넣었던거
너무 쓸데없는것까지 디테일하면 귀찮아지기만 할텐데
저런 요소를 얼마나 게임에 잘 녹여내느냐가 관건일듯
얘네 특전으로 말주는데 그럼 초반부터 그 말 죽으면 뭐가 되는거야?
GTA5도 속도위반 신호위반 하면 경찰 뜬다 그랬다가 결국에는 없앴듯이 레데리도 게임을 귀찮게하면 없어질거임
거의 대부분 인디 생존게임에서 지원하던 것들이네
근데 생존게임 아니면 쓰레기게임으로밖에 안보임
루리웹이 까는걸보니 흥하겠네ㅋ
나는 저 귀찮음 자체를 좋아한다, 재밌겠군.
총기 수입
난이도 조절로 밥 챙겨먹기 피로도 같은 귀찮은거 온오프되게 하는게 적절한데..
저런 디테일함은 폴아웃처럼 생존난이도로 추가하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
말 ㅂㄹㄹ가 나오면
말 ㅂㅈ도 나오나?
젤다 처럼 생존 컨셉이면 괜찮긴 한데 저런 총질 게임은 좀 귀찮을거 같음
두덕리 온라인
락스타 껨이네 믿음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