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게에는 처음 글 써보는듯 하네요..
한 10년 운전하면서 별의 별 차와 운전자를 다 만나봐서 늘 아 똥마려운가보네 하고 지나갔는데
오늘 출근길에 아주 신박한 형님을 만나뵈어서 많은 분들께 소개드리고 어떤 정의구현이 가능할지 의견도 여쭐 겸 영상 편집해서 올려봅니다.
저는 아침에 인천에서 강서로 가는 방향의 봉오대로를 주행하다가 오정로쪽으로 좌회전을 합니다.
영상 19초 제가 좌회전 차로 진입 중에 깜짝 놀라서 멈칫하게 되는데,(저도 블랙박스 영상 돌려보고 어떻게 된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BRT 전용차로(버스 차로도 아닙니다. BRT 아닌 일반 버스도 저 차선 들어오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에서 왠 SUV 형님이 달려오시는겁니다.
제가 앞으로 갑자기 치고 들어와 깜짝 놀라셨는지 클락션으로 세레나데를 연주하시더군요.(제 블박이 음성녹음을 꺼놔서 아쉽게도 ㅠㅠ)
영상 47초 눈을 치켜뜨십니다. 뭐 여기까진 자주 겪던 일이라 그냥 룸미러 야간모드로 돌리고 신호 기다리면서 핸드폰으로 풋볼매니저 모바일 2018 영입명단 리스트를 리뷰하고 있었는데요..
영상 1분 9초 대체 차에 레이저포인터를 왜 가지고 다니는겁니까 ㅋㅋㅋㅋㅋ 뭔가 룸미러에 초록색이 아른아른해서 뭐지? 하고 룸미러 올리고 봤더니 저러고 있더라구요.. 제 블랙박스를 망가뜨리려고 했던건지.. 포인터로 무슨 글씨를 쓴건지.. 모르겠습니다..
영상 3분 1초 다시 나옵니다 레이저 포인터! 이건 아까 뭔가 해서 보려고 일반모드로 전환했던 룸미러 통해서 얼굴로 빛이 들어오니 눈이 아프더라구요.
여기서부터도 계속해서 빛덩어리로 연성된 채 5분여를 뒤에 일정 거리 두고 따라오십니다.
신고할 때 "심리적 압박감에 도저히 앞을 신경쓸 수가 없더라구요."라고 꼭 쓸겁니다. 저는 비록 야간모드 켜고 무시하고 운전했겠지만요.
심지어 제가 지나간 뒤 바로 빨간불로 바뀐 교차로에서도 신호위반을 당차게 하시면서 쫓아오시더군요.
(번호판 가리기 힘들어서 영상을 잘랐습니다. 원본엔 빛덩어리가 빨간불이 켜졌을 때 정지선을 밟고 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 형님께 상품권을 좀 보내드리고 싶은데 여태 한번도 이런걸 해 본 적이 없어서 조언을 좀 여쭈려고 합니다.
저렇게 하이빔 켜고 위협운전하거나 BRT 차로 침범, 신호위반 외에 레이저포인터를 쏘는건 관련 위반 법규가 있는지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어디 올리면 되는지요.. -_-;;; 부천시 홈페이지? 경찰청 홈페이지?
& 조언과 지적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원래 차에 소화기, 사고 표시용 락카와 함께 레이저포인터 하나씩은 다들 필수로 가지고 다니는 건가요?
제가 무슨 안전 교육 이수를 덜해서 잘 모르고 있는건 아니겠죠? ㅠㅠ
신고가 정답.
아직도 저런 인간이 있구나.
저 인간 왜 화가 났지?
저라면 번거롭더라도 경찰서 가서 상담?을 받아볼거 같네요
일단 버스전용차로 위반은 위반한 만큼만 번호판 나오게 잘라서 경찰청에 신고하시고요..
레이저포인터는 국민신문고에 신호대기중 뒤에서 이런일이 벌어졌고 그빛때문에 한동안 눈이 아른거렸다 신고가능하냐라고 물어보면 배정된 경찰서에서
답변이 오던가 이건 죄가 될것 같다라고 전화가 옵니다.시간은 좀 걸리지만요....
잘못 맞으면 실명까지 한다는데 뭔 생각으로 저 지랄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원래 크락션 장기간 수차례 누르는 것도 신고 가능한걸로 아는데요 소리가 없어서 아쉬운 부분
보복운전, 위협운전 등등 온갓걸로 다 걸 수 있길 바라요
이게 무슨 블랙박스 영상으로 피신고자가 신고자를 역추적해서 보복을 당할 수 있다고 그러던데 이런걸 방지할 수 있는 요령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잣..전문가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금 맘편히 신고할 수 있었습니다.
1. BRT 버스 전용 차로 위반
위반일시 : 2017년 12월 15일 오전 7시 46분 46초
위반차량 : 00뷁**** 검정색 싼타페
위반장소 : 봉오대로 사거리
위반내용 : 5인승 SUV가 BRT 전용 차로를 침범
2. 위협운전
위반일시 : 2017년 12월 15일 오전 7시 47분 19초부터 7시 54분 01초까지 (약 6분 40여초간)
위반차량 : 상동 (00뷁**** 검정색 싼타페)
위반장소 : 봉오대로 사거리부터 오쇠 삼거리까지
위반내용 : 상향등 켠 채로 추적 및 레이저포인터 직사
3. 신호 위반
위반일시 : 2017년 12월 15일 오전 7시 53분 23초
위반차량 : 상동 (00뷁**** 검정색 싼타페)
위반장소 : 아시아나항공 입구 삼거리
위반내용 : 적색 신호등 위반 정지선 무시 교차로 통과
이야...
근데 레이저포인터는 업무용, 수업용 ppt usb 리모콘아닐까 생각되기도 하고;;;
뭐 여튼 돌아이 참 많네요
후기 올리겠습니다.
진짜 차를 보고 인간을 판단 하면 안되는데
구형 산타페 차주들은 후방안개등 켜고 다니는거 보면 제대로된 인간이 없는거 같음
붉은색 레이저포인터도 아니고 녹색 레이저 포인터네요...
저거 출력이 엄청납니다. 출력 높은걸로 눈에 직격으로 맞으면 실명 위험도 있습니다.
영상만 보고는 출력이 얼마짜리인지 모르겠지만 눈이 아플정도면 정말 위험 합니다.
아마도 국내 정식 판매가 안되는 1mw 이상인 레이저 일겁니다. 경찰에 신고해서 인실좆 시전을 해야 될 것 같네요.
https://synapse.koreamed.org/Synapse/Data/PDFData/0035JKOS/jkos-49-681.pdf
레이져 포인트 라니 ;;;;;;
진짜 심각하네.... 저정도면 분노조절장애가 심각한 수준이네요...
'스마트국민제보' 앱의 보복운전이나 난폭운전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매우 빨리 처리됩니다.
자동차를 떠나서 레이저포인터를 백미러에 쐈다는건 눈에 쏜거나 매한가지이므로 폭행이나 다름없을듯?
가해자를 편들자는건 아님을 밝히고.
위협운전, 그런거 치고는 차간 거리가 그렇게 바짝 붙진 않았네요
레이저로 공격할 의도 였다면 더 가까이 붙었을텐데..
사이다 후기 글 부탁드립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80038
이 분도 비슷한 경우인데 경찰이 일하기 싫은건지 레이저포인터로는 접수가 안된다고 돌려보냈다네요. ㅡㅡ
고의성이 다분한데.....
그전에 뭐 운전중에 실수한적 있으신가요? 이유없이 저러면 싸이코인데
신고는 나눠서 해야 하는 건데...
한번에 다 해버리면 그중 제일 큰 벌점만 부과하고 끝내버림
전에 한 위법차량을 한번에 두건 신고해봤습니다. (차선위반 + 불법유턴)
답변 오기를 각각 벌금을 부과한다고 하더라구요.
차량이 2대이상이면 나눠서 해야 하지만 한 차량의 2건이상 불법은 누적 처리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매일 출근하는 길인데
좌회전차량 줄이 가니까 저렇게 새치기하려했나보네요.
부디 잘처리되시길..
녹색빛이면 단순 레이져포인터가 아니라 별지시기일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별지시기로 인해서 비행기가 추락한 사건도 있어서 외국에선 비행기메 별지시기를 조사하는것만으로도 중범죄로 처벌받는곳도있습니다
일반적인 레이져포인터보다 수십배에서 수백배 출력을 가집니다
특수폭행은 5년이하 징역 찬만원 이하 벌금 입니다. 진단떼시고 이걸로 거시면 상대방 기어서 들어올겁니다. 초록레이저라니 미친겁니다.
사이다 후기 기대합니다.
ㅁㅊㄴ 지가 다스베이더 인줄 아나봄....
레이저 포인트 상시 대기 중 ㅋㅋ
초록색 레이저 포인트면 그 엄청 멀리 나가는 레이저 포인트인가요?
막 그린피스에서 건물에 쏴서 시위하고 하는 그런 용도의?
쨋든 다른 이유로 참 대단한 사람이네요 ㅋㅋ
레이저 쏘는거 보니 한 두번 해본 솜씨는 아닌듯하네요.
다른 피해자가 더 생기기 전에 인실X을 먹이세요! 정의구현합시다!
레이저 포인터는 외국에서 착륙하는 비행기에 쐈다가 기장이 눈뽕 맞고 사고 난 사례가 있으니 그 내용도 민원에 넣으셨으면 폭행이나 특수폭행으로...
근데 왜 저러는건가요?
저렇게 분노를 할 상황이 있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