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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캐릭터 이나게 나츠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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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마인 RPGX에서 할머니 대마인으로 등장해 화제였던 이나게 나츠가 액션대마인에 플레이어블로 출시 됐다


일러레는 신도 에루


RPGX와 똑같이 막과자 가게를 운영하는 가게 주인으로 등장하는데 평소에는 노인의 모습이나


싸울때에 유유백서의 겐카이 마냥 회춘한다는 설정은 액션대마인에선 없던것으로 했는지 상시 회춘 상태로 등장했다


주로 곰방대의 연기로 공격하거나 손가락으로 점혈 공격을 하는게 특징 



인게임 모델링은 상당히 잘 뽑혔다 


기존의 캐릭터 리뉴얼과 신규 캐릭터 출시를 열심히 하더니 모델링 깍는 실력이 늘었다는게 보일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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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플레이어블 캐릭터 인 오보로 리뉴얼 즈음 부터 캐릭터에게 패시브가 추가 되었는데


이나게 나츠의 패시브는 기본 공격과 대마살법 비공의 마지막 공격시, 연무와 기류화몽 사용시 자신에게


혼둔 버프를 2회 부여, 또는 스킬 3회 사용 시 마다 혼둔 버프를 1회 부여 받는다


혼둔 버프는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혼둔 버프시 스킬을 사용 할때마다 1회 소모하여 일부 스킬을 강화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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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하다보면 캐릭터의 머리 위로 초록색 파이프 담배 모양 버프가 뜨니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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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게 나츠만의 특이한 디버프가 있는데, 상대에게 점혈 공격을 할 경우 점혈 디버프를 줄 수 있으며


이 디버프가 최대 15회 중첩시 큰 대미지와 함께 그로기 상태를 줄 수 있다는것


때문에 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는 서포터와 시너지가 좋을줄 알았으나


트레이닝 룸에서 시험 해 본 결과 시스템상 디버프로 뜰 뿐 상대에게 디버프를 주는게 아닐뿐이더러


15회 중첩시 주는 큰 대미지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그나마 장점이 있다면 슈퍼아머가 해제된 상대에게 그로기를 줄 수 있다는 점


위의 혼둔의 술도 시스템 상 버프로 표기되는지 여부는 확인 못했지만 큰 차이 없을듯 하다




연선환


보호 서포터 중심의 전방에 연기를 뿜어 공격하는 기술


준 데미지의 3% 만큼 체력을 회복하며 훈둔 소모시 3% 추가 회복한다


2명 편성시의 스턴상태와 3명 편성시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는 일반 던전이면 모를까


엔드 컨텐츠 인 대마파이브VR에서는 큰 의미가 없어서 보호 서포터 한명만 편성해도 될듯하다



벽력장


손바닥으로 돌진 공격을 가하는 기술


지원 메인 서포터 배치시 자신의 공격력 증가, 제압 메인 서포터 배치시 적의 방어력 감소 효과가 있으니


둘 중 하나의 버프를 챙기되 보호 서포터는 의미가 없을듯 하다




대마살법 비공


기본 공격을 강화해 점혈 공격을 추가하는 기술


기본 공격이 최대 2회 점혈을 부여하면 이 스킬 장착시 최대 8회 점혈을 부여 할 수 있다


점혈 디버프를 굳이 챙겨야 할 이유도 없으니 크게 사용되지 않을듯



파산격


지원 서포터 중심의 적에게 순간이동 해 공격하는 단타 공격


지원 서포터 최대 3명 편성시 기술 대미지 증가 였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다


도전 할 스테이지의 층수가 올라 갈 수록 크리티컬 확률이 감소되는 대마파이브VR 에서는 굳이 채용 할 이유가 없다


순영공


캐릭터 기준으로 가장 멀리 있는 적의 배후에서 점혈 공격을 가하는 기술


지원 서포터와 보호 서포터 위주의 배치시에는 좋으나 제압 서포터에게는 큰 의미가 없다




연무


일정 확률로 받는 대미지를 무효화하는 인내력 버프의 연기 장판을 설치 하는 기술


또한 연기 장판내의 적에게 지속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일반 스테이지 클리어 혹은 대마파이브VR 에도 좋은 기술


또한 사용시 혼둔 버프를 2회 얻는다



연환공


빠른 속도로 적을 점혈로 찌르는 기술


제압 서포터 위주로 편성시 사용해야 하는 기술로 1명 편성시 적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줄 뿐아니라


3명 편성시 기술시전 도중 슈퍼아머 적용으로 스킬 시전 도중 피격시 기술이 끊길 염려가 없다


혼둔 버프 소모시 양손을 사용해 6회 더 찌른다


단점이 있다면 근거리 공격이라 슈퍼아머 상태의 상대가 이동시 허공을 때리는게 된다는 점


기류화몽


극한회피시 자신을 감싸는 연기를 뿜는데 이 상태에서 공격시 최대 HP의 1% 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공격 횟수가 많은 기술을 쓸 경우 체력을 많이 회복 할 수 있기에 연환공과 잘 맞는 기술


또한 연기 범위 내의 아군에게 같은 회복 효과를 주며, 보호 서포터 편성시 인내력 증가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연무와 마찬가지로 사용시 혼둔 버프를 2회 얻는다



류환몽


적을 추적하는 연기를 뿜어 지속 대미지를 가한다


또한 연기에 대미지를 입은 적은 공격 불가 상태가 되는 좋은 기술


다만 슈퍼아머 상태의 적이 공격 모션을 취할때 이 기술로 공격불가 상태로 만들어도 공격이 유효하니 유의할것



타몽해방


81 래벨시 개봉 가능해지는 기술로 최대 HP의 10%를 소모해 6초간 공격력및 속도 20% 증가, 슈퍼아머를 얻는다


혼둔 소모시 및 슬롯 효과 적용시 소모량이 각각 5%씩 감소 하므로 혼둔과 슬롯 효과 모두 사용시 HP 감소를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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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아레나 무기를 쥐여주자 나츠 테마의 스킨과 무기, 서포터가 나올때까지...


무기 중 디바인 센서가 대마입자 충전량 증가및 무기 스킬로 주는 대미지 증가 옵션이 있어서


쓸만할거라고 생각해서 풀강 해서 써봤지만 그냥 아레나 무기 쥐여주는게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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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랩을 찍고 대마파이브VR에 여러번 굴려보며 캐릭터 성능을 본 결과 


제압 서포터 위주로 기류화몽, 류환몽, 연환공을 쓰는게 제일 나은 배치인듯


단점이 있다면 기본 공격과 연환공이 근거리 공격이라 빗나가기 쉽다는것 정도 인데다


무기도 아레나 무기 말고는 쓸만한게 없고, 복장도 많지 않아서 옷 입힐 맛도 안나니


뉴비라면 굳이 얻을 필요는 없고 에밀리, 오보로, 아스타로트를 먼저 얻는게 더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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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래도 모델링도 잘 뽑혔고 스킬도 쓸만한게 몇개 있고 바니걸이나 미스티 소울 같은 숭한 복장이 있으니


이만하면 감지덕지 일지도

댓글
  • 라훔 2024/10/19 16:09

    아니 딸을 치라해도...10분전까진 할매였잖아...


  • 라훔
    2024/10/19 16:09

    아니 딸을 치라해도...10분전까진 할매였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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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봇
    2024/10/19 16:11

    이 할매가 회춘의 술(?)을 쓰면 저 모습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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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전방고라니
    2024/10/19 16:11

    음마왕도 복상사 키기는 전설의 창/녀할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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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콩고물스
    2024/10/19 16:11

    이거 아직도 서비스중 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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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전방고라니
    2024/10/19 16:12

    글로벌 서비스로 잘나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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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넬로페104
    2024/10/19 16:14

    넹 한때는 매출 꼴아박아서 섭종하는 거 아니냐는 소리 나왔던 겜이지만 시라누이 이후로 매출은 적당히 일정수준 유지하는 중인지 지금도 계속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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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넬로페104
    2024/10/19 16:14

    일본 본진은 그냥 rpgx가 다해먹는 중이고 액마인은 글로벌 매출에 기대서 먹고사는 중이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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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넬로페104
    2024/10/19 16:12

    대전순위 상위권 애들이 지원서포터로 맞춰놔서 나도 똑같이 지원서포터로 맞춰놨었는데 제압으로 바꿔야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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