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도 한국식 치킨 집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이번 방문한 기간 동안에 가 보았습니다.
점원에게 물어보니, 창업자들은 한국인이 아니고 한국의 치맥이 유명하다는 데서 영감을 얻어,
브랜드 선점을 위해 미국/영국에서 창업한 다른 아시아 계통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 업체와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단지, 한식의 세계화가 우리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도 이렇게 진행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한식의 세계화가 우리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도 이렇게 진행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런던 매장 입구
매장 입구 옆의 메뉴 소개
매장 내 화장실 옆에 붙어 있는 자극적인 문구
"한식의 세계화" 라는 식의 표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입니다만, 한국 식 문화가 이런 저런 사정에 의해 자연스럽게 전해지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미국 남부에서 시작된 후라이드 치킨들이 한국화 돼서 다시 새로운 맛으로 변형되고, 다른 문화 지역으로 퍼지는 것 자체가 음식이 가는 길이기도 하죠. 이 과정에서는 "치맥"이라는 말도 따라가고 심지어 사진에 나오는 것 처럼 한국식 욕설들도 따라갈 수 있다 생각해요.
음식만이 갖는 프리미엄이라는 게 있는 것 같아요. 단지 맛 뿐만이 아니라 음식이 전해주는 정서나 기억, 추억 같은 것들요. 이런 것들이 다 종합돼 '맛'을 결정하는 것 같아요. 런던에서 맛볼 수 있는 치맥에 대해 멀리 떨어진 이곳에서 응원의 한 박자 보내봅니다~^^
taste as fuck 은 그런가 싶은데 taste as fuck 에 시발이라니 흠칫하게 되네요 ㅋㅋ 존맛이라는 단어를 알려줬어야 하는걸까요 ㅋㅋ
메뉴판만 봐서는 햄버거집이네요 ㄷㄷ
우리가 즐기면 남들도 와서 찾음
굳이 우리 음식 먹어달라고 왜 관심을 구걸 하는지 모르겟음
음식의 세계화는 자국민이 하는게 아니라 그 음식을 맛 본 외국인이 해주는 것 같습니다 수요가 있어야 뭐 공급을 하죠 요식업은 호주 사는데 여기 쌀국수 반미 집 전부 중국인이 합니다 베트남 음식이 인기가 엄청 많거든요
양념치킨은 10년전부터 있었어요
처음 사진 보고 .. ㅋㅋ 군 고구마 인줄
맛은 어떠한가요 ?
제 친구가 영국 유학할 때 자취방에서 양념통닭 만들어서 팔았다고 하던데, 잘 팔립니까?
ㅋㅋㅋㅋㅋ FX발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X발k은 뭐지...
k는 한국일텐데 앞에 욕을 붙인걸보니 과연 한국인은 아니군요
수준이 영 저급하네요.
음...양념치킨이 아니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