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14의 시라누이 마이가
팀닌자의 DOA5의 신캐릭터 마이보다 구리다고 욕먹음
새로 공개된, 남코의 철권7 의 신캐릭터 기스하워드와 비교당하며
가루가 되도록 2연타로 까임
무능력한 원작자의 슬픔
KOF14의 시라누이 마이가
팀닌자의 DOA5의 신캐릭터 마이보다 구리다고 욕먹음
새로 공개된, 남코의 철권7 의 신캐릭터 기스하워드와 비교당하며
가루가 되도록 2연타로 까임
무능력한 원작자의 슬픔
허니 셀렉트로 만들어도 저거보단 나음
저게 괜찮은거면 진짜 끝난거다
까여도 할말있나?
SNK 중소기업이지 뭐
DOA5 마이
SNK 중소기업이지 뭐
까여도 할말있나?
슨크가 코에이(맞나?)나 반남보다 자금력 딸리냐?
반남보다는 딸릴 거 같긴 하다만
슨크 먹고 살기 힘듬
SNK 부도나고 중국회사에 넘어가졌다
DOA는 정확히 말하면, 테크모라는 회사가 만듬. 그 테크모가 코에이랑 합병되서 코에이테크모가 됐고. SNK가 두회사보단 자금력은 딸리지 아무래도. 합병된 두회사보단
헐 테크모 설마 그 시가!시가!하는 테크모월드컵 그 테크모임?
그거 브라질 팀이던가 ㅋㅋㅋ
kof는 진짜 일 안하나..
snk 3d기술은 어차피 기대도 안했는데
아랑전설 와일드 엠비션만 봐도 답나와
돈없는 회사의 슬픔이기도 하지.
자금력과 인원은 오히려 길티기어의 아크시스템보다 높아
예전엔 잘나가던 회사가 ㅜㅠ
도트의 시절은 이제 영영 갔는가..
회사가 돈이 없다기 보단 3D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직원이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음.
그리고 게임엔진이라는게 2D,3D 각각 특화된 부분들이 다른것도 있음.
지금까지 쭉 2D만 만들던 애들이. 그것도 도트가 가장 주력이었던 애들이
갑자기 3D를 퀄리티 있게 뽑는건 사실상 불가능.
3D 전문인력으로 아예 팀을 새로 꾸려야 할텐데 그게 그렇게 쉬울리가.
능력이 없는게 죄다
진짜 슬픈게 마이랑 기스가 kof14중 가장 괜찮은 모델링에 속함..
저게 괜찮은거면 진짜 끝난거다
허니 셀렉트로 만들어도 저거보단 나음
요즘와서 도트로 만들기에는 너무 매니악하고 시간,돈이 많이듬..
그냥 대놓고 망하자는 이야기..
오히려 도트가 더 비용많이들어.
저정도 3d로 만들면 도트나 스프라이트가 돈이 더 들었을꺼 같은데
돈이 없어서 그래 ㅜㅜ
메타79점으로, 평점은 오히려 캡콤의 스파5보다 더 높아.
나름 욕먹은것과 달리 수작으로 잘 뽑았음. 그래픽도 막상해보면 그저그런데 대전게임성등은 상당히 잘뽑음.
후속작도 만들텐데, 그땐 좀더 그래픽에 기대를 해보는수밖에
그리고 유저수가 적음 ㅜ
의미도 없는 점수임 스파5는 스토리 모드도 없어서 욕 먹고 점수도 낮았던거임 킹오브는 제대로 나온거고 그러니깐 걍 별 의미도 없음
격투게임으로서 비교해도 스파5가 훨씬 나음 입문자들한테도
게임은 이미 사람 빠질대로 다 빠져서 점수 존나 의미 없지 않나
뭔 듣보 게임도 아니고 나름 시리즈 몇십년 된 격겜이 이렇게 멀티에 사람 없는건 첨 봤는데
뭐 맨날 도트만 ㅉ기어대는 회사였으니..
3D로 도박 걸지말고 차라리 카툰 렌더링을 채택했다면 봐줄만 했을껄?
잘 몰라서 그러는데 카툰 렌더링도 3D의 일종 아닌가..
그것도 꽤나 고난이도 기술이라고 알고있는데..
기본은 3d로 모델링하고 셰이더를 툰스타일로 넣으면 카툰렌더링이됨.
내 말은 슨크의 캐릭터들이 현실주의 3D기법보다 카툰렌더링 방식의 3D가 훨씬 이질감이 덜하지 않냐 이말이야...
ㅇㅇ 그러니까 SNK도 바보가 아닌이상 카툰렌더링 고민 안해본건 아닐테지만
여러 어른의 사정이나 기술의 한계 때문에 저런 퀄이 나오지않았나 생각해봄..
철권7에 기스 하워드 보면 알겠지만 캐릭터 진짜 잘 뽑았어..
철권7 게시판 가서 그래픽 ㅅㅂ ㅈ같다 쓰면
고인물?: 철권 그래픽으로 겜 하는줄 아내 ㅋㅋㅋ
고인물2?: 철권 원래부터 스토리 ㅄ이였는데요 ?? 옛날겜 안해봤음 ??
사실 ... 킹오파 최신작은 .. 그래픽때문에 망한게 아냐 ... 게임이 재미가 없던거야 !!
기스 존멋
DOA5 마이
가슴 너프 먹었다고 들었는데 괜찮은것 같기도 하고..
돈의 차이..
이제 아크사 게임에서
슨크 캐릭 게스트로 나오면
한바퀴 순회인가.
아크가 진성 중소기업이라 가능성은 없겠지만
13처럼 도트 노가다 하는게 역시 슨크 다움
그냥 도트로 밀것이지 굳이 3d를 채택해서는...
마이는 주댕이녀삘인데
그래픽 기술력이 한 10년쯤 차이나는 거 같다
원래 제작사가 제일 구리면 어뜨케해 ㅜㅜ
캠콤 vs SNK 에서 캡콤이 찍은 마이 도트가
당시 킹오파 마이 도트 보다 우월했지
캡대스 에서 전체적으로 캡콤이 재현한 snk 캐릭이 우월했는데 나는 마이보다 이오리의 액션이 눈에 더가더라... 진짜 움직임에 야성미가 넘쳐났음
이건 솔직히 회사규모나 자본문제라기보다는 사용한 기판 성능차이가 크다고 생각함
캡대슨크1,2가 아마 드캐 호환기판이였던 그....나오미였던가 치히로였던가 나름 괜찮은 기판 기반으로 개발됬었고 슨크는 하네64말아먹고 걍 구닥다리 네오지오 연명하던 시기라서.....
솔직히 드캐 호환기판까지 않가도 스파3나왔던 cps3만 해도 네오지오따위가 쳐다보기도 힘든레벨이라서(........)
이 와중에 철권의 기스 그래픽 표현력 보소..
정석적으로 발전하는 3D그래픽의 철권
캡콤 특유의 색과 스타일을 잘 계승한 스파
자신의 정체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DOA
오덕이 추구하는 그래픽진화란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길티기어
킹오파도 다른 게임들처럼 자신들의 강점을 잘 계승했으면 좋았건만...
이제 철길만 걷자
아직도 나오는게 신기하다
돈 없다고 변명하기엔 아크가 떡하니 버티고 있어서 할 말 없음
S로 시작되는 제작사에는 슬픈 전설이 있지
소프트맥스..
그런 기술력이 있으면 애초에 망하지도 않았어
슨크가 14정도로 할만한 3D 게임을 뽑았다는 것 자체가 의의가 있는 거지.
저렇게 대놓고 비교하지마... 밀리는 건 숙지하고 있을거야 ㅠ_ㅠ
KOF13때가 정점이었지 2D도트는
그 때 내가 그걸 12평듣고 안 산게 후회된다.
다들 너무 그러지 마요. 모바일게임치고 저정도면 잘 뽑은거죠.
능력의 문제도 있지만 사실 자본력의 문제...
버파3이후로 3d 관해서 그래픽 구리다는 얘기가 아직 나올만한게 있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