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53200

기레기 왜곡 기사에 대응하는 최재성 의원 펫북글

최재성
정치는 늘 공학적이라는 인식이 작위적 기사에 혹하게 합니다. 아래 기사는 픽션을 쓰는 사람의 상상력마저 결핍된 글이고 사실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저는 구정치를 극복하고 새로운 대안을 실현하기 위해 나름 노력했고 지금도 그 과정에 몸을 맡기고 있습니다. 옛정치 문화와의 결별 과정은 매우 고통스러운 대가를 치루지만 뚜렷한 전진을 약속한다는 것을 문재인대통령은 증거해 왔습니다.
대통령도 외로울 때가 있었습니다. 상대편이 비난할 때도 아니었습니다.좋은 관계였던  사람이 물러나라고 등을 돌릴 때도, 옆 사람이 침묵할 때도 아니었습니다. 자신의 정치가 진실할수록 커지는 '관행에서 비롯된 편견'앞에서 그랬었습니다..
지분정치 했던 분들이 친문패권 공천을 할 것이라는 예고를 주술처럼 했고 그 주술에 걸려 탈당이 속출했습니다.남은 사람마저도 문대표님을 물러나라고 했습니다. 지켜야한다는 기준마저 실종된 방어전의 끝 무렵, 가까운 사람들의 침묵은 김종인 비상대책위를 불러왔습니다.
정발위 출범과정에서의 소란도 예고편에 낚시질을 당하는 같은 패턴이었습니다 .더한 일도 헤쳐왔던 시간들이 꿋꿋하게 만들어줄 뿐입니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09&aid=0004006273

댓글
  • 오퍼스원+ 2017/09/01 10:52

    최재성 전 의원님의 진심을 믿기에 항상 응원합니다.

    (91ki8W)

  • 냥냥이냥냥 2017/09/01 12:13

    대의 최재성!

    (91ki8W)

  • citizen 2017/09/01 17:40


    부디 진정한 공천혁명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최성 시장님의 의견을 무겁게 여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운동권 등 시국사범이 아닌) 파렴치범,잡범의 중앙정치 등판은 정치의 저질화, 저열화, 중우정치화입니다.
    설령 당원들의 지지가 있다고 해서 마찬가지이고, 공당으로서 합리화 될 수 없는 일입니다.
    최성시장님 말씀대로 "민주당 경선과정의 외침"을 중히 여기시고,
    진짜 공천혁명은 당원을 등에 업는 것이 아니라  깨끗한 정치인 행정가를 철저히 검증선별하는 "공천 윤리기준의 엄수"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일전에 최재성 위원장님이 "나는 권력을 만들 때 적합한 사람이고, 권력을 만드는 것에 어울리는 사람이다" 라는 말씀을 남긴 페북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권력은 어느 어느 정치인들이 만든 것이 아니고, 시대정신에 의해 시민들이 모아낸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촛불광장과 민주당 경선과정의 외침이 만든 것입니다. 그 어느 정치인도 감히 내가 권력의 메이커라고 함부로 자부할 수 없습니다.
    이런 우려들을 아울러 귀기울이시고, 이재명 위원과 호랑이 등에 올라타 큰 일을 이룬다거나 권력을 만드는 일에 어울리는 사람으로서 적합한 일을 하겠다는 생각은 버리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잡범,파렴치범 등의 전과자들은 반드시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걸러질 수 있는 철저한 윤리기준의 마련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정치발전이고 공천혁명의 시작과 끝입니다.
    만에 하나 잡범,파렴치범들이 당원들의 뜻이라는 미명 하에 더불어민주당 창당 이래 초유의 광역단체장 공천이 이루어진다면 그것은 정발위라는 이름으로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남기는 것인 동시에 전국 선거에서도 크나큰 패착을 저지르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선당후사하시기를 바랍니다.

    (91ki8W)

(91ki8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