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たまむすび』 2017.8.8일자 'アメリカ流れ者'
라디오내용.
마치야마 토모히로 :
Netflix의 해외 드라마는 일본 영화의 5배 예산을 들입니다.
1회 분에 5배. 지금 Netflix는 일본에도 들어와서 일본 영화감독이나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덕션에 작품을 만들게 하고 있어요.
랄까 벌써 움직이고 있는데요. 세계 동시 전송 규모로 예산을 주고 있습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은 세계 최저인데 Netflix는 그 수십배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는 완전히 바뀝니다. 영화 업계도 그렇고요.
ー Netflix 오리지널로 배우에 터무니없는 금액을 제시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큰 패러다임 시프트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일본 영화나 애니메이션 만드는 사람들은 가난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갑자기 10배, 20배 예산을 쥔 사람이 뛰어들어와서
'얼마든 써도 좋아요' 라는 세계가 펼쳐지고 있죠.
큰일이 벌어집니다.
ーー 규제가 없어요?
보통이라면 OK 내지 않을것 같은 작품, 영화회사가 상영하지 않을 작품도 Netflix라면 OK 합니다.
감독이 만들고 싶은건 뭐든 만들게 하는게 기본 방침이에요. 스폰서라는 속박이 없어서 이런걸 할수 있죠
이건 정말 대단한 일로 현재의 일본 미디어 각회사 관계자는....
이제부터 Netflix와 본격적으로 전쟁이 시작되니까요. 마치 미군의 침략같은거에요.
그래서 일본 미디어 관계자는 진지하게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면 프랑스는 Netflix와 싸우는 방향으로 갔습니다.
프랑스는 실제로 Netflix가 자국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했습니다.
들어와버리면 침략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대로 가면 감독들한테 뭐든지 좋아하는걸 만들게 하고
모두 Netflix가 가져가니까요. 일본 애니메이션도.
일본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으로 멋진 것인데 전혀 출자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전부 가져갈거에요.
ーーー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해외에서 평가가 굉장하죠.
굉장하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에는 전혀 돈이 투자되지 않습니다.
세계 구석에서 감독은 아사 직전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부인과 전혀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5년간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도록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제작자를 짓밟고 무시해온
일본은 앞으로 Netflix에 큰 댓가를 받게 될것입니다.
(우리도 박살날 수 도 있지만)
장하다 넷플릭스 일본을 박살내버리렴
돈 많이 받는 대신에
고급 10덕 하렘물 만드는거 아니냐 ㅋㅋ
돈없다고 미소녀물만 만들수 없다고 징징댔는데 얼마나 잘만들지 시험대가 될듯
ㅇㅇ 시장 개편이 되긴 될 듯
캐슬베니아 재밌게 봤는데 거기다가 캐슬베니아는 일본애니 제작사가 만든거 아님. 미국애니 제작사가 만든건데.
비교하려면 마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를 들고와야지 그건 확실히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자금 빡 들어간 트리거 작품이니까
번역기돌렸나;
ㅇㅇ 시장 개편이 되긴 될 듯
장하다 넷플릭스 일본을 박살내버리렴
(우리도 박살날 수 도 있지만)
박살날 뭐라도 있냐
일본애니 살려주는건데
어차피 거기서 애니 자체제작할 일은 드물 걸
한국 애니 산업은 꽤 탄탄한 편임
정작 종사자들이 박봉이라 문제지
만약 일본 애니의 제작비가 올라가는 와중에 일본 내 애니메이터 산업이 같이 커지지만 않으면 우리로선 호재임
그래봤자 위에서 다 가로채서 그리는 사람들 수입은 안 바뀌겠지만
아니뭐 개인적으로 장난으로 쓴 글이니 너무 뭐라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무엇보다 개인적으로는 성우업쪽으로 신인 발굴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음..
넷플이면 그렇게 해주지 않을까 성우업이 많이 발전되었으면 좋겠다..
최하 임금은 오히려 일본보다 나을걸...
애니 살려주는 거지
수익은 일본이 아닌 넷플이 대부분 처묵하게 되겠지만 제작현장은 드디어 인간답게 살면섯 만들고 싶은거 만들 수 있게 될 듯
결론 갓플릭스
오리지널 영화가 너무 잼있음 고스트워는 딱 내 타입이었어
황금기 애니같은거 다시 나오는거임?
버블시대처럼은 못만들지
버블 시대 정돈 아니여도 저 예산이면 지금 OVA퀄리티로 TVA만들 수 있을거 같은데
요약하면 넷플렉스가 일본 유통 카르텔 박살낼 예정이라는겨?
돈 많이 받는 대신에
고급 10덕 하렘물 만드는거 아니냐 ㅋㅋ
돈없다고 미소녀물만 만들수 없다고 징징댔는데 얼마나 잘만들지 시험대가 될듯
고오급 미소녀물 만들면 어떤 느낌일까
배드신 잔뜩 나오나
최근 나오는 오리지날들도 똥질하는거보면 글쌔
카이트랑 메조포르테 1쿨짜리 만들듯
리 크리에이터 만봐도 ㅅㅂ
ㄹㅇ 돈을 줘도 그ㅈㄹ이면 그쪽은 이미 답이 없어진거겟지
오리지널 퀄 망한거 뭐 잇음?
넷플락스가 대단한거처럼 말하는데, 당장 내년부터 디즈니가 넷플띿 에 자기네 컨텐츠 안준다고 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들 재밌는거 하나도 없고.
오리지널 드라마로 OITNB가 대흥행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이번에 캐슬베니아 만든 꼬라지를 보면 앞으로 나올 애니메이션도 개판일께 뻔함.
옥자때문에 두달 썼는데, 머지막 3주는 볼것도 없어서 보지도 접속도 안함.
HBO컨텐츠 제공하는 아마존 파이어 하는게 백배낫다
다 별로에요.
조만간에 나온다는 디즈니 iptv 기대합니다
http://www.tailorcontents.com/contents/item.php?it_id=1467375069
별로라고 보기에는 미국내 성적이 너무 좋은데요?
캐슬베니아 재밌게 봤는데 거기다가 캐슬베니아는 일본애니 제작사가 만든거 아님. 미국애니 제작사가 만든건데.
비교하려면 마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를 들고와야지 그건 확실히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자금 빡 들어간 트리거 작품이니까
재밌는거 많은데
넷플렉ㅅ 안하나
마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가 아니고 그냥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재밌는게 하나도 없다고???? ㅋㅋㅋ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같은 마블 드라마도 넷플릭스고 하우스 오브 카드도 재밌고 저번에 나온 오자크도 엄청 재밌던데. 오렌지 이스 더 뉴 블랙도 볼만하고
악마성 드라큐라 재미있던데?
프레임만 좀더 매끄러웠으면 갓작이였다.
리틀위치가 넷플릭스였어?
캐슬베니아 메타스코어 71점, 썩토 신선도 91%(평점 7.02) 받을 정도로 게임 원작 애니치고 해외에선 평 되게 좋은데 뭔 역대급 망작이라도 되는거마냥 취급하고 있네
포니가또...
리틀위치아카데미아가 무슨 넷플릭스 오리지널이야
넷플릭스 들어가면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라고 나옴,
그리고 넷플릭스 서비스하는 TVA 애니메이션하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밖에 없음.
맞는듯? 떡하니 넷플릭스 오리지널 붙어있넹
넷플릭스가 제작위원회 참가해서 국제 판권 독점으로 가져간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죠.
근데 그건 그냥 그 지역 독점방영하면 붙는 마크라... 그걸론 판단 못해. 더블 타겟, 아웃랜더도 넷플릭스가 만든건 아닌데 붙어있어.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original_programs_distributed_by_Netflix
여기 보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도 그냥 방영권만 산 작품이라고 나옴
아 그렇군.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면 전부 제작 참가한건 줄 알았는데
독점 공급해도 붙는거였구나.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나도 그 마크에 여러번 낚임... ㅠㅠ
넷플릭스가 만들었으면 꿀잼이겠구나!
엉? 좀 그저 그러네... 어? 다른 방송국이 만들었잖아!
캐슬배니아 개꿀잼이던데ㅋㅋ
이제 24편짜리 애니 많이 나오는 거임? 제발 2쿨 연속으로 가자... 12화 2시즌 지겨워 미치겠다.
저 "랄까"라는 단어는 대체 무슨 말을 직역한 거임?
그리고 적당히 의역하면 무슨 말이 되어야 하는 거고.
뭐랄까
っていうか
~테유카, ~츠카
보통 '그보다'로 번역됨
애초에, 그보다 정도로 번역하면 됨
て言うか 를 보통 랄까 라고 직역하더라
적당히 의역하면 "사실 벌써 실행에 옮기고 있는데요," 정도로 하면 될듯
っていうか 인데 풀어서 번역하자면 '~이라고 할까' 정도..
일본 서브컬쳐에서 남발되고 있는 단어사용인데 애초에 문법에 안맞죠.
저것도 그렇고,
흔히 오덕체라고 부르는 "~라능", "~한다능"
이건 도대체 어디서 유래된 말인지 궁금하네요.
'랄까' 라고 한글로 옮기는건 일본에 관련된 오타쿠 인증하는거 같네
랄까, 그때 전 미쳤었죠
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에 블레임이라는 애니있던데 퀄리티좋고 재밌었음
그거 재밌엇으면 시도니아의 기사도ㄱㄱ
넷플릭스가 컨텐츠 많긴 한데, 우리나라 심의 때문인지는 몰라도 정작 볼게 얼마 없음
그나마 볼만한 오리지널 드라마 다 보고 나면 볼게 없어...
망상대리인같이 작품성 있는것들 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
그거 재밌었는데
좋은 충격
블레임보니까 저렇게 해도 괜찮을거 같더라ㅎ
개인적으로는 빈란드 사가같이 명작인데 안 팔릴 거 같다는 이유로 애니회를 못하는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화되었으면 좋겠음
이걸로 일본 애니도 부흥기가 찾아오길
그렇다고 말하는거치곤 넷플릭스 제작하 애니메이터들 급여나 환경이 딱히 더나아지지도 않았다던데..
블레임 방영한거보면 시도니아 기사 3기는 애니플러스말고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려나
돈 더 제시하는 곳.
넷플릭스 영화도 개쩜. 고스트워 잼남
한국에는 방영 안하거나 늦게 방영하더만
저거 기본 이용료만 내면 추가요금 같은거 내는거 없음? 그럼 이용해볼법한거같은데
네, 월정액말곤 추가요금 전혀 없어요.
이게 진짜라면 정말 꿈같은얘기 아닌가? 9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좋은작품들이 쏟아지던 일본애니 시장인데...
블레임 진짜 재밌게 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