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25837

표절회사의 최후.jpg

1 (1).jpg

 

봄버맨을 만든

 

허드슨社

 

20160104114222_8008.jpg

 

망함

 

 

1-2.jpg

 

봄버맨을 표절해서 만든

 

크레이지 아케이드

 

 

150102_032123_logo_0623_main.jpg

넥슨社

 

시총 10조원 돌파

 

1-3.png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표절한

 

큐큐탕

 

텐센트社

 

1501959492 (1).jpg

 

시총 400조원 돌파

 

 

 

중세게임 갤러리 펌

 

댓글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05

    워해머를 표절한 블리자드에서 파생된 도타를 표절한 롤 = 세계 최고 온라인게임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10

    팬드래건은 개발진 아님
    구인수는 개발자 중 하나는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도타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건 아님

  • 루리웹-2519758664 2017/08/06 10:04

    답은 '표절의 연쇄'다.

  • N또뜨N 2017/08/06 10:26

    최초의 도타 유즈맵은 Eul이 만듦.
    이후 도타2의 직접적인 원류로 불리는 도타 올스타즈는 Meian과 Ragn0r이 만듦.
    이 도타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저들에게서 구인수의 클랜이 물려받음.
    구인수는 약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도타의 업데이트를 맡았는데 그동안 밸런스 뿅뿅내고 이상한 패치도 자주 해서 욕을 많이 먹음.
    그리고 후기에는 구인수 이름만 내걸었을 뿐 당사자는 와우하러 튀었고 실질적으로는 Neichus가 패치를 도맡았다고 함.
    즉 구인수는 도타의 첫 개발자도, 도타 올스타즈의 첫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도타 올스타즈 초창기에 1년 미만의 기간 동안만 개발을 깔짝대고 패치 개같이 한다고 욕까지 처먹은 놈임.
    이후 Neichus는 구인수의 이름도 빼버리고 IceFrog가 합류해서 본격적으로 둘이 주도해서 업데이트를 하며 도타 올스타즈를 멀쩡한 게임으로 정립시켜 나감.
    그러다 Neichus도 작업에서 빠져서 이후로 IceFrog가 혼자서 도타 올스타즈를 패치해 나가는데, 구인수의 도타 개발 경력이 1년도 안되는 것과 비교해 IceFrog가 도타 개발에 매진한 기간은 지금 현재까지 약 12년 이상임.
    이후 와우하며 놀던 구인수는 라이엇에서 도타 개발자 출신이란 명함으로 스카웃해가서 롤을 제작함.
    이 때 도타 최대 포럼을 운영하던 팬드래건도 꼬셔서 같이 가면서 포럼을 무단으로 폐쇄해 버리고 '애들아! 도타 접고 롤해! 무료야!'라고 씨부리는 희대의 병크짓을 저지름.
    이후 제작된 롤은 구인수가 제작에 참여하던 당시의 도타 올스타즈가 아닌 이후 IceFrog가 오랜 세월 걸쳐서 완성한 도타 올스타즈 및 이후 밸브가 제작한 도타2의 신요소들도 왕창 베껴감.
    그래놓고 해외 마케팅(국내는 도타 인지도가 없어서 할 필요가 없었음)에서는 유즈맵 도타 유저들을 롤로 유치해 오려고 꾸준히 도타를 디스하는 마케팅을 펼침.
    뒤늦게 밸브에서 10년 이상의 세월 동안 도타를 깎은 장인인 IceFrog와 도타류 유즈맵의 창시자인 Eul을 스카웃해서 기존 도타 올스타즈를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똑같이 구현해낸 도타2를 개발함.
    도타2가 완성된 뒤로도 기존 도타 올스타즈 유저들을 배려해서 수년간 도타2와 동일한 업데이트를 유즈맵 도타 올스타즈에서도 계속해줌. 이건 몇 년쯤 전에 도타2를 완전 신규 엔진으로 재이식을 하면서 그만둠.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13

    도타 개발진 중 아이스프로그와 율을 밸브가 데려가서 만든게 도타 2
    블리자드 도타로 나오려고 했던 이유는
    팬드래건이랑 구인수가 지들끼리(율, 아이스프로그 제외하고) 회사 설립해서 도타로 상표등록을 해둔 걸
    회사째로 블리자드한테 팔아넘김

  • 죄수번호 뭐였지? 2017/08/06 09:57

    허드슨 ㅠㅠ

    (ILZmYu)

  • 스테고 CH 2017/08/06 10:11

    저기 동물철권하고 마리오파티 DS도 만들었던 것 같은데

    (ILZmYu)

  • 게이형 멀린 2017/08/06 09:58

    얼마전에 씹덕 느낌 나는 붐버맨 나왔잖아
    망했어?

    (ILZmYu)

  • repuien 2017/08/06 09:58

    붐버맨 요번에 코나미가 되살렸잖아...ㅋ.ㅋ;

    (ILZmYu)

  • 아디아 2017/08/06 10:04

    어...음... 여자로 되살렸지만 말이야

    (ILZmYu)

  • repuien 2017/08/06 10:05

    TS개꿀!
    아 여기가 아닌가...

    (ILZmYu)

  • 카카오 2017/08/06 10:08

    폭탄으로 순식간에 가버려엇~

    (ILZmYu)

  • 매혹아리 2017/08/06 09:58

    표절을 할수록 성공하는구나

    (ILZmYu)

  • AquaStellar 2017/08/06 10:04

    중국은 자국내시장 공략에만 성공해도 돈이 되니까
    영화도 한국에서 천만관객 돌파 이럴때 거긴 1억관객 돌파 이러고 있으니

    (ILZmYu)

  • 광견병걸린개한테물린개 2017/08/06 10:19

    중국에선 천만 찍으면 망한영화라고 하더라 ㄷㄷ

    (ILZmYu)

  • 루리웹-2519758664 2017/08/06 10:04

    답은 '표절의 연쇄'다.

    (ILZmYu)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05

    워해머를 표절한 블리자드에서 파생된 도타를 표절한 롤 = 세계 최고 온라인게임

    (ILZmYu)

  • 흡혈희 밤피 2017/08/06 10:09

    도타를 표절한게 롤 아니야
    도타 개발진중에 구인수랑 팬드래건을 라이엇이 빼돌려서 만든게 롤

    (ILZmYu)

  • 아디아 2017/08/06 10:09

    워해머랑은 '서로서로 영향 받았다'로 이야기 하고
    롤이 도타인력 들어간 격이니까 좀 안 맞지 않냐?

    (ILZmYu)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10

    팬드래건은 개발진 아님
    구인수는 개발자 중 하나는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도타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건 아님

    (ILZmYu)

  • 흡혈희 밤피 2017/08/06 10:11

    구인수, 팬드래건 대려가서 만든게 롤
    도타 1 개발진중 일부가 남아서 만든게 도타 2
    블리자드측에서 블리자드 도타 만들려다가 저작권 문제로 이름 바꾼게 히오스
    로 아는데

    (ILZmYu)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13

    도타 개발진 중 아이스프로그와 율을 밸브가 데려가서 만든게 도타 2
    블리자드 도타로 나오려고 했던 이유는
    팬드래건이랑 구인수가 지들끼리(율, 아이스프로그 제외하고) 회사 설립해서 도타로 상표등록을 해둔 걸
    회사째로 블리자드한테 팔아넘김

    (ILZmYu)

  • 바퀴벌래뱅 2017/08/06 10:13

    워해머쪽도 블쟈 아이디어 많이 가져감 대표적인게 엘다랑 타이라니드들이고 워해머쪽에서 이거 인정했음

    (ILZmYu)

  • 흡혈희 밤피 2017/08/06 10:14

    워해머측이랑 블리자드측은 표절로 시작했지만 그냥 서로 ㅇㅈ 하고 넘어간 분위기던게 이거였구나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0:15

    신판 타이라니드가 저그 디자인 영향 받았다는건 맞는말인데 엘다?? 블쟈가 콘솔겜 만들고 있던 시절부터 초능력 쓰는 우주 엘프들 있었음.

    (ILZmYu)

  • 바퀴벌래뱅 2017/08/06 10:15

    디자인과 컨셉을 개정할때 많이 참조했다고 들었음

    (ILZmYu)

  • 흡혈희 밤피 2017/08/06 10:16

    근데 내가 알기로 타이라니드를 배낀게 저그인데, 저그를 또다시 배껴와서 타이라니드가 저그 영향을 받아 디자인이 변한걸로 암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0:17

    타이라니드는 많이 들어봤는데 엘다는 금시초문이라 그럼. 엘다는 타이라니드랑 다르게 구판이랑 신판이랑 디자인, 컨셉도 큰 변화 없었는데 어디서 그런 얘길?

    (ILZmYu)

  • 바퀴벌래뱅 2017/08/06 10:17

    ㅇㅇ 그런식 맞음 어찌됐던 두회사가 서로를 인정하고 상부상조한거로 끝나게 된거지 시끄러웠던건 팬들뿐이었고

    (ILZmYu)

  • 최면두꺼비 대왕 2017/08/06 10:17

    근데 블자 처음베끼던 시절은 영향도 못줬음
    걍 베기끼만햇지
    녹색 근육♡♡움광 오크를 홀랑 베껴갔지

    (ILZmYu)

  • 최면두꺼비 대왕 2017/08/06 10:18

    미친 중간 질 싸가 검열됬어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0:18

    증기기관 쓰는 드워프도 추가요

    (ILZmYu)

  • 아디아 2017/08/06 10:19

    어멋! 음란해!

    (ILZmYu)

  • 최면두꺼비 대왕 2017/08/06 10:22

    그리고 저그랑 현재 니드는..
    둘다 에얼리언이 모티브인게 함정이지

    (ILZmYu)

  • 삼도천 뱃사공 2017/08/06 10:25

    난 워해머 표절한 블쟈라고 했는데 왜 나한테 이 댓글을...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0:25

    지땁이랑 블쟈랑 서로 베끼거나 영향준걸 비교하면
    워해머-> 블쟈
    녹색 피부, 근육질, 클랜별로 활동하는 전투종족 오크
    증기기관 쓰는 드워프, 맥주 좋아함
    스페이스 마린 ->스타크래프트 마린 컨셉, 강화복(스1 베타때는 이름부터가 아예 스페이스 마린 이었음)
    아예 로어랑 컨셉 자체를 블리자드 한건 이정도고
    구판 드레드너트 -> 스타 골리앗
    어썰트 마린 -> 스2 사신
    반면 블자->GW쪽으로 디자인이나 설정 옮겨간거
    저그 히드라리스크 -> 타이라니드 신판 레이브너
    워해머쪽도 많이 가져갔다 라고 말하기에는 블리자드 쪽에서 가져간게 훨씬 많아 보이는뎀...

    (ILZmYu)

  • ㅎㅎㅋㅋㅈㅅ 2017/08/06 10:26

    뭐지 녹색근육질1싸광을 암시하는 것인가

    (ILZmYu)

  • N또뜨N 2017/08/06 10:26

    최초의 도타 유즈맵은 Eul이 만듦.
    이후 도타2의 직접적인 원류로 불리는 도타 올스타즈는 Meian과 Ragn0r이 만듦.
    이 도타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저들에게서 구인수의 클랜이 물려받음.
    구인수는 약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도타의 업데이트를 맡았는데 그동안 밸런스 뿅뿅내고 이상한 패치도 자주 해서 욕을 많이 먹음.
    그리고 후기에는 구인수 이름만 내걸었을 뿐 당사자는 와우하러 튀었고 실질적으로는 Neichus가 패치를 도맡았다고 함.
    즉 구인수는 도타의 첫 개발자도, 도타 올스타즈의 첫 개발자도 아닐 뿐더러, 도타 올스타즈 초창기에 1년 미만의 기간 동안만 개발을 깔짝대고 패치 개같이 한다고 욕까지 처먹은 놈임.
    이후 Neichus는 구인수의 이름도 빼버리고 IceFrog가 합류해서 본격적으로 둘이 주도해서 업데이트를 하며 도타 올스타즈를 멀쩡한 게임으로 정립시켜 나감.
    그러다 Neichus도 작업에서 빠져서 이후로 IceFrog가 혼자서 도타 올스타즈를 패치해 나가는데, 구인수의 도타 개발 경력이 1년도 안되는 것과 비교해 IceFrog가 도타 개발에 매진한 기간은 지금 현재까지 약 12년 이상임.
    이후 와우하며 놀던 구인수는 라이엇에서 도타 개발자 출신이란 명함으로 스카웃해가서 롤을 제작함.
    이 때 도타 최대 포럼을 운영하던 팬드래건도 꼬셔서 같이 가면서 포럼을 무단으로 폐쇄해 버리고 '애들아! 도타 접고 롤해! 무료야!'라고 씨부리는 희대의 병크짓을 저지름.
    이후 제작된 롤은 구인수가 제작에 참여하던 당시의 도타 올스타즈가 아닌 이후 IceFrog가 오랜 세월 걸쳐서 완성한 도타 올스타즈 및 이후 밸브가 제작한 도타2의 신요소들도 왕창 베껴감.
    그래놓고 해외 마케팅(국내는 도타 인지도가 없어서 할 필요가 없었음)에서는 유즈맵 도타 유저들을 롤로 유치해 오려고 꾸준히 도타를 디스하는 마케팅을 펼침.
    뒤늦게 밸브에서 10년 이상의 세월 동안 도타를 깎은 장인인 IceFrog와 도타류 유즈맵의 창시자인 Eul을 스카웃해서 기존 도타 올스타즈를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똑같이 구현해낸 도타2를 개발함.
    도타2가 완성된 뒤로도 기존 도타 올스타즈 유저들을 배려해서 수년간 도타2와 동일한 업데이트를 유즈맵 도타 올스타즈에서도 계속해줌. 이건 몇 년쯤 전에 도타2를 완전 신규 엔진으로 재이식을 하면서 그만둠.

    (ILZmYu)

  • 최면두꺼비 대왕 2017/08/06 10:27

    둘이 서로 영향준건 맞는데
    그것도 니드랑 저그 한정인데
    저그도 에얼리언에서 컨셉거의다 가져온게 함정이지

    (ILZmYu)

  • 오이피클 2017/08/06 10:27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에서 워해머 설정 표절한거 맞고 소송까지 갔었음.
    중간에 워해머에서 끝까지 안가고 좋게 가자고 취소한거지.
    게다가 워크래프트는 듄2000 UI까지 그대로 베껴서 만든게임이고
    스타는 스타쉽트루퍼스에서도 많은 설정 베껴온거 사실이쟎음?
    그리고 워해머도 블쟈설정 많이 가져감 ㅇㅇ 이라는 식으로 말하는데
    그거 소송사건 지나고 나서 그냥 서로서로 좋게 가자고 이야기 된 후로 된거지
    나중에 두 회사 관계가 좋아져서 그런것들까지 됬다고 해도 처음에 블쟈가 워해머 표절한 사실이 없어지는건 아님.

    (ILZmYu)

  • ㅎㅎㅋㅋㅈㅅ 2017/08/06 10:29

    흑흑 감사합니다 얼개...

    (ILZmYu)

  • 오이피클 2017/08/06 10:31

    왜 다른게임들이 표절한건 그냥 표절이고
    블리자드만 유독 서로 영향줬다는 식으로 말하는지 모르겠음.
    나중에 두 회사가 그런관계된거랑은 별개로 시작은 분명 블쟈가 표절한게 맞음.
    그리고 니드랑 저그한정? 오크 표절한건 왜 빼먹음.

    (ILZmYu)

  • 최면두꺼비 대왕 2017/08/06 10:32

    서로 영향 준거만 말하는거임
    오크는 걍뻔뻔하게 베낀거잖어

    (ILZmYu)

  • 루리웹-0928455645 2017/08/06 10:42

    게임즈 워크샵이 블자 소송 걸었다는건 사실무근이고 팬보이들 끼리 조작한거라던데
    애초에 워해머에서 '만' 영향받았다기엔 여기저기서 가져온게 많아서 표절이라기엔 뭐함
    그럼 워해머40k는 스타쉽 트루퍼스에서 따온게 있으니 표절이냐 라고 주장하면 할말 없는거고

    (ILZmYu)

  • 루리웹-342997651 2017/08/06 10:56

    ?? 님도 구라 잘치네요 어디서 소송을 걸어서 승소 직전에 취하를했음? 워햄도 시작점은 다른거 팔던거 판권 끝나서 세계관 이것저것 엮은건데 왜 순수 오리지널이라 생각함? 머 블쟈가 영향안받았다 하면 개소리지만 구라는 치지맙시다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1:00

    ?? 아무도 여기서 지땁이 오크랑 드워프라는 종족 창조했고 우주 해병들이 존재하고 걔네들이 입는 외골격 강화복 최초로 만들었다고 말 안했는데요.
    "지땁도 블쟈한테 영향 많이 받았다.", "엘다는 블리자드 영향 받아서 만들어진 종족이다." 루머 정정이 왜 워해머 팬보이의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자부심만 있다가 되는건지;
    오히려 베껴놓고 그 대상 회사보고 니들도 누군가에겐 영향 받았고 두 회사간 관계 좋을지도 모르고 한쪽 회사에서 디자인 줬다는 얘기 있으니까 블쟈가 베낀건 문제 없음! 하면서 이상한 루머 퍼뜨렸던 팬보이가 더 이상한거 아닐까요? ( https://www.playxp.com/sc2/storyqna/view.php?article_id=4658475 )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1:01

    띠용 밑에 리플 삭제하셨네

    (ILZmYu)

  • 오소독스맨 2017/08/06 11:08

    GW가 블리자드 소송했다는건 사실임? 들은 적도 없고 찾아봐도 안나오는데

    (ILZmYu)

  • 스테고 CH 2017/08/06 10:11

    그래도 난 폭탄 맞았다고 바로 즉사하는 봄버맨보다는 살 기회라도 주는 크아가 더 쫄깃하고 재밌긴 했음.

    (ILZmYu)

  • 바퀴벌래뱅 2017/08/06 10:14

    그건 그래

    (ILZmYu)

  • 무명 -無名- 2017/08/06 10:13

    calling때만해도 허드슨 아직 살아있구나 했었는데...ㅠ

    (ILZmYu)

  • 닌텐도 2017/08/06 10:24

    콜링 나름 괜찮은 게임이었는데 너무 묻힌듯

    (ILZmYu)

  • 마토야토 2017/08/06 10:29

    허드슨 망하면서 블러디 로어 시리즈 명맥 끊긴게 아쉬움 8ㅅ8

    (ILZmYu)

  • 노트북클럽 2017/08/06 10:56

    근데 솔직히 봄버맨보다 크아가 훨씬 재밌더라 ㅠㅠ
    일정시간 갇히는 물폭탄이라는 참신한 요소 덕분에 아이템전 도입하기도 괜찮았고 급류에 휩쓸리는 각종 폭발 이펙트 추가하기도 좋았고
    다 추억이긴 하네
    옛날엔 진짜 재밌게 헀었는데

    (ILZmYu)

  • 잇승 2017/08/06 11:09

    크아든 롤이든 더 재밌으닌까 하는거지.......

    (ILZmYu)

  • 트릭시 룰라문 2017/08/06 11:15

    멕워리어도 아프지마 ㅠㅠ

    (ILZmYu)

(ILZm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