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가 대구사범 3학년 때 금강산으로 수학여행을 갔다. 숙소는 일본인 재벌이 세운 비로봉호텔이었다. 숙소는 일본인 학생들과 조선인 학생들에게 다른 반찬을 제공했다. 이에 조선인 학생들은 반장 이정찬을 중심으로 다음 날 호텔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을 거부하기로 비밀리에 결의했다. 다음 날 일정은 비로봉 난코스 등산이었다.
보이콧 정보를 입수한 인솔 교사와 교무 주임이 이를 만류했지만, 다음 날 조선인 학생들은 결국 보이콧을 강행했다. 호텔 정문에서 도시락을 패대기쳐버린 것이다. 조선인 학생들은 비로봉을 등반하면서 점심을 굶어야 했다. 그런데 박정희는 도시락을 가지고 비로봉에 올랐고 점심도 일본인 교사와 함께했다. 이로 인해, 박정희는 동기생들로부터 친일파라는 말을 듣게 된다.
복귀 후 인솔교사는 주모자들을 교장에게 보고했고, 조선인 4~5명은 정학을 당하게 된다. 이 사건을 비로봉 사건이라 부른다.
참고로, 박정희의 성적은 대구사범 입학 때 100명 중 51등으로 입학하여, 1학년 때는 97명 중 60등, 2학년 때는 83명 중 47등, 3학년 때는 74명 중 67등, 4학년 때는 73명 중 73등, 5학년 때는 70명 중 69등이었다.
공부는 안하고 일본애들 똥꼬만 빤건가???
살아있었다면 자한당이나 국당 소속이었을 겋 긑네요
저대가리로 대통령이되었다니...
파면 팔수록 역겨운 냄새가 풀풀 풍기는 인간이구만...
땅 파서 묻고 세멘으로 공구리쳐놔도 냄새가 세어나올거같다
썰중에는 박근혜가 하도 공부를 못해서 최면학습을 했다고도 하니.....
집안내력인듯
싹수가 놀랍지 않은 싹수였네요
저때 동료학생들에게 쳐맞아 뒤졌더라면 대한민국역사가 바꼈을탠데...한이로다
전대갈은 조폭 우두머리처럼 밑에 애들 끌어 모으는 재주? 라도 있었는데, 박정희는.... 뭘로 쿠데타 까지 성공 시킨거죠 -_-?
와....반에 저런애 있으면 진심 개 씨ㅃ 극혐인데 ㄷㄷㄷㄷㄷ
아주 그냥 대가리에 피도 안마를 적부터 친일파였네
박정희라면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인물이지만
출처가 불명확하네요..
박정희는 (입학해서 졸업할 때까지 꾸준히 못한) 한결같은 사람이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