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로 부르셨습니까?
아니 그게, 내가 얼마 전에 시계신 덱을 썼거든?
근데 원래라면 효과 순서를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잖아?
근데 시계신은 그게 안되더라?
이유가 뭐지? 게다가 순서도 정해져있는게...
...아! 그렇구나!
지금 보니 시계신의 모티브인 [세피로트의 나무] 순서대로 처리되잖아?
이게 그 "특수재정"의 하나였나보다!
역시 코나미야, 이런 데서 쓸데없이 꼼꼼하다니까!
미안 노아쨩!
괜히 부른게 됐어!
어, 음. 그게 말이죠.
그거 그냥 버그에요.
뭐?
이미 공식적으로, 체인 순서를 임의로 정할 수 있다는 재정이 나온 바 있습니다.
시계신만 그렇다면 일종의 이스터에그로 넘겼겠지만 현재 다른 카드군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보고되고 있고요.
공식 게임이라고 해도, 버그가 0일수는 없던 모양입니다.
아... 그렇구나...
여러분,
물론 평소였다면 굉장히 합리적인 추론이었을겁니다.
코나미가 그런데서는 변태같은 회사인게 맞지만 이런 짓까진 하지 않아요.
그 반대로, 문제가 되고 예외가 되는 특수재정을 하나씩 없애고 있는 것이 현재의 유희왕입니다.
룰이 불합리하다고 하셨습니까?
룰을 이해하기 힘들다고 하셨습니까?
그런 여러분을 위해, 코나미는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 모두 룰을 지켜 즐겁게 듀얼!
전속☆전진 2022/02/12 01:20
시즈쿠랑 멀티롤도 발동 순서 지정 못하게 해놨던데
멘탈의 수행사제 2022/02/12 01:26
그쪽도 [엔드 페이즈]시의 처리 순서에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을 보면 아무래도 여기서 무언가 코딩이 꼬여있는 모양입니다.
이미 널리 알려진 버그인만큼 다음 주에 있을 이벤트 개시와 함께 처리해줄 것으로 추측됩니다.
오스카(Oscar) 2022/02/12 01:20
노아쨩 .. 너무 웅장해져버렸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