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윤석열 검사가 서울중앙지검장으로 발령 났는데
어느때보다 검찰의 개혁이 시급한 시기라 관심이 갔습니다.
예전 노무현 대통령 시절 검사와의 대화관련 해서 정리된 것이 있어 가져와 보았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출처] 노무현 대통령 앞에서 '막 하던' 검사들, 윤석열 검사와 검찰개혁 |작성자 경인선
https://blog.naver.com/sunfull-movement/221011127469
========================================================================================
"저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습니다" 라는 명언을 남겼던 윤석열 검사,
박영수 특검팀에서 검사들의 맏형으로서 파견 검사들을 총 지휘했던 윤석열 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으로 서울 중앙지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를 두고 '검찰에서는 생명과도 같은 서열과 기수의 파괴'라는 말이 오갑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의 숨막히는 권위주의가 바로 이러한 서열화, 능력이 아닌 '짬밥'으로 순서를 매기는 '기수 문화'에 있다는 걸 안다면, 이번 인사야말로 능력 중심의 합리적 인사라는 것을 검찰들은 먼저 알아야 할 것입니다. 나아가, 우리 사회의 조직들은 군대가 아니기에, 이제 우리의 조직문화에서 이러한 것을 당연시하는 풍토 역시 사라져야할 하나의 '적폐'임을 명시해야 하겠지요.
윤석열 검사를 보며 많은 분들이 노무현 대통령님의 당시 '검사와의 대화'를 상기하곤 하십니다. 그 당시 평검사들 앞에서 노무현 대통령님이 당하신 수모를 떠올리면서요.
출처 : Ttimes 기사 https://goo.gl/30k6Iy
노무현 대통령님을 죽음으로 몰고갔던 '청와대발 기획수사'에서, 당시 노무현 대통령님을 10시간동안 신문했던 검사가 우병우였습니다. 그런 우병우는 결국 청와대 민정수석으로까지 승진하였었죠.
그리고 지금, 국정농단으로 전 대통령까지 모두 수감되어있는 형국에 단 한사람만 수사망을 피해갔습니다. 바로 우병우 입니다. 검찰의 무소불위 권력이 어디까지인지를 가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윤석열 검사를 대통령이 직접 지명하여 임명한 것에 대한 의미는 많은 것들을 포함합니다.
우병우를 구속해야 국정농단이 일단락 되고, 그들에 대한 남은 재판에서 제대로 된 처벌이 뒤따라야만 정의를 바로 세울 수 있습니다.
월권이 주어져 있었기에 세상 무서운 줄 몰랐던 검찰은 이제, 능력만큼의 권력만을 가진 하나의 조직으로 돌아가, 자신들의 본분을 자각하는 것으로 다시 출발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검찰이 다시 태어나기를, 국민들 모두가 바라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검찰을 바로 세우는 것이, 우리 사회의 정의의 근간을 바로 세우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ㅆㅂ검찰 개 ㅆ놈새키들...
잘 읽었네요
일단 추천..
썩은 검찰 색출..
이것들은 싸그리 목을 쳐야,,,
검찰들 다 목을 쳐야
그런데 이제 와서 불쌍한 척 한다
비열하고 악마같은 새끼들이
공부를 잘 하던 아이들이 가졌던 인성을 지금와서 돌아보면
지독히도 이기적이고 웃으면서 비열했던 그런 장면들이 떠오릅니다.
신념없이 그저 머리좋고 열공해서 저런자리 올라갔으니 뭐...
이번에는 호락호락하진 않을거다.. 따블색히들아...
충분히 학습했고 트레이닝했다.
이젠 이기는것만 남았다.
올려 주신글 감사 합니다.
글을 읽어 보니 사건의 전말이 다시 하면 재정립 되었으며 옳고 그름이 보입니다.
이번 문재인 정부에서 부디 옳은 판단을 하여 정의 구현 하여 주시길 믿습니다.
어떻게 이명박 은 자기가 BBK 를 설립 했다고 연설 까지 했는데도 구속이 되지 않은것 일까요?
눈에 훤희 보이는 것인데 .
검사들이 옳은 사람들이 아니인 것이 평민이 보아도 판단이 되네요.
쫄리면 뒈져야죠, 나으리들?
99% 동의하는데 노건평은 인간 말종입니다. 동생이 그런 선택을 하게 만드는 데에 기여한 형편없는 인간입니다.
다시 마음이 아파옵니다...
띠 바 알 름들 노짱당시엔 진짜 피가꺼꿀로 솟았숨.....
문대통령이 이명박근혜보다 일을 안해도 좋다
다만 검찰 개혁 단 하나만 제대로 해낸다면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평생 응원하고 지켜줄것이다
견찰 나부랭이색히들아
침착하세요.
다 끝났고 돌이킬 수 없으면 턴이 우리에게로 돌아왔어요.
더도 덜도 말고 원칙과 법대로만 처리합시다.
그렇게만 해도 저 분들 다 나가리됨.
감정적으로 대응할 필요없습니다. 검찰이 가지고 있는 권한은 지구 유일의 것이니. 환원하면 됩니다. 조정하고. 공수처만들어서 관리하고..
우병우보다 그 애새@끼를 족쳐야 함 그럼 우병우는 무너지게 되있음 애비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