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한라산 등반 코스.JPG

관음사코스
8.5km
왕복 8시간 소요
한라산 올라가시는 분은 주로 성판악 코스를 이용해서 백록담으로 올라가는데 경치는 영실코스가 훨씬 낫습니다
영실코스로 백록담까지는 못올라가지만 코스가 완만하고 훨씬 좋은 경치를 볼수있으니 나는 꼭 백록담을 봐야겠다 하시는분 아니면 한라산 영실코스 추천합니다. 영실코스는 1100도로를 타고 갈수 있습니다.
백록담 올라가는 코스는 성판악 코스, 관음사 코스 이렇게 2개 코스가 있는데 경치는 관음사 코스가 훨씬 좋지만
난이도가 성판악코스보다 더 높아서 보통 성판악으로 백록담 올라가는 것보다 30분~1시간정도 더 걸립니다
백록담 올라가는 시간은 일반 여성 기준으로 넉넉하게 4시간반~5시간 잡으면 되는데 왕복 9시간은 걸리니까
백록담 보는게 목적이면 성판악 휴게소나 관음사 휴게소에 아침 7시까지는 도착해야 여유있게 등산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백록담 정상에선 오후 1시반~2시정도면 하산시키니(계절별로 차이있음) 한라산 국립공원 홈피에서 확인해보시길. . .
- 한라산은 올라가고 싶은데 나는 등산은 정말 싫다 하시는 분은 한라산 어승생악 코스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정상까지 30분밖에 안걸리는데 정상에서 제주시권과 애월쪽까지 한눈에 탁트인 바다를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