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01898

빙삼옹 대구 경북. twt

댓글
  • 일렉트릭아이 2017/04/30 11:42

    원래 대구가 "한반도의 모스크바"라고 불렸었죠.
    4.19 혁명의 도화선이 된 2.28 의거도 다름 아닌 대구였고.

    (oBRCWh)

  • 코볼 2017/04/30 11:43

    대구의 원래 역사를 다시 일깨워준다면... 근데 9일 밖에 안남은 시간이 짧군요.

    (oBRCWh)

  • suparna 2017/04/30 12:01

    대구 경북 노년층이 가진 두려움은 지금도 힘든데 그간 차별에 암묵적 또는 적극적으로 동의한 지역이 영남입니다 그걸 모르지 않습니다 그러니 호남이 받았던 차별을 영남이 받게 될것이라는 공포가 퍼져있습니다 지역이라는 메카니즘을 확실히 부셔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왕따가해자는 왕따를 당하게 될것과 힘을 잃는것을 매우 두려워합니다 동조자 역시 극도의 공포를 안고 있음을 잘 알아야합니다 참고로 저는 TK입니다 타지역을 조롱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oBRCWh)

  • 빠진이빨 2017/04/30 14:07

    문제는 옳고 그름으로 세상사를 판단 하는게 아니라 그냥 광신적인 믿음을 가진 사람들처럼 묻지마 한표를 행사하니 문제인듯 합니다.
    그리고 대구 물가가 싸다는 것도 옛말이죠, 버는건 전국 최하 수준인데 물가는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다른 지역의 큰 도시보다 물가가 싼 편인건 맞지만 체인점이 쫙 퍼지니까 가격도 다른 도시와 평준화 된 것 같습니다.
    예전의 대구가 어찌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체질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남 말은 흘려 듣고 자기 고집을 부리고 쓸데 없는 자존심만 내서워 체면을 챙기려 하는데
    그게 대구입니다,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토론을 할 수 있는 분이 생각보다 얼마 없어요.
    중립적인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자기 생각을 굳히는게 아니라
    자신과 다른 생각은 흘려 듣고 자기가 선호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이끌어 가기 때문에
    답이 없어요.
    젊은 사람들은 많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별 생각 없이 부모세대를 따라 가는 애들도 많아요.

    (oBRCWh)

(oBRCW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