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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 ㅈ같은점

현제 무슨 유투브든 루리웹이든 무슨 클론이글홍보하고있는데 너무 ㅈ같아서

이 게임 왜 하면 안되는지 한번 적어본다.

루이스.jpg


이캐릭터가 처음했던캐릭인데 캐릭만 잘뽑고 나머지는 다 병,신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이 게임은 뭐가 문제냐면

일단 AOS인게임이 템빨에 의존한다.

무슨 rpg도아니고 몬스터 떄려잡을것도 아닌데 aos가 템빨에 영향을 받는다.

커먼,인커먼,레어,유니크 순으로 있는데 유니크 있는놈하고 커먼있는놈하고 싸우면

캐릭산성아니면 왠만해선 유니크낀놈이 이긴다.

ㅈ같은 뇌없플놈들


두번째로는 ㅈ같은 과금유도가있다.


이 과금유도에는 벨런파괴하는 템빨의존과 과금유도가 동시에 해당한다.

이유가 뭐냐면 코스튬이라고 lol해본사람들한테는 스킨에 해당하는거다.

 

이게 왜 템빨의존이냐면 이것조차 입으면 능력치가 올라간다.

가장 눈에 보이는게 이동속도 증가인데 이 코스튬입으면 미약하긴하지만 그래도

능력치가 증가한다. 말그대로 과금이 게임에 영향을 미친다.

rpg도아니고 aos가 그렇다.


가장 ㅈ같은 과금유도가 유명한 인어공주사건이다.

사이퍼즈.jpg


유저 항의로 없어졌었지만 말 그대로 캐릭터의 목소리를 돈받고 나거나 안나게 만드는거다.

버그같은건 안고치고 과금유도는 노벨상받을만큼 존나 창의적이다.


그외에 버그나 위치렉이나 벨런스개선을 해야하는데

이 운영사는 그걸 거의 안하다시피하거나 보여주기식만했었다.


존나 안타까웠던건 사이퍼즈라는 게임이 거의 독과점이다시피했던거다.

aos게임에서 사이퍼즈만큼의 그래픽높은 aos게임을 찾기가 어려웠다.

대부분 lol같은 방식을 체택하는데 나는 이게 그다지 맞지않았다.

말 그대로 대체제가 없었다. 그래서 이런 부당한 상황도 울며 겨자먹기로 했어야했다.


나중에는 그래! 이건 안고치는것이 아니라 못고치는거야!

기술이 모자라서 못고치는거야! 하면서 존나 행복회로까지 돌리는 상황까지갔었었다.


그리고 이 ㅈ같은 상황을 끝내줄 상황이 왔었다.

오버워치.jpg

오버워치의 등장!

 

오버워치는 장르는 달랐지만 사이퍼즈의 완전 상향평준화게임으로 인식되면서

사이퍼즈라는 게임에 완벽한 직격탄을 먹인다.

말 그래도 독과점에서 썩어가던것이 대체제가 생기게되어서 더이상 이 똥게임을 안해도 된것이다.


완벽한 정의구현이었다. 나에게는 오버워치가 노예를 해방시키는 혁명가와 같이보였었다.

ㅈ같이 운영해도 어느정도 유저가 확보되는 ㅈ같은 독과점게임이 나락에 빠지는순간이었다.


오버워치 등장으로 사이퍼즈 유저가 3분의 1로 줄은걸로 알고있다. 나는 그 소식에 굉장히 환호했다.

첫번째는 더이상 그 게임을 할필요가 없다는것에 환호했고

두번째는 양심없는 운영의게임이 직격탄을 맞았다는것에 환호했다.

세번째는 운영사가 블리자드라는것에 환호했다.


그뒤 노양심게임이 더욱 자기들이 노양심이라고 말하는 일이 생기는데

5년동안 안 고치고 나몰라라하던 버그나 벨런스등 각종 문제를 고치기 시작한것이다.

말그대로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에 정석을 보여준것이다.


하지만 떠난 유저들은 돌아오지않는다.

일단 여기까지 써놓고 오버워치이후에 대해서 한번 더 써볼거다.

이 ㅈ같은게임은 종료하는 그날까지 까여마땅한게임이니깐.

 

 

댓글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05

    엄밀히 말해서 사퍼는 출시당시에도 ' 좋은 그래픽'은 아니였지. 다만 이때까지 출시 자체가 굉장히 적었고 질이 굉장히 떨어졌던 '3D TPS 액션계 AOS'라는 점에선 독보적이였지.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06

    유저가 너무 빠져나간 결과 만위권 밖은 안보여주는걸로 바꿔버림.
    눈만 가리면 끝 ^^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15

    ㄴ 선택형 캐릭터 소모품에 전용엑셀있음 페스티랑

  • 자리야4 2017/03/26 04:06

    그보다 사이퍼즈가 핵유저들 상위랭킹 계속 있지 않았습니까?

  • 자리야4 2017/03/26 04:06

    운영편애가 엄청 심해서 연없는 기존 랭커들 다 탈락시켰던걸로 압니다

  • 고려은단 2017/03/26 04:05

    과금정책 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생각은 못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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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11

    글쓴이가 자기 주장 펼칠라고 교묘하게 사실을 숨긴건데 게임머니로 살 수있는 코스츔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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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려은단 2017/03/26 04:13

    코스튬은 그렇다 치는데 능력치나 보이스에 손 대는건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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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13

    정작 코스츔 색상 변경 및 옵션 변경은 전부 테라 주괴(구, 염색 키트 및 수선 키트)를 써야하는 과금템이잖아. 그리고 게임 머니로 사는 코스츔은 전부 기간제에 종류도 제한적일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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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16

    캐릭터 레벨 보상에 테라주괴, 기간무제한 코스츔도 있잖아 이벤트로도 테라주괴 줄때도 있고 pc방 접속 시간 보상으로 염료랑 수선아이템도 주는데 게다가 요즘은 코스츔 도안으로 원하는 코스츔 공짜로 받을 수도 있고 여튼 옵치덕에 옛날보단 운영 좋아 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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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조외계인 2017/03/26 04:05

    사이퍼즈? 그거 레스토랑보다 큐 늦게 잡히는 겜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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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05

    엄밀히 말해서 사퍼는 출시당시에도 ' 좋은 그래픽'은 아니였지. 다만 이때까지 출시 자체가 굉장히 적었고 질이 굉장히 떨어졌던 '3D TPS 액션계 AOS'라는 점에선 독보적이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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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06

    유니크같은거는 출시 초기부터 주기적으로 비판받아왔는데 그 상처에다가 말뚝을 꽂아버린게 엑셀레이션을 비롯한 소모품 레어템들. 특히 다른거야 약간의 수치 차이라고 쉴드 치는 지1랄해도 어느정도 씨알은 먹힐텐데 엑셀레이션은 빼도박도 못함. 액션겜에서 공속이 빨라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그게 존1나 얻기 힘든 레어템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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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07

    심지어 유니크는 비교적 얻기 쉽다지만 그것도 '비교적'이고 유니크가 전부 기본세팅이 되니까 유니크 성능이 구린 케릭터들의 역차별 문제가 생기고 특정 부위를 지정해서 얻을 수 없으니까 이 부분이 또 유저들의 스트레스 요소가 됨ㅎㅎ. 내가 제레온 허리 먹을려고 유니크 30개쯤 부숴먹었고 태초의 사이퍼인데 아직도 드렉슬러 풀유니크를 못 맞췄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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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09

    캐릭레벨 보상으로 유니크 부위 확정으로 주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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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11

    아조씨가 할때는 그런거 없었는데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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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13

    캐릭터 레벨 45렙 확장 하면서 레벨마다 보상 줌 보상중에는 테라주괴 30개도 있고 아이비리그 무제한도 있고 선택형 레어 소모품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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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13

    선택형 소모품? 그거 들었던것같은데. 엑셀은 없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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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15

    ㄴ 선택형 캐릭터 소모품에 전용엑셀있음 페스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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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17

    그 캐릭터 전용 엑셀 패스티네이션 등등 레어 소모품 중 하나 골라서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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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빨키 야케요 2017/03/26 04:18

    호오, 그 부분은 괜찮아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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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리아 2017/03/26 04:05

    오버워치 등장 후
    랭킹전에 3만위 이상은 표기가 안되던 사이퍼즈의 랭킹에서
    한달 후 29200위 이상의 랭킹전 플레이유저 없음
    두달후 2만위이상의 랭킹전 플레이유저 없음
    세달 후 1만 3천위 이상의 랭킹전 플레이유저 없음
    근황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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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06

    유저가 너무 빠져나간 결과 만위권 밖은 안보여주는걸로 바꿔버림.
    눈만 가리면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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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10

    그리고 애자같은 시스템이, RP시스템 도입 이후로 랭킹포인트와 평점이 따로있게됨.
    그리고 평균점으로만 매칭을 시키는데 이게 골때리는 문제를 가득만듬
    연승을 하면 랭킹포인트보다 평점이 먼저 올라가버려서, 양쪽 평균 맞출라고 개못하는 유저 끌어다가 팀에 넣어서 평균만 맞춰둔다던가 ( 못하는사람 하나있으면 팀게임이라 겜 걍 터짐)
    혹은 양쪽 랭킹 평균은 맞춰놨는데 3500대 3500 인데 나는 4300이고 팀은 2900 정도 끼워놔서 게임 개판으로 만들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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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리야4 2017/03/26 04:06

    그보다 사이퍼즈가 핵유저들 상위랭킹 계속 있지 않았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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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리야4 2017/03/26 04:06

    운영편애가 엄청 심해서 연없는 기존 랭커들 다 탈락시켰던걸로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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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터밀크 2017/03/26 04:07

    까놓고말해 조작감도 엄청 나쁘고... 왜 그렇게 시점 조작이 갑갑하게 만들어졌는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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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상미화원 2017/03/26 04:08

    허허 사퍼만큼 현질 안 해도 할만한 게임 없는데 코스츔 능력치 꼬작 1% 차이에 요즘은 코스츔 도안으로 공짜로 맞출 수도 있구만 차라리 렉을 탓하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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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언빌런도밬킨 2017/03/26 09:06

    히든옵으로 같은 스킬 두개 맞추면 10퍼인데 절대 적은 수치가 아니지 몇퍼 차이로 안죽을게 죽고 죽을게 안죽고 그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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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물고라니 2017/03/26 09:13

    이런 애들은 몇달에 한번씩 지정캐릭 풀 유닠 뿌리는 이벤트만 해도 'ㅎㄷㄷㄷ 사퍼 개혜자겜 갓겜... 차냥해...' 이러면서 물고 빨아주는 개돼지이니 이말듣고 시작하지 말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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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인드니스 2017/03/26 04:08

    유닠은 뿌리기도 하고 합성에서 가끔 떠서 하다보면 되는데
    유저수가 줄어들면서 트롤 및 컨셉종자의 비율이 비약적으로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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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붕탁의 정석 2017/03/26 04:15

    현질유도는 좀 아닌거같음. 다른 ㅂ .ㅅ 같은 점 진짜많은데 제대로 된 쓰래기같은 부분에 집중해줬으면 좋겠음.
    아바타 능력치 차이가 나는데 몇판만 해도 보상으로 얻은 재화로 일주일~ 한달어치 기간제 아바타 구매가 가능함.
    과금요소 들어간 무제한 아바타에 - 히든옵션을 다 집어넣은거랑 스킬 한개 딜 4.5%와 5.25% 차이임. 0.75.....
    이런거보다 프로필에 주포지션 설정을 할수있게 해놓고, 그걸로 매칭기준을 잡아주지 않는다는점이라던가 .. 진짜배기 애12자같은점이 엄청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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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숨쉬고있는개 2017/03/26 05:37

    나도 그거 다 말하고싶긴한데 그러면 내 손이 못버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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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됒됒 2017/03/26 04:17

    애초에 aos에서 템빨이 있다는거 자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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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존못 2017/03/26 04:19

    코스튬은 달러로 살 수도 있고, 히든과의 차이를 말한다면 할 말이 없다만, 그거 아니더라도 렉과 운영으로도 깔 게 충분하지
    무슨 페스티벌? 그거 열고선 하는 게 룩덕들을 위해 낭비했다는 걸 알고 다들 분노했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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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리미터 2017/03/26 04:43

    깔거면 엑셀같은걸로 까야지 꼭 잘 모르는 애들이 코스튬으로 까더라ㅋㅋ 던파 아바타처럼 보여서 그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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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용언빌런도밬킨 2017/03/26 09:08

    ㅈ같은 게임 아직 하고있긴 한데, 사퍼 까는 글은 ㅊ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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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지 폭풍 2017/03/26 09:14

    코스튬에 미미한 능력치가 붙어있는게 문제인데?? 대전 aos를 표방 하는데 왜 능력치 차이가 나는거야??
    오버워치는 내가 안해봐서 모르겠다만 lol의 캐릭터 스킨에 능력치 붙었다는 격인데 이게 밸런스 갓겜?? 염@병 ㅋㅋ
    유닉이 있으면 스킬 사거리나 범위가 넓어지거나 지속 시간이 길어져 템이 있고 없고 차이가 캐릭터를 다르게 만드는데 뭔 갓겜이얔ㅋㅋ
    5천판 넘게한 나도 호구였었지만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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