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다보 놀이공원 (Parc d'Atraccions del Tibidabo)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티비다보라는 산 위에 위치한 놀이공원입니다.
요즘은 많이들 가시나 모르겠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인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바르셀로나 현지 가족,친구,연인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외롭게 혼자갔지요.
우리나라로 비유하자면 '남산 위에 월미도'라고나 할까요?
가는 방법은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실텐데 저는 (지하철 + 버스 + 트램) 으로 이동했습니다.
티비다보 놀이공원에 도착하시면 웅장한 티비다보 성당을 마주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디즈니랜드 성보다 멋있었습니다.
혼자가서 놀이기구는 이용못했지만 연인이나 친구들이랑 가면 이 관람차는 꼭 타보고 싶네요.
티비다보 성당으로 들어가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자판기로 엘레베이터 이용권을 구매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전망대에 도착해도 계단으로 몇 층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꼭대기에 도착하면 바람도 세차게 불어 나름 무섭더라구요.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가 시내 방향의 전망입니다. 그 때의 감동을 사진으로 다 담아내지 못해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너도 나도 지어대는 초고층 빌딩은 없지만 그래서 더욱 정감이 가는 바르셀로나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성당의 꼭대기는 여러 개의 석상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이 석상이 성당을 지키고 있는 듯이 보였는데 이제보니 석상이 바르셀로나 전체를 감싸고 있는 것 같네요.
마치 리우에 있는 그리스도 상처럼 말이죠.
위 사진은 시내에서 반대방향입니다. 여러개의 산이 겹겹이 둘러싸고 있어 시내방향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특히나 콜세롤라 타워가 가까워 더욱 멋있습니다.
성당에서 내려와 둘레를 따라 걷다보니 어느새 해가 지고 있었습니다.
지는 태양을 바라보며 여행의 마무리를 준비했습니다.
놀이기구 주위를 몇 번 맴돌다 트램을 타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세련되거나 최신식의 놀이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그런 점이 티비다보의 고즈넉함을 더 해준것 같습니다.
혼자가셔서 뷰만 보고오는것도 좋고 여럿이서 가서 놀이기구도 타고 츄러스 먹고 오는것도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ps. 몬주익은 비추
헉 사진정말 아름다워요 8.8 스페인여행늘 생각만하고 있는데 나중에 가게되면 꼭 가볼게요!
비루한 폰카로 찍은거라 사진은 구리지만, 눈으로 담은 광경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저는 가우디 투어 신청해서 갔어요.
저는 빈손!! 빈손 방문전날 카드집갑 소매치기당해서 다행히 아무것도 못사고 나왔지만..
띠비다보는 야경도 멋지답니다.
띠비다보 올라가는 언덕길이 이니셜디에 나오는 아키나힐과 같은 존재래요
그래서 밤에 올라가면, 레이싱을 펼치는 젊은친구들을 많이 볼수있다고...
그리고 요즘엔 많이(?) 간다고 들었는데 도시 중간의 고공벙커(?) 여기도 사방이 시야가 탁 트여서 야경이 멋지더군요
추가로 낮의 띠비다보 한장...
여기가 진~짜 사람들 안가는 지역인데
토사 데 마르
바다색도 넘나 이쁘고, 자그마한 마을에 성곽까지 참 아기자기했던...마을이네요
바르셀로나 전망을 보려면 개인적으로 티비다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성당 꼭대기 까지 올라가서 밑을 보면 정말 오금이 저리는 느낌입니다. 맑은날에는 저 멀리 몬세라트까지 보이구요. 물론 단점은 약간 교통편이 불편한것.. 지인들 놀러오면 꼭 데리고 가는곳이죠.
차 없으면 가기 쉽지않지만 바르셀로나 근교에 Cadaques, Roses도 정말 멋지답니다~ 류카군님이 말씀하신 Tossa de Mar는 푸른바다의 전설 촬열지라고 해서 한번 가봤는데 전망대같은 박물관에서 본 바다는 참 멋지더군요!
와 사진 너무 이뻐요! 스페인 가보고 싶다~
아...멋져요! 혼자갔으면 갔을텐데...
가보고싶었던 리스트였거든요...
엄마랑 함께 여행이었어서 포기한게 많았네요ㅜ
나중에라도 꼭....
몬주익 비추라고 하시면 저는 몬주익을 삭제하고 이곳을 일정에 넣겠습니다!!!!
바르셀로나 갈 날이 한달도 안남았는데 너무 설레요!!
세비야에서 만나신 가이드분이 바셀야경은 몬주익, 벙커이런거보다 띠비다보가 최고다고 강추하셨눈디
멀리떨어져있어 혼자가기 그래서 안갔눈디ㅜㅜ
진짜좋으네요. . 해있을때라도갈걸ㅜㅜ
몬주익은 정말별거없었어요 야경도 잘안보이고
지나치는한국인마다 뭐야남산이네 다똑같이 이말함ㅋㅋㅋㅋㅋ
갈려다가 시간이 없어서 패스한곳인데.. 아깝네요ㅠㅠ
다시 가게 된다면 꼭 가보고 싶어요ㅎㅎ
띠비다보 야경 진짜 좋아요.
바르셀로나 전경 보기에도 좋구요.
많이 방문하는 구엘 공원은 아침 8시 이전에
가면 무료입장이니까 해 뜨는거 보러가도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