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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AOS 게임의 꼬접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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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시나리오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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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정지 정지! 앞에 표지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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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THINKDICK 2019/05/12 00:38

    와 시발 티모새낀 순한 맛이네.

  • GGYY 2019/05/12 00:37

    더 놀라운건 만렙이 되면 저 지뢰는 이동이 가능해진다.

  • GGYY 2019/05/12 00:40

    자기 체력 50% 까고 돌진해서 큰 피해 + 어마어마하게 긴 침묵.
    자기 체력 까서 죽으면 ■■로 쳐서 상대방에 돈도 안줌

  • 전기포트 2019/05/12 00:37

    팀해도 ㅈ같고
    적이해도 ㅈ같음

  • 여우쿠키 2019/05/12 00:38

    처음나올땐 q가 겹치고 밟을떄까진 안보였으니깐 지금이 나음ㅋㅋㅋ

  • 전기포트 2019/05/12 00:37

    팀해도 ㅈ같고
    적이해도 ㅈ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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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벌퀴레 2019/05/12 00:37

    현실은 충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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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9/05/12 00:37

    더 놀라운건 만렙이 되면 저 지뢰는 이동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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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9/05/12 00:37

    25속도로 기어가는 지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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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nso 2019/05/12 00:45

    느린 마인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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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낑 2019/05/12 00:51

    https://youtu.be/owx0oprmWR8?t=64
    느리게 다가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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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tusVincere 2019/05/12 00:55

    ??? - 아무래도 얼개는 지뢰가 뭔지 모르는 모양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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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우쿠키 2019/05/12 00:38

    처음나올땐 q가 겹치고 밟을떄까진 안보였으니깐 지금이 나음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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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우쿠키 2019/05/12 00:38

    랄라랄라랄ㄹ랄 펑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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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nTerD 2019/05/12 00:59

    ㄹㅇ 그때 테키 장인들은 지옥수문장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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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포트 2019/05/12 01:09

    테키랑 같은 라인에 선다 2지선다 산다 죽는다
    테키랑 다른 라인에 선다 2지선다 산다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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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isa 2019/05/12 00:38

    저새기때문에 게임 존나 오래가고 재미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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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INKDICK 2019/05/12 00:38

    와 시발 티모새낀 순한 맛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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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털려서격겜접음 2019/05/12 00:39

    티모새낀 핑와 사면 얌전히 보이기라도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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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9/05/12 00:39

    사실 저기서 더 무서운건 스킬 E 의 존재인데
    작성자가 E는 빼먹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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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INKDICK 2019/05/12 00:39

    E는 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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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GYY 2019/05/12 00:40

    자기 체력 50% 까고 돌진해서 큰 피해 + 어마어마하게 긴 침묵.
    자기 체력 까서 죽으면 ■■로 쳐서 상대방에 돈도 안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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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젠다로의 하늘 2019/05/12 00:40

    예전엔 자폭, 개빡쳐서 다섯명이 모여서 잡으러 온다? 그러면 스스로 자폭하면 데미지 크게 주고 스스로 죽어서 돈은 안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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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INKDICK 2019/05/12 00: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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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020887435 2019/05/12 00:55

    예전엔 진짜 자폭(쓰면 나 죽으면서 큰 데미지)이었는데 그나마 패치로 순화된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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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키믕 2019/05/12 00:38

    발상은 신박한데 별로 상대하고 싶진 않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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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vaiter 2019/05/12 00:43

    아군으로도 싫음ㅋㅋ
    이놈 지뢰깔러 돌아다닌다고 아군은 4:5게임 하는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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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근거리기 2019/05/12 01:04

    롤로 치면 딱 티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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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ㅡ부기 2019/05/12 00:38

    폭탄마네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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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39

    저런겜에서 내 실력과 상관없이 승,패가 결정난다고 느껴지기 시작하면 재미 순식간에 사라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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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047101059 2019/05/12 00:44

    실력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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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46

    그러니까 저런것처럼 운 요소로 크게 느껴지면 현탐 크게 온다는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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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047101059 2019/05/12 00:46

    저게 운요소로 느껴지는거부터 겜알못에 실력이 없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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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gomix 2019/05/12 00:47

    괜찮음 예전에는 다른케릭이 확률로 평타나 스킬을 피하는 스킬이 있었음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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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51

    아니 실제로는 저걸 설치하는것 자체가 심리겜이 되는거고 저걸 어떻게든 밟게 만드는게 실력인게 맞는데
    당하는 입장에서 불합리하다고 느끼면 운빨요소로 '느낀' 다고. 실제로 운빨이라는게 아니라.
    실제랑 '느끼는' 거랑은 다른거잖아. '느껴진다.' 라는게 너말대로 실력 없으면 그렇게 느껴질 수 있는데 결국 그건 진입장벽이 높아진다는 소리고 유저 유입이 줄어드는거고 게임이 망해가는거지.
    물론 애초에 AOS 장르가 초보 친화적인 겜은 아니긴 하지만...
    내가 말하는건 운빨겜이라는게 아니라 운빨처럼 '느끼게' 되면 접기 쉬워진다는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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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vaiter 2019/05/12 00:52

    의외로 저녀석 상당한 실력캐임
    진짜 맵리딩 실력 좋은녀석이 잡으면 상대팀 강에 발도 못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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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떼껄룩보단멍멍이 2019/05/12 00:52

    저게 어디가 운임 ㅋㅋ
    진짜 운빨은 오거마기, 카나, 팬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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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떼껄룩보단멍멍이 2019/05/12 00:53

    저건 진짜 미친 실력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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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54

    ㅇㅇ 난 저게 실력캐가 아니라는 소리를 한번도 하지 않았음.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 이야기 하는거지. 당연히 저런류 캐릭은 맵 모르고 유저 동선 모르면 뻘 스킬만 쓰게됨.
    그래서 위에 댓글처럼 아군이 해도 빡치고 적군이 해도 빡친다는 소리가 괜히 나온게 아니지.
    본문도 자기가 접은 이유라고 했으니 왜 저런캐릭이 접게되는 원인인지 내 생각을 말한 것 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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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54

    아니 좀 댓글좀 제대로 읽어... 운빨로 '느끼면' 이라고 당하는 사람이..
    저게 운빨 캐릭이라는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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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ltra instinct 2019/05/12 00:56

    야 논타겟 스킬 다 운빨인데 aos 다 운빨 줫망겜이네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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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ltra instinct 2019/05/12 00:56

    내가 그렇게 느끼는데 누가 뭐라함?? 댓글좀 똑바로 읽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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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8!V8!V8! 2019/05/12 00:57

    테키하면 맵리딩은 확실히 늘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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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0:59

    운빨 뿅뿅망겜이라고 한적 없는데.. 당하는 사람이 불합리하게 느끼면 접게된다는 거지.
    실력위주 겜일수록 더 그런경향 있지 않나 그러니 밸런스 더 신경 쓰려는거고.
    그리고 저건 내가 조준해서 지뢰를 맞춘다던가 맵 리딩을 해서 지뢰를 깔아둔다거나 하는게 눈에 잘 안보이니까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 논타겟 스킬에 맞아 죽는것과 눈먼 지뢰 밟아서 죽는거랑은 느끼는게 다르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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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vaiter 2019/05/12 00:59

    운빨로 느낄 정도로 와딩, 픽의 대처를 안한 수준이면 사실 저녀석을 고르는 플레이어는 같이 매칭안됨...
    되더라도 더럽게 실력없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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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02

    ㅇㅇ 맞음 사실상 실력차가 나거나 대응 방법을 모르거나 해서 당한거니 연구를 하면 되는데
    그게 실력이라고 인지를 못하면 '아 지뢰만 안밟아도 ..' 하면서 접을듯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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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휴 힘들어요 2019/05/12 01:03

    적 동선 예상하는게 운이면 aos 알못인데 애초에 저캐릭 이해도 낮은 사람이 잡으면 지뢰헌납 하고 겜 끝날때까지 암것도 못하고 라인전팀 캐리 경험치만 빨아먹는 빈대로 전락하눈 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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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04

    아니 겜이 운빨겜이라는게 아니라 플레이 하는 사람이 그렇게 느끼면 접는다는 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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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ltra instinct 2019/05/12 01:04

    아니 왜 내 말못알아듣냐
    논타겟 스킬 맞으니까 막 손이 부들부들 떨리고 이 겜 운빨겜 같아서 접을 것 같은데??
    이거 운빨겜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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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젠다로의 하늘 2019/05/12 01:05

    음...무슨 말 하려는진 알겠는데 쟤 데미지는 거의 궁 지뢰를 중첩해서 깔아놓는걸로 넣는거임. 그런데 궁 지뢰는 밟는다고 안 터지고 직접 조작해야함. 즉 적이 지나가는 그 찰나를 노려야 할 정도로 맵 리딩이 잘 되야함. 그게 안되는 기술단은 거의 쓰레기 수준이라 불합리하게 느껴지긴 힘들거야. 그리고 그정도 기술단 실력을 지녔다면 같이 매칭되는 애들도 그정도로 빠릿빠릿한 애들일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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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07

    멘탈 약한사람은 진짜 그러면서 접던데 ㅋㅋ
    쨌든 글쓴이도 저거때매 빡처서 접는다 하고 댓글에서도 꼬접 순위라는거 보면 당하면 빡치는 캐릭은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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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08

    그럼 저 캐릭때매 접는단 소리는 왜나오는거임?
    난 그게 잘 이해가 안가고 있음 지금.
    빡치게 하는 캐릭이라 당하면 꼬접한단 소리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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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젠다로의 하늘 2019/05/12 01:09

    불합리하거나 운빨이라 접는게 아니라 그냥 빡치는거임, 티모 지뢰에 당한다고 운빨망겜이라 생각하진 않았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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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휴 힘들어요 2019/05/12 01:10

    팀에 있으면 접고싶어짐 적으로 있어도 게임 드럽게 길게끌려서 뚫으려고 하는쪽과 막으려 하는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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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휴 힘들어요 2019/05/12 01:12

    게임 진짜 골때리게 길어져서 저녀석 때매 길어진판 한판하고나면 다음판 하기싫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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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13

    음... 그냥 생각해보니 내가 생각한 불합리랑 운빨이라는 개념을 위에 대댓글 단사람들이랑 달리 너무 넓게 본거 같다.
    1. 표지판 세우고 아무것도 안깔기
    2. 표지판 세우고 사용 가능할 우회로에 지뢰 깔기
    요런게 선택지가 많으니까 당하는 입장에서 여러개의 대응책중 하나를 선택했다가 꽝이 되는 경우를 운빨이라고 표현한건데..
    여하튼 위에 오해하게 말을 써버려서 미안함.
    내가 말한 운빨은 진짜 확률 놀음으로 죽고 살고 하는걸 말한건 아니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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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젠다로의 하늘 2019/05/12 01:13

    진짜 운빨은 베글에 하나 더 올려놨으니 봐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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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낑 2019/05/12 01:15

    Q지뢰는 바로 터지는게 아니라 공속 처참하게 느린 캐릭터들 아니면 보통 다 제거할수 있고 돈도 크립 한마리 값 정도 줌
    예전엔 한번에 터졌지만 지금은 중첩도 안되고 어느정도 떨어뜨려서 깔아야 함
    테키 입장에서도 제거하기 힘든 곳에 놔둬야 하는데 그런 곳은 당해본 사람이면 다들 아는 곳이고
    직접 당해보면 와드 사고 다닐걸.. 이나 뻔한 곳이였는데 유도된 내 잘못이다라고 생각하거나 테키 졷같네라고 생각하지
    운빨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음 테키랑 게임하면 신경 쓸게 존나게 늘어나서 싫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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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15

    진짜 운빨캐가 있어서 위에 사람들이 더 크게 오해하셨구나. ㄷㄷ
    도타 관련글에선 표현에 주의해야겠음. 알려줘서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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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낑 2019/05/12 01:23

    아니 운빨이 아니라니까.. 애초에 저런 우회로도 테키가 좋아하는 곳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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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34

    내가 말하고 싶었던건 상대가 취할 행동이 A,B,C 가 있는데 각각 대응책이 다 다름.
    근데 특정 이유로 A,B,C 중 하나만 대응 할 수 있음 그래서 예를들어 A를 골랐는데 상대가 B로 나와서 대응이 어려웠다던가.
    이런걸 생각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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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낑 2019/05/12 01:41

    글에서는 좀 편집해서 말한거 같긴 한데 글에서 말한 동선대로라면 우회로에서 밟은 지뢰는 와드만 있었으면 다 제거할 수 있었음
    플러스로 아까 말했듯이 저런 나무가 많은 곳은 제거하기 힘들거나 밟아도 제대로 안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서 와드 없이 들어가는건 그냥 지뢰 있든 말든 감안하고 들어가는 거임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들어갈 사람은 한지 얼마 안된 사람 뿐임 운은 이런걸 보고 운이라고 하진 않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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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낑 2019/05/12 01:50

    대응책이 3가지 있는데 하나는 막혔고 테키가 좋아하는 우회로로 '그냥' 가거나 우회로에 와드를 박고 가거나 둘 중 하나인데 어떻게 운빨이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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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킹랩터연합 2019/05/12 01:54

    글에서 설명한 내용으로는 수십가지 할 수 있는게 있고 그에 따른 대응이 어려워 보이고 한가지를 막았다고 해서
    다른걸 걱정 안해도 되는건 아닌거로 보였거든. 예시로 든 셋길은 맵의 많은 지역, 길중에 하나로 보여서;;
    그래서 그렇게 표현을 했던거였고. 님이 말한대로 상황이면 운빨은 아닌게 맞지.
    애초에 지뢰를 맞는다는걸 전제하고 들어가는거니까.
    여하튼 알려줘서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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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624188520 2019/05/12 09:12

    한마디를 안지겠다고 말꼬리를 붙잡고 늘어지네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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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엇 2019/05/12 09:13

    넌 이미 말꼬리잡기에 당했어... 그냥 이 게시물에서 신경 끄는게 좋을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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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드카...! 2019/05/12 00:44

    인성질 하기 딱 좋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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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라리크 2019/05/12 00:44

    표지판은 감탄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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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Kondraki 2019/05/12 00:44

    정크랫 이 호구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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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의아리! 2019/05/12 00:44

    ㅋ 재밌긴 하다. 완전 매지컬 실크햇이구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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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나 아나베랄 2019/05/12 00:45

    Q가 걍 밟는 순간 터졌을 땐 진짜 흉악한 새끼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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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차별ㄴㄴ 2019/05/12 00:45

    그리고 저놈이 아군이 되서 싸기 시작하면
    롤 5대충들이 동시에 싸도 못할 똥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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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차별ㄴㄴ 2019/05/12 00:46

    그리고 저걸 좀 하는새끼가 잡고 겜 질질 끌기 시작하면 게임 시간이 최소 50분임 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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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차별ㄴㄴ 2019/05/12 00:47

    맞대맞 한타에서 도움되는 스킬이 자폭돌진기인 E뿐이라서 싸움 피해가면서 지뢰깔고 시간끌고 하는데 어휴 아군도 저거 맞춰줘서 싸움 피하고 지뢰밭으로 유도하고 낚시하고
    지뢰 지워지면 안되니까 와드/감시와드 사서 상대와드 지우고 시야먹고 겜이 걍 드럽게 루즈하고 피로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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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계기린 2019/05/12 00:46

    ㅋㅋㅋㅋㅋ 도타2 유저들이 게임 접는 이유 1위 기술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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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오.C 2019/05/12 00:47

    도타올스타즈할때 팀원이 얘하고 난 미친듯이 애들 낚아서 농락한적 있엇는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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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캘리포니아주방장 2019/05/12 00:47

    옆동네 이 대사 생각나네
    게임을 이길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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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NEKILL즉사 2019/05/12 00:47

    뭐지 더럽네.. 도타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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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히꼬 2019/05/12 00:56

    원래 도타는 더러운 게임인데 실력빨을 많이 받아서 감히 더럽다고는 못하는 게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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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기조아무기싫어 2019/05/12 00:48

    금테라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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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_kim2 2019/05/12 00:48

    이야 진짜 기발하게 잘 만들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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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삼라 2019/05/12 00:49

    도타는 모르고 오토체스만 알다보니 고블린덱의 핵심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저런 놈이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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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ycanthropp 2019/05/12 00:49

    와 티모도 빡치는데 저건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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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도천 뱃사공 2019/05/12 00:50

    도타를 접는 이유 Top 3를 뽑으면
    동남아 섭 새끼들
    러시아 섭 새끼들
    기술단
    이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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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차별ㄴㄴ 2019/05/12 01:00

    러시아놈들은 의사소통이 안되는점 빼고 그나마 나은데
    동남아섭 새끼들은 캐리캐잡고 똥싸는거부터 시작해서
    진짜 왜 보이스로 소우는소리 트럭소리 오토바이소리 같은게 들리나 모르겠음. 보이스 토글로 항상 켜놔서 더럽게 시끄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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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른손으로먹고 2019/05/12 01:39

    다른 동남아는 모르겠으나, 베트남 피시방은 그냥 길거리 쪽 문을 활짝 열어놓고, 바로 앞자리부터 컴퓨터가 있는 개방형이었음.
    그래서 바로 옆 큰길에 트럭, 차, 오토바이가 미친듯이 다님. 아마 그래서 그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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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암흑 아싸 2019/05/12 00:50

    내가 기술단이랑 같이 팀을 하며 딱 한가지 바라는건.
    제발 니 궁으로 애들 유인하면 제깍제깍 보고는 잘 터트리라고!!
    이정도뿐...
    그런데 저 지뢰가 뽕맛이 은근 좋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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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8!V8!V8! 2019/05/12 00:56

    테키를 하면서 미니맵을 통달했죠 ㅋㅋㅋ 호주 뉴질 ggc에서 테키만 했었는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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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ghpie 2019/05/12 00:51

    ㄹㅇ 특이하네 표지판이 화룡점정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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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8!V8!V8! 2019/05/12 00:52

    테키 장인이였읍니다. 포스스태프만 있으면 허트로커도 삭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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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브라칸 2019/05/12 00:57

    테키 개꿀잼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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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낚시요시 2019/05/12 00: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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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nset Blvd 2019/05/12 01:00

    요즘엔 겹치게 못하고 폭탄이 발동될때 삐빅! 소리나서 저때보단 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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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020887435 2019/05/12 01:02

    도타 영웅들이 개성이 강함.
    개성이 강하다 못해 아예 그 캐릭터의 정식명칭이 노골적인 경우가 많음.
    예시)
    침묵술사=거의 모든 스킬이 침묵 관련. 궁극기는 전체 맵 적 전원 침묵(사용하면 스피커 소리도 안 나옴)
    지진술사=거의 모든 스킬이 땅 찍어서 스턴 관련.
    벌목꾼=거의 모든 스킬이 맵에 있는 나무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것으로 효과 발동.
    밤의 추적자=게임내 시간이 낮 시간대면 허약해지고 밤 시간대면 엄청 강해짐.
    바이퍼,맹독사=거의 모든 스킬이 도트 데미지 독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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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골든-정답 2019/05/12 07:44

    극한의 컨셉충들만있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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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man 2019/05/12 07:53

    난 그래서 우리편이 테키 픽하면 나도 즐겜픽함. 어차피 빡치는 거 즐겜하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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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클레이솔라스 2019/05/12 08:47

    ㅉㅉ 소환수를 부려서 대신밟게 하면 되는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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