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세한 것부터 들어갈 필요는 전혀 없다.
대상의 가장 큰부분을 겉 테두리로만 파악해보자. 대상에 대해 접근이 쉬워지게 된다.
실제 인물을 그리는 것인 만큼 이전에 공부한 바 있는 인체비율을 고려하면서 그리도록 하자.
보통 인물의 중심이 되는 코는 귀와 길이가 같은 경우가 많다.
얼굴을 무작정 구로 접근하는 것은 삼가자. 얼굴은 둥글지 않다.
하지만 이것도 인물에 따라 다 다른법이니 맹목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대상을 잘 관찰하면서 유연하게 그리자.
채색을 위한 명암 가이드라인을 잡아놓으면 기본적인 스케치가 완성된다.
주 명암을 잘 잡아야 채색시 헷갈리지 않고 방황하지 않는다.
스케치를 기준삼아 캔버스에 밑그림을 그린다
가장 기본적인 톤을 깐다. 이때 배경색을 제외하고 대상은 세피아톤 3색으로 잡아주면 된다.
여기에서 중요한건 큰 명암라인을 잡는거지 세세한걸 건들이는건 아니라는 것이다.
대상의 중간 색조 톤을 잡아준다. 여기까지 왔으면 거진 다 된 것이다.
따뜻한 분위기이면 그림자에 붉은 계통으로, 차가운 분위기이면 푸른 계통으로 색조를 잡아주자.
대상의 주색을 입혀준다. 이부분은 대상의 색을 찾아 생기를 불어넣어주면 된다.
이미 깔아둔 밑색과 잘 섞어주면서 칠해보자.
세부묘사.
이것에 대해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는것 같다.
빛이 비치는 부분은 섬세하게, 그림자 지는 부분은 과감하게 뭉게주면 대비효과로 더더욱 살아난다
뇌:알겠음?
손:ㄴㄴ
(참쉽죠)
첫짤: 오 좋아.
둘째짤: 응?
셋째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체비율을 이전에 공부한적이 없는데요?
초보자를 위한?
뇌:알겠음?
손:ㄴㄴ
(참쉽죠)
??
이거 괜찮은거 같다.
인체비율을 이전에 공부한적이 없는데요?
초보자를 위한?
첫짤: 오 좋아.
둘째짤: 응?
셋째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에서 숨쉬는 법도 가르칠 수 있겠다.
눈 : 뭔소린지 알겠냐 뇌야?
뇌 : 엄....글쎄. 손은 할 수 있겠지
손 : ㅈㄹ시나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