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경선에 참여해 본 경험자입니다.
그 때 당시, 대통합신당의 당원도 아니었고, 어떤 커뮤니티나 조직에도 참여해 있지 않았습니다.
오직 단 한 가지 이유, 친노 후보에게 한 표 줘야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했습니다.
구청에 마련된 투표소까지 찾아가서 한 표 찍었습니다.
정말 더럽고, 추악하고, 혐오스러운 경선이었습니다.
온갖 탈법과 동원이 난무했고, 심지어 노대통령 주민 번호도 도용되었습니다.
한 군에서 몇 백명이 동원되고, 특정 도에서 몇 십만이 참여했고, 온갖 명부도 다 나왔죠.
저는 그런 경선에 참여해 본 적이 없었는지라, 인간들이 정말 저렇게까지 막장인가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먼 옛날 이야기 같았던 정치술수와 모략, 추태, 동원을 인터넷 게시판에서 실시간으로 목격했습니다.
인터넷으로만 소식을 접했던 저와 달리, 그걸 오프 라인에서 겪은 분들의 환멸감은 상상이 안 갑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정동영 후보 측이 결국 이겼습니다.
친노 세력은 너무 순진했죠. 정통 입장에서 보면, 친노는 최대치를 끌어내지 못하는 무능한 세력이었다고 비아냥을 받았습니다.
이재명 시장이 후에 인터뷰에서 전쟁을 했다고 했는데, 정통 입장에서는 한도 원도 없이 모든 화력을 오직 승리만을 위해 썼다고 보았죠.
그래서 어떻게 됐습니까?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표차로 야당 후보가 대통령 선거에서 대패했습니다.
사람들이 가끔 잊어버리는데, 2007년 대선은 3자 구도였습니다.
이회창이 후보로 나와서 무려 15%의 득표를 했고, 정동영이 겨우 26%(수치 정확치 않음) 득표했습니다.
물론 2007년에는 이미 구도가 야당의 패배로 굳어져 있었지만, 본선에 앞서서 경선에서 완전히 전의를 상실케 하는 추악함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본선에서 정동영 후보에게 투표했습니다.
지금 민주당이 또 저짓을 하려고 합니다.
혹자는 2012년에도 했는데, 뭘 그러냐고 합니다.
아니죠, 상황이 다릅니다. 그 때는 보궐 선거가 아니었고, 2007년의 경험자들(?)이 선수로 활발하게 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당의 후보를 뽑아줄 수 있는 제대로 된 당의 구성인자들 즉, 당원들이 있습니다.
이 모든 조건에도 불구하고 완전국민경선을 한다면, 진짜 결사적으로 해야 합니다.
확실한 경선룰이 나오기 전에는 당에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은 강력하게 항의해야 하고, 정말 부지런히 뛰어서 경선 참여를 주위에 독려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동원되고 숙련되고 훈련된 조직에게 먹힙니다.
모바일 투표 부정론도 이분들이 '해봐서 아는데'론으로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때 본인 인증 없이 휴대폰 ARS 투표 해보니 난리가 났어요.
하루에 모바일 투표 신청이 십만인가 2십만씩 들어와서 본인인증 하자니까 정동영이 참여의지를 꺽는다고 반발하고 난리...
선불폰 만들어서 유심 바꿔끼면서 투표할 생각이었던건지... 본인인증제 도입하기로 합의하니까 그 다음부터 모바일 투표 신청자가 확 줄었습니다.
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짓거리로 추악하게 경선하려고 했는지는 아직도 미스테리입니다. 패배를 역대 최악의 패배로 만들어버린 대통령병 환자들입니다.
당시 비슷한 경험들 많이 했지요.
저들의 행태에 이를 갈았지만 그래도 주변에 민주개혁진영을 위하여 정동영 찍어야 한다고 욕먹어가며 읍소했습니다.
부질없는 짓이었지만.
손가혁 게시판에 10확보 떴드라구요 내 한 표 행사가 기본아닌가 생각하고 살았는데 게시판 글 보니 손가혁이 왜 박사모랑 같다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정 떨어집니다 앞으로 이시장님이 손가혁 유지하는 한 제 표는 안드릴까합니다
이런걸 볼때....문뽀삐한테 표준 게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패배한 문 주자에게 두번이나 표준 인간..
입이 떡 벌어지네요.
진짜 뭐 방법이 없어 못했을 뿐이지
투표함 바꿔치기, 부정개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양심 레벨이네.
2012년에도 모 후보 두 명 제주에서 버스떼기를 했다고(소근소근)
욕나온다 ..... 반기문에게 정권주고프냐 ....... 욕심내서 니가 그 자리 갈꺼같아?? 토나온다
본인인증으로 우려하시는 일들에 대한 자정이가능합니다. 버스떼기 말씀하시는 분들있는데.. 버스와봐야 몇이나 타겠습니까.
문캠서도 12년 룰로 가리라고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맞게 준비도하고 있고요.
걱정마시고 정해진 룰에 맞게 내위치에서 할 수 있는 도움을 하는것이 어떨까요..
가장 가깝게는 선거인단 모집을 주변에 홍보하고 모으면 더 좋고요
박사모-정통들-경기동부
우리나라 막가파식 3대정치조직
이놈들은 불법-편법을 안가려요. 목적달성을 위해서는 수단방법을 안가리는 놈들이예요
이놈들이 이번에 전부 문재인떨어뜨리기에 총동원되는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