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만 보다가 일부 왜곡되거나 다르게 기사가 나간 부분에 대해 보배님들과 많은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어서 보충 설명을 드리고자 가입해서 글 씁니다.
당 사건은 벤츠 공식딜러가 다양한 방법으로 사기 및 횡령을 한 사건으로 조사중에 있습니다.
개인계좌로 입금받은게 부각이되서 입금한 사람이 어리석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혜택과 할인을 미끼로 개인계좌로 입금받은 사례도 있지만 벤츠 전시장 내에서 상담하고 구비서류 목록과 공식딜러 명함, 딜러계좌를 줘서 후에 입금한 사례도 있습니다.
벤츠 공식판매장 내에서 벤츠 공식딜러란 명함과 너무나 자연스럽게 진행되어 정말 인지를 못하고
입금한 사례도 있습니다.
추가 할인이나 혜택은 전혀 없이 계약을 진행했구요.
그리고 신차를 출고한 뒤 해당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서 신차점검 서비스라 직접 점검받고 가져오겠다는 설명을 한 뒤 차를 가져가서 중고차로 팔아버린 사례도 있습니다.
신차 구매예정 고객에게 보유하고 있는 리스차량을 승계시켜 주겠다고해서 가져간 뒤 문서를 위조하여 중고차로 팔아버린 경우도 있구요.
신차 출고 후 잘못된 서류를 보여주며 남은 할부금액을 편취한 경우도 있고, 지금까지 확인된 인원만 12명으로 그 분들께 참으로 다양한 방법을 써서 사기 및 횡령을 했습니다.
글을 쓴 이유는 혜택과 할인을 받기위해 위험을 알면서 개인계좌로 입금을 한 것처럼 비춰져서 그렇지 않은 경우라는 설명을 드리고 싶어 속상하고 억울하고 화도 나는 이 사건을 직접 또 꺼내어 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식판매장의 대응방법이 너무나 화가나고 답답해서 하소연 한거구요.
공식딜러에게 급여를 주며 계약서 작성과 모든 상담 및 판매과정을 위임하고 판매 수익을 가져가는
회사가 회사소속 직원이 사기 및 횡령을 해서 사건이 발생했는데 위탁직원이라하고 책임을 직원에게만 떠 넘기는 행태가 피해자들은 가슴아프고 힘든겁니다.
공식딜러가 문서를 작성해서 보여주면 그걸 믿고 진행하게 됩니다.
’소비자‘가 그 문서와 서류들을 공증받거나 따로 회사 높으신 분들께 결제 혹은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직원이 잘못한 부분을 소비자가 책임져야 합니까?
피해자들은 벤츠라는 브랜드를 보고 믿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 구매과정에서 공식딜러라는 사람을 만나 상담을 받고 구매진행을 한거구요.
위험을 알고 돈거래를 했다면 당연히 위험도 감수해야 합니다.
예로 주식을 하다가 손해를 본다면 회사에 물어내란 소리 못하죠, 손해를 알고 투자를 한 부분이니까요.
피해자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딜러와 거래를 한 것도 아니고 투자를 한 것도 아닙니다.
단지 벤츠와 그 회사 직원을 믿고 구매를 진행 한 거고 차를 맡긴 겁니다.
그 직원은 그 믿음을 이용하고 문서 조작을 해서 피해자들의 차를 중고로 팔아버리고 계약금 및 할부금을 편취하고 잠적한거구요.
이게 사건의 핵심입니다.
피해자들은 참으로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해결책을 찾아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모쪼록 모든 피해자분들이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여기가 하소연하는 곳이 아닌데 잘못된 부분과 알려지지 않은 부분이 있어 글 씁니다.
보배님들과 다른 모든분들께는 절대로 이런 피해가 생기지 않기를 꼭 기원하고 바랍니다!
추운 날씨 건강관리 잘하시구요.
부산 벤츠 공식판매장 공식딜러 사기 피해자 중 한 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