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 보낼때 대서사시 시나리오가 아니라 요약된 기획서를 보내라는 내용 아님?
왜 다들 시나리오만 보고 있지..
Кресник2018/11/29 11:42
그냥 조아라 노블레스에서 완결 전까지 연속 베스트 먹었습니다. 하면 죽통 날아가냐?
팔리탐 지소어2018/11/29 11:42
슬라이드 1 . 천족과 마족의 전쟁
슬라이드 2. 왕자 몇세의 일대기
Кресник2018/11/29 11:42
그냥 조아라 노블레스에서 완결 전까지 연속 베스트 먹었습니다. 하면 죽통 날아가냐?
park.kid2018/11/29 11:45
글 잘쓰는거랑 현업에서 원하는게 틀림.
지문 있는 묘사랑, 오로지 대화창만으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것은 다른 이야기거든.
아싸리 비쥬얼노벨 제작 경험을 더 쳐줌.
Кресник2018/11/29 11:45
알피지 쯔꾸르로 명작 야겜을 만들면 되겠네
레이미 사이온지2018/11/29 11:50
이거도 대단한 거 같은데
유료 연재란에서 베스트 먹기가 절대로 쉬운 게 아니거든
Кресник2018/11/29 11:51
그러니까. 어정쩡한 지망생들보다 나은거 아님?
그냥 평범한 닭2018/11/29 11:53
소설은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읽을수 있고
그 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해줄수도 있고 안된다면 저자가 끼어들어서 부연 설명을 달수도 있어
하지만 게임은 그게 안되 등장인물들만의 대화와 등장인물들이 마추지는상황으로 충분히 납득이 가게가 설명해줘야해
게다가 게이머는 당사자가 아니라 제 3자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은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모를수도 있다.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회상을 넣는다던가 소설과는 다른 다양한 장치들을 넣을 필요가 있지
소설 보다는 에니메이션이나 영화 각본 제작 경험이 게임제작에는 더 유용하게 쓰일 가능성이 높아
레이미 사이온지2018/11/29 11:55
ㅇㅇ나도 그렇게 생각함
뭐 ㅈ문가 수준도 안되는 일반유저 의견이지만
바로 위 답글에서 게임업계 현업에서 원하는게 글만 잘 쓰는게 아니라면, 본인 글을 게임 시나리오에 걸맞게 다듬어서 포폴 만들면 입사 프리패스 아닐까 싶은..
파워20012018/11/29 12:05
베스트 먹엇습니다 다보다
몇명이 선작하고 조회수가 얼마입니다가 더 먹힐듯
라쿤의칼부림2018/11/29 12:07
쯔꾸르 야겜 명작소리 들을정도면 보통 출시한달만에 판매량 1만장 넘김.
보통 쯔꾸르 가격이 1500엔 정도고 DLsite가 30퍼 정도 가져간다니깐,
쯔꾸르 수익이 한 1000만엔(1억) 정도 되는데, 쯔꾸르 제작기간은 길게잡아도 1년, 보통 6개월정도 잡으니깐,
그쯤되면 취직을 하기보단 계속 쯔꾸르 만들지..
Кресник2018/11/29 12:07
!!
25BQ2018/11/29 12:10
작가님이세요? 혹시 글 제목이..
근데 조블 그 마굴에서 베스트 유지한거면 정말 대단함
Кресник2018/11/29 12:10
아닌데
루리웹-3829898712018/11/29 12:10
웹소설이 오히려 게임 시나리오보다 빡셀걸?
편당 결제 시스템은 대부분 하루 1편(25편=1권)씩 꾸준 연재해야하고
본문에서 언급된 조아라 노블레스에선 대부분 하루 2편 연재로 경쟁한다고 함
한달에 두권반씩 완결까지 몇달동안 쉬지않고 연재한다고 생각하면 됨
루리웹-93697161082018/11/29 12:14
일일연재하면서 완결까지 조아라 노블 10위권 유지했으면
회사 입사할 필요가 없지 않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웹소설 계속 쓰는 게 돈 더 많이 벌 텐데 ㅋㅋㅋㅋ
Кресник2018/11/29 12:15
그걸 생각 못했네
Log Horizon2018/11/29 11:42
하지만 천족과 마족이 있던없던 신작겜은 다말아쳐먹음
폭렬김선생2018/11/29 11:48
지들이 이미 쓰고있는거니 들고오지 말라고 하는거면 납득할만 하기는 하네
밀덕이2018/11/29 12:17
월급도 dlc
최면두꺼비 대왕2018/11/29 11:42
막상 쟤들 천족과 마족이 좋아하는 게임사임
최고빨갱이2018/11/29 11:58
이미 그런건 짤애들이 회사에 넘쳐날듯
사과먹는양2018/11/29 11:42
프리더족과 사이어인족의 이야기를 보내야겟군
으헤엥2018/11/29 11:42
근데 왜 니들이 내놓은 스토리들은 왜 죄다
천족 마족이나 판타지 세계관처럼
존나 뻔한것들 밖에없죠??????
검은투구12018/11/29 11:43
걍 문서작성능력 어필하는게 낫겠네
2:B2018/11/29 11:43
그러는분이 왜 천/마족은 좋아하실까
여우신2018/11/29 11:43
지원서 보낼때 대서사시 시나리오가 아니라 요약된 기획서를 보내라는 내용 아님?
왜 다들 시나리오만 보고 있지..
정작 던전에서 보면 스킵 안누른다고 경기 일으키는사람이 태반인데
인터넷에서 말하는거보면 아주 시나리오 평론가들이야 .
park.kid2018/11/29 11:44
모델링이면 모델링, 일러스트면 일러스트, 스프라이트면 스프라이트.
자기가 제작한 부분을 보여주고 실제로 돌릴 수 있으면 가장 좋지.
서버쪽도 가상 아파치로 돌릴 수 있는 구현형태를 보여준다거나, 프로그래밍과 기획쪽은 실제로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한 프로토 타입 게임을 동봉하면 최고.
다섰가지자2018/11/29 11:44
온라인 게임 좀 그만 만들고 작품성 있는 게임좀 만들어 봐라
곽희건2018/11/29 11:44
이은서쿠
Rucho2018/11/29 11:45
심지어 로아도 천족은 안나오지만 비스무리한 천족과 왕자 몇세와 악마와 마족은 나옴
Yria2018/11/29 11:45
게임만들때 원래 기획부터 하고 거기에 시나리오 붙이는게 기본임
시나리오 만들고 거기에 기획을 붙이려니까 시나리오도 산으로 가고 기획도 산으로 가는거지
저 사람이 말하려는건 그거임.
벗겨먹는 고오스2018/11/29 11:46
그란애들뽑아놓고 만드는건 천족과마족이 임
서슬달2018/11/29 11:46
실제 겜에서 시나리오 중요시하는 경우 줫도 없으니깐 그런것좀 포폴이랍시고 내지 말란 소리임
니가 천족마족이 아니라 뭐 존나 신박한 거 써서 시나리오 포폴이라고 가져와봤자 너 시나리오때문에 뽑으려는거 아니니깐
그런거 할 시간에 역기획서라도 하나 더 써서 포폴에 넣어라
슬레이프닐2018/11/29 11:46
로아도 천족과 마족 나오는데...
라고생각한적이있어2018/11/29 11:52
시나리오 똥노잼이자너
맑은 고딕2018/11/29 11:46
그리고 저렇게 고르고 고른 인재들로
천족과 마족 또는 비스무리함 스토리게임을 만든다
초코보21마리2018/11/29 11:46
둘의 대립이 아니고 진영 더 늘리면 밸런스는 맞출 수는 있고??
악튜러스2018/11/29 11:46
좋지 않은 방식인거 알면서 왜 그런 게임 만듬?
연근조림2018/11/29 11:47
그거다 너네겜 하고 자란 애들 아니겠니
참치마요참지마요2018/11/29 11:47
그래 차라리 넥슨게임 욕을 써넣으면 되겠다
楯山文乃2018/11/29 11:47
게임회사 만만하게 보는사람이 많아서 글치
에르빈 롬멜2018/11/29 11:47
기획 하려면 프로그램 겉핥기라도 해야 합격율 올라간다...
으아뇌2018/11/29 11:48
종족전쟁 빼면 게임에서 시나리오로 써먹을게 있기하 한가 싶을정도로 너무 보편적이라
Mister_Q2018/11/29 11:48
저 포토 폴리오도 말이야 쉽지 절대 혼자하기 버거움...
아트야 뭐 그림 그려서 그걸 낼수 있지만... 프로그래머는 코딩한 소스를 보여주는게 아닌 포트 폴리오로 동작 하는 기능 보여 줄려면
필연적으로 게임 포트폴리오니 케릭터나 리소스가 필요한데.. 이건 디자이너들이 만들어 줘야 하는 하는디.. 이걸 혼자 다 커버 하기에는...
Hawthorn2018/11/29 11:50
이미 망해봐서 잘 암
산양지배자2018/11/29 11:50
근데 이은석은 천족마족 이런 내용으로 게임 안만들긴 하지
그나마 제일 천족마족스러운거 나온게 마영전 모리안 vs 키홀 정도인데 이것도 아이온같은 스토리는 아니라서
foranie2018/11/29 11:50
외국껄 베꼇던 어쨋던 한국 기준으로 참신한 세계관을 만들었다 쳐도 이런건 모 아니면 도라서 안전빵으로 가다보니 태초에 천족과 마족이... 로 귀결되는거임.
베스트에 주소 크롤링 공익에서도 많이 나오잖아. 특출난 사람이 떠난자리는 메꾸기가 힘들다는거.
저쪽이 평균 근속이 짧은데 특이한거 조직에 적용 했다가 그사람 나가면 나가리임. 공익사례깢 ㅣ안가도 김형태가 나간 블소 의상 같은 사례도 있잖아..
긔엽긔저글링2018/11/29 11:50
ㅇ 신작게임 내는 족족 망하는 회사
거기에 공무원처럼 앉아있는 애들부터 잘해야 할듯
HK_UMP452018/11/29 11:52
면접때 간단한 내용으로 설명하라는 말같은데 난독 되게 많네
푸라운2018/11/29 11:52
시나리오 내용이 문제가 아니라 시나리오 보내는 거가 문제라는 거 같다. 예로 든 건 그냥 예시고...
아무리 시나리오가 좋아도 기획자의 능력이나 그런 게 부족하면 뽑기 꺼려질 테니까.
나152018/11/29 11:52
그러니까 방구석 오타쿠들의 라노벨스러운 망상 세계관이 아니라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를 내라는거 아냐ㅋㅋㅋ
NineTailFox_KR2018/11/29 11:52
쩌는 스토리 나오면 뽑아먹고 안 뽑아줄 회사
주사위의잔영2018/11/29 11:56
ㅋㅋ진짜 정작 지들은 천족 마족 없음 게임이 안만들어지던데 ㅋㅋ
SILVER_RING2018/11/29 11:57
워드로 장황하게 쓰는 것 보다
PPT로 쓰는게 훨씬 낫죠
물론 워드 능력 안되면 아무 소용 없겠지만
SILVER_RING2018/11/29 11:59
그리고 저분 말씀은 천족과 마족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 스토리도
무슨 연대기 소설마냥 써서 보여주는것 보다 한 눈에 잘 보이게 정렬되어 있는게 좋다는 얘기인 것 같아요
이나르바2018/11/29 12:00
게임회사에 이력서 보낼때 이름란에 실명이 아니라 닉네임쓰고 주소에 트윗주소 적어서 보내는 뿅뿅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이야기 듣고나니 저 이야기가 새롭게 보였음
캐런72018/11/29 12:02
킹든갓택3 개발비로 어디 맛집서 회식할지 계획짜가면 합격
케이엔2018/11/29 12:05
게임 오픈 경험 있는 신입 모집
홀리마야2018/11/29 12:06
시나리오는 그냥 갔다 버리고(어짜피 쓰는 시나리오는 거기서 거기)...게임 성능, 그래픽에 도움이 되는 인력만 뽑겠다는거 같은데;
하지만 천족과 마족이 있던없던 신작겜은 다말아쳐먹음
막상 쟤들 천족과 마족이 좋아하는 게임사임
지원서 보낼때 대서사시 시나리오가 아니라 요약된 기획서를 보내라는 내용 아님?
왜 다들 시나리오만 보고 있지..
그냥 조아라 노블레스에서 완결 전까지 연속 베스트 먹었습니다. 하면 죽통 날아가냐?
슬라이드 1 . 천족과 마족의 전쟁
슬라이드 2. 왕자 몇세의 일대기
그냥 조아라 노블레스에서 완결 전까지 연속 베스트 먹었습니다. 하면 죽통 날아가냐?
글 잘쓰는거랑 현업에서 원하는게 틀림.
지문 있는 묘사랑, 오로지 대화창만으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것은 다른 이야기거든.
아싸리 비쥬얼노벨 제작 경험을 더 쳐줌.
알피지 쯔꾸르로 명작 야겜을 만들면 되겠네
이거도 대단한 거 같은데
유료 연재란에서 베스트 먹기가 절대로 쉬운 게 아니거든
그러니까. 어정쩡한 지망생들보다 나은거 아님?
소설은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읽을수 있고
그 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해줄수도 있고 안된다면 저자가 끼어들어서 부연 설명을 달수도 있어
하지만 게임은 그게 안되 등장인물들만의 대화와 등장인물들이 마추지는상황으로 충분히 납득이 가게가 설명해줘야해
게다가 게이머는 당사자가 아니라 제 3자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은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모를수도 있다.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회상을 넣는다던가 소설과는 다른 다양한 장치들을 넣을 필요가 있지
소설 보다는 에니메이션이나 영화 각본 제작 경험이 게임제작에는 더 유용하게 쓰일 가능성이 높아
ㅇㅇ나도 그렇게 생각함
뭐 ㅈ문가 수준도 안되는 일반유저 의견이지만
바로 위 답글에서 게임업계 현업에서 원하는게 글만 잘 쓰는게 아니라면, 본인 글을 게임 시나리오에 걸맞게 다듬어서 포폴 만들면 입사 프리패스 아닐까 싶은..
베스트 먹엇습니다 다보다
몇명이 선작하고 조회수가 얼마입니다가 더 먹힐듯
쯔꾸르 야겜 명작소리 들을정도면 보통 출시한달만에 판매량 1만장 넘김.
보통 쯔꾸르 가격이 1500엔 정도고 DLsite가 30퍼 정도 가져간다니깐,
쯔꾸르 수익이 한 1000만엔(1억) 정도 되는데, 쯔꾸르 제작기간은 길게잡아도 1년, 보통 6개월정도 잡으니깐,
그쯤되면 취직을 하기보단 계속 쯔꾸르 만들지..
!!
작가님이세요? 혹시 글 제목이..
근데 조블 그 마굴에서 베스트 유지한거면 정말 대단함
아닌데
웹소설이 오히려 게임 시나리오보다 빡셀걸?
편당 결제 시스템은 대부분 하루 1편(25편=1권)씩 꾸준 연재해야하고
본문에서 언급된 조아라 노블레스에선 대부분 하루 2편 연재로 경쟁한다고 함
한달에 두권반씩 완결까지 몇달동안 쉬지않고 연재한다고 생각하면 됨
일일연재하면서 완결까지 조아라 노블 10위권 유지했으면
회사 입사할 필요가 없지 않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웹소설 계속 쓰는 게 돈 더 많이 벌 텐데 ㅋㅋㅋㅋ
그걸 생각 못했네
하지만 천족과 마족이 있던없던 신작겜은 다말아쳐먹음
지들이 이미 쓰고있는거니 들고오지 말라고 하는거면 납득할만 하기는 하네
월급도 dlc
막상 쟤들 천족과 마족이 좋아하는 게임사임
이미 그런건 짤애들이 회사에 넘쳐날듯
프리더족과 사이어인족의 이야기를 보내야겟군
근데 왜 니들이 내놓은 스토리들은 왜 죄다
천족 마족이나 판타지 세계관처럼
존나 뻔한것들 밖에없죠??????
걍 문서작성능력 어필하는게 낫겠네
그러는분이 왜 천/마족은 좋아하실까
지원서 보낼때 대서사시 시나리오가 아니라 요약된 기획서를 보내라는 내용 아님?
왜 다들 시나리오만 보고 있지..
해본적이 있는 사람이 없어서....
달을 가리키면 손가락이 보이니까
몇장 안되는 사진도 잘 안보면서 뭐 다들 스토리가 어쩌구 이러고 있네..
여긴 취업의 ㅊ도 안해본 노답들이 많아서그럼. 공기업논란때도 딱보니 공부도안한애들 태반이던데 뭐
정작 던전에서 보면 스킵 안누른다고 경기 일으키는사람이 태반인데
인터넷에서 말하는거보면 아주 시나리오 평론가들이야 .
모델링이면 모델링, 일러스트면 일러스트, 스프라이트면 스프라이트.
자기가 제작한 부분을 보여주고 실제로 돌릴 수 있으면 가장 좋지.
서버쪽도 가상 아파치로 돌릴 수 있는 구현형태를 보여준다거나, 프로그래밍과 기획쪽은 실제로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한 프로토 타입 게임을 동봉하면 최고.
온라인 게임 좀 그만 만들고 작품성 있는 게임좀 만들어 봐라
이은서쿠
심지어 로아도 천족은 안나오지만 비스무리한 천족과 왕자 몇세와 악마와 마족은 나옴
게임만들때 원래 기획부터 하고 거기에 시나리오 붙이는게 기본임
시나리오 만들고 거기에 기획을 붙이려니까 시나리오도 산으로 가고 기획도 산으로 가는거지
저 사람이 말하려는건 그거임.
그란애들뽑아놓고 만드는건 천족과마족이 임
실제 겜에서 시나리오 중요시하는 경우 줫도 없으니깐 그런것좀 포폴이랍시고 내지 말란 소리임
니가 천족마족이 아니라 뭐 존나 신박한 거 써서 시나리오 포폴이라고 가져와봤자 너 시나리오때문에 뽑으려는거 아니니깐
그런거 할 시간에 역기획서라도 하나 더 써서 포폴에 넣어라
로아도 천족과 마족 나오는데...
시나리오 똥노잼이자너
그리고 저렇게 고르고 고른 인재들로
천족과 마족 또는 비스무리함 스토리게임을 만든다
둘의 대립이 아니고 진영 더 늘리면 밸런스는 맞출 수는 있고??
좋지 않은 방식인거 알면서 왜 그런 게임 만듬?
그거다 너네겜 하고 자란 애들 아니겠니
그래 차라리 넥슨게임 욕을 써넣으면 되겠다
게임회사 만만하게 보는사람이 많아서 글치
기획 하려면 프로그램 겉핥기라도 해야 합격율 올라간다...
종족전쟁 빼면 게임에서 시나리오로 써먹을게 있기하 한가 싶을정도로 너무 보편적이라
저 포토 폴리오도 말이야 쉽지 절대 혼자하기 버거움...
아트야 뭐 그림 그려서 그걸 낼수 있지만... 프로그래머는 코딩한 소스를 보여주는게 아닌 포트 폴리오로 동작 하는 기능 보여 줄려면
필연적으로 게임 포트폴리오니 케릭터나 리소스가 필요한데.. 이건 디자이너들이 만들어 줘야 하는 하는디.. 이걸 혼자 다 커버 하기에는...
이미 망해봐서 잘 암
근데 이은석은 천족마족 이런 내용으로 게임 안만들긴 하지
그나마 제일 천족마족스러운거 나온게 마영전 모리안 vs 키홀 정도인데 이것도 아이온같은 스토리는 아니라서
외국껄 베꼇던 어쨋던 한국 기준으로 참신한 세계관을 만들었다 쳐도 이런건 모 아니면 도라서 안전빵으로 가다보니 태초에 천족과 마족이... 로 귀결되는거임.
베스트에 주소 크롤링 공익에서도 많이 나오잖아. 특출난 사람이 떠난자리는 메꾸기가 힘들다는거.
저쪽이 평균 근속이 짧은데 특이한거 조직에 적용 했다가 그사람 나가면 나가리임. 공익사례깢 ㅣ안가도 김형태가 나간 블소 의상 같은 사례도 있잖아..
ㅇ 신작게임 내는 족족 망하는 회사
거기에 공무원처럼 앉아있는 애들부터 잘해야 할듯
면접때 간단한 내용으로 설명하라는 말같은데 난독 되게 많네
시나리오 내용이 문제가 아니라 시나리오 보내는 거가 문제라는 거 같다. 예로 든 건 그냥 예시고...
아무리 시나리오가 좋아도 기획자의 능력이나 그런 게 부족하면 뽑기 꺼려질 테니까.
그러니까 방구석 오타쿠들의 라노벨스러운 망상 세계관이 아니라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를 내라는거 아냐ㅋㅋㅋ
쩌는 스토리 나오면 뽑아먹고 안 뽑아줄 회사
ㅋㅋ진짜 정작 지들은 천족 마족 없음 게임이 안만들어지던데 ㅋㅋ
워드로 장황하게 쓰는 것 보다
PPT로 쓰는게 훨씬 낫죠
물론 워드 능력 안되면 아무 소용 없겠지만
그리고 저분 말씀은 천족과 마족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 스토리도
무슨 연대기 소설마냥 써서 보여주는것 보다 한 눈에 잘 보이게 정렬되어 있는게 좋다는 얘기인 것 같아요
게임회사에 이력서 보낼때 이름란에 실명이 아니라 닉네임쓰고 주소에 트윗주소 적어서 보내는 뿅뿅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이야기 듣고나니 저 이야기가 새롭게 보였음
킹든갓택3 개발비로 어디 맛집서 회식할지 계획짜가면 합격
게임 오픈 경험 있는 신입 모집
시나리오는 그냥 갔다 버리고(어짜피 쓰는 시나리오는 거기서 거기)...게임 성능, 그래픽에 도움이 되는 인력만 뽑겠다는거 같은데;
새로운 수익모델 그런게 아니고?
로아도 스토리보면 걍 양판소 ㅋㅋㅋ
양판소도 그것보단 몰입감이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