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디자인 그런 면에서 덕후들 돈 빨아먹기 최적인거 같긴 함.
메이플 봐버ㅏ
특유의 SD 덕에 왠만한 애니랑 콜라보해도 다 어울려
행인ᴀ씨2018/10/21 03:05
한국겜들 생각보다 퀄 좋아
온라인이든 모바일이든 ㅇㅇ
다만 너도나도 투자자분들 때문인지 이상한 운영에 과금템 넣다 존1나 겜 챠말아먹는거지
천개성2018/10/21 03:06
동종업계사람이니까 퀄리티 높은, 경쟁상대로 취급할만한 게임들을 연구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기와라 유키호2018/10/21 03:06
온라인이랑 모바일 한정인가
어허씁못써2018/10/21 03:07
아닌 게 아니라 PC게임 개발기술은 반쯤 갈라파고스화한 일본 게임업계보다 위임
운영 영업 수익구조 요런 게 싹 다 시궁창이라 문제지...
떡 깨구리2018/10/21 03:07
퀄은 상당히 좋음 근데 문제는 이 새끼들은 시작하자마자 현금내놔라 개돼지 ■■들아 태도가 문제지 더 문제인건 유저 무시하는게 대놓고 보이는데 끝까지 하고있는 인간들이 제일 문제
아직도서는루리웹2018/10/21 03:25
그래서 사람이라 안부르고 흑우 개 돼지 하나봅니다
ang경사나이2018/10/21 03:07
우리나라 겜은 겉보기에만 요란하다고 해야하나 돈버는데 급급해서 깊이가 없음
어허씁못써2018/10/21 03:11
깊이 운운에서 생각해 볼 게 사실 스토리텔링 중시는 일본 게임계 특유의 성향이고 세계 전체 시장 성향은 그 정도까지는 아님
물론 그래서 한국 게임의 비영리적인 부분이 세계 평균 수준이 되냐 하면 그건 또 아니고 마영전 시즌별로 돌아가던 꼬라지를 보면..
49호2018/10/21 03:27
맛 내는 것보다 배 채우는 데 급급한 걸 어쩌겠나
ㄹㄹㄹㄹㄹㄹㄹㄹㄹ2018/10/21 03:07
억을 넘어서 조를 바라보는 페그오 보면 왜 모바일 퀄리티 높다고 하는지 이해 할 수 있을걸?
우린 과금 시스템이 개구릴지언정
페그오마냥 춤이 일러스트가 좌우로 움직이지는 않잖아
死神2018/10/21 03:29
우리나라는 리니지M 첫달 매출 2천억이요....
cthulhu2018/10/21 03:08
한국게임 특징이 이제는 과거이야기지만
게임자체 퀼은 굉장히 높음
온라인게임만 봐도 상당함 폰게임은...뭐 간간히 있기야한데 저퀼이 전세계적으로 수가 압도적으로 많긴하지
아직까지 게임을 만드는 기술과 그래픽방면에선 정말 뛰어난데
투자자들이 좋아하는건 저코스트에 빨리 만들수있고 돈을 많이 뽑을수있는 게임이고
그탓에 저퀼 가챠겜만 양산중인거지
잘만든게임이 있다하더라도 사업부 병1신새1끼들이 가챠를 끼얹던가로 밸런스를 고자로 만들어 버리고
수익은 어쨋든 오르니깐 지들이 게임을 완성시켰다는 말도안되는 개소리나 쳐지껄이고 있고 말이야
덕분에 사업부쪽이 힘이 더 강해져서 게임이 죄다 병1신이 됬고
어허씁못써2018/10/21 03:12
틀린 말 하나 없다
행인ᴀ씨2018/10/21 03:15
모바일도 단순 그래픽만 보면 검은사막같이 pc겜이 상당히 근접한 겜들도 있는데
문제는 역시 과금이지...
cthulhu2018/10/21 03:20
근데 사실 과금아니면 게임사가 수익을 내기가 쉽지가 않은것도 현실이지
유료 정액제를 폰겜에서 할수도 없고 애초에 접근부터 시켜서 유저수를 늘리고 돈을 내게 해야하는데
요즘 전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다들 힘들어서 돈쓰는데는 인색하니
소액결제를 여러번 하게 하는 가챠라던가 아이템구매하는 쪽으로 갈수밖에 없음
뭔가 다른 방식으로 게임회사가 수익을 얻을수있는 구조가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텐데 현실적이진 않지
행인ᴀ씨2018/10/21 03:21
어찌보면 f2p 시스템으로 큰 시장이지만 동시에 f2p에 평생 묶여가는 시장이지...
cthulhu2018/10/21 03:27
애초에 게임에 돈을 쓴다는 사고방식자체가 처음부터 안잡혀있던게 문제라고 생각해
처음 게임은 어쨋든 패키지 게임들인데 이경우 최초에 돈을 지불하면 무조건 끝까지 즐길수있었고
이후 온라인 게임이 나오지만 수익을 위해 월 정액제를 도입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었고
이러한것사이에서 무료온라인 게임이 나오게 되어서 유저를 뺴앗기지만
무료라고는 했지만 결국 수익이 안나서 유료로 전환하거나 부분 유료화로 아이템을 캐쉬로 판매하는것으로 돈벌이를 했고
그게 진화해서 도박성이 짙은 가챠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게 수익률이 가장 높으니깐 그냥 이것으로 고착화가 되어버렸지
여전히 콘솔쪽은 과거와 같이 게임을 한번 사면 끝까지 즐길순 있으나
게임자체의 가격은 크게 변동이 없어서 수익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서 돈을 벌기 위해서
게임을 잘라 판매하는 DLC를 도입하고 시즌패스같이 잘라 판매하는 경향이 생겨버리고 말이야
결국엔 수익구조로 인해서 이렇게 되어버린건데...
걍 유저들이 회사 주식을 구매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곤 한다...
그런거없다고2018/10/21 03:28
제발 ㅋㅟㄹ 말고 ㅋㅝㄹ이라 해주면 안될까
행인ᴀ씨2018/10/21 03:33
퀄이라니까 스타로드 생각나네
벤전스2018/10/21 03:45
인정합니다
누구의빠와인가2018/10/21 03:09
요즘 한국모바일겜 하는게 없어서 모르겠네
Mr_kim22018/10/21 03:09
모바일은 퀄 높긴 함
귀여운게 달려♂있어2018/10/21 03:11
흠.. 생각해보면 퀄 높은거 맞긴 함
근데 다들 가챠요소가 있어서 시발이지
gusduf2018/10/21 03:13
일본 : 퀄 낮은 개돼지게임
한국 : 퀄 높은 개돼지게임
한국 승 ^오^
어허씁못써2018/10/21 03:14
폰겜 시장 한정이겠지
썩어도 준치라고 콘솔하고 휴대기기용 게임은 아직 일본이 세계구급임
행인ᴀ씨2018/10/21 03:16
뭐 그건 일단 한국 회사들은 콘솔에 관심 없는게 젤 크긴하지
그리고 당연하다면 당연한거지만 일본이나 미국이나 다수의 질낮은 게임과 소수의 퀄리티 ㅎㄷㄷ한 게임들이 공존하긴함
gusduf2018/10/21 03:18
딱히 콘솔에 뭐라 할 생각은 없었는데.
개돼지 게임에 콘솔이 들어감?
행인ᴀ씨2018/10/21 03:21
개돼지라 핳진 몰겠는데 가끔 시리즈물에서 전작보다 퀄이나 완성도나 낮은데도 잘팔리는 경우가 있지
그리고 사실 콘솔 개돼지겜은 아이마스가 원탑(소근)
어허씁못써2018/10/21 03:26
일본은 우린 어디까지나 콘솔겜이 주력이라고 바득바득 우기고 있거든 맛폰이 대세타고 업체들이 e스포츠에 눈독을 들이면서 슬슬 틀니 집어넣고 있는 분위기긴 한데
그리구 뭐...파판 요즘 작품이나 내시체2같은 거 사 주는 거 보면 사실 콘솔이라고 흑우 아니라고는 할 수 없다 크흑 내돈
BLlZZARD2018/10/21 03:15
퀄리티는 좋은데 서비스가 개판이라 망겜 되는게 뭐 한둘이어야지
F.R.I.D.A.Y2018/10/21 03:16
적어도 모바일게임 그래픽쪽에선 일본보다는 훨씬 앞서고 있긴 하지...
다만 거기까지임
ku03662018/10/21 03:19
게임 자체는 잘 만들긴 했지 돈에 눈이 멀어서운영을 개판으로 하니까 문제지만
린.민.의.영.웅2018/10/21 03:20
외국도 클오짭 뿅뿅같은거 존나 양산하니까
루리웹-97667142452018/10/21 03:22
퀄리티도 글쎄~ 양산형게임소스 돌려쓰기에다 컨텐츠도 조루인데 무슨 퀄리티?
그래픽만 좋으면 퀄리티가 좋은건가?
우리나라 겜시장은 그냥 빛좋은 개살구임
foranie2018/10/21 03:22
그래픽만 보면 팔콤보다 한국 소회사 게임 그래픽이 더 나은편이지..
루리웹-73515842182018/10/21 03:25
인구수 대비로 보면 우리나라 게임시장이 레얼 뿅뿅망까진 아닐껄...
일본만 해도 인구가 1.5억인데..
김장해버린다2018/10/21 03:30
디자인적으론 퀄이 높지
게임시스템이나 레벨디자인은? 개망
ZENOS2018/10/21 03:35
개소리 집어쳐!
무슨 퀄이 높다는 거야!
주먹밥 머리2018/10/21 03:44
요즘 국내게임 안해서 그러는데 한국 게임에서 퀄리티 높은거 뭐 있어?
행인ᴀ씨2018/10/21 03:50
한창 온라인게임들 나올때 보면 그시절 생각하면 퀄 괜찮은건 많았어
내가 특히 인상깊었던건 적당히 몬헌 스타일을 따오면서 스테이지 기믹이나 연출을 잘 쓴 마영전이 기억에 남는데
씨1팔롬들 아니 이런겜을 어떻게 이따구로 망치는건지;;
Winty2018/10/21 03:52
옛날 일본이 기껏해야 PS, PS2시절의 콘솔에 매여있을때가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전성기였음. 그때 나왔던 MMORPG만 봐도 일본따위는 비교도 안됬음.
샤이닝로어, 리니지2 이랬던 시대.
근데 이것도 거의 15년 전 얘기고 지금은...
퀼은 높음 근데 퀼살리는것보다 돈벌생각이 우선이라 이모양이꼬라지
하긴 일본놈들은 콘솔은 잘 만들어도 모바일은 국내보다 더 노답인건 많지
퀄높은 개돼지게임
.
???????
페그오 보면 그럴수도 있겠다
페그오 들고왔으니 난 에픽세븐을 들고오겠다
이런걸로 경쟁하지마 으아악
과금유도
???????
한국 게임 시장은 망했어
저게 언젠데
흑우들 돈빨기 좋은 퀄리티
하긴 일본놈들은 콘솔은 잘 만들어도 모바일은 국내보다 더 노답인건 많지
퀼은 높음 근데 퀼살리는것보다 돈벌생각이 우선이라 이모양이꼬라지
퀼 말고 퀄 ㅋㅜㅓㄹ
어째서 ㅋ ㅟ ㄹ 로 알고있는걸까
Quality
디아2 폰트 때문임
로우퀼리티, 휠윈드 등등...
몬스터 스트라ㅇ이커 보면 참
.
후지구미게임즈면 그말할 자격은 읎는데
퀄높은 개돼지게임
솔직히 디자인 그런 면에서 덕후들 돈 빨아먹기 최적인거 같긴 함.
메이플 봐버ㅏ
특유의 SD 덕에 왠만한 애니랑 콜라보해도 다 어울려
한국겜들 생각보다 퀄 좋아
온라인이든 모바일이든 ㅇㅇ
다만 너도나도 투자자분들 때문인지 이상한 운영에 과금템 넣다 존1나 겜 챠말아먹는거지
동종업계사람이니까 퀄리티 높은, 경쟁상대로 취급할만한 게임들을 연구해서 그런게 아닐까
온라인이랑 모바일 한정인가
아닌 게 아니라 PC게임 개발기술은 반쯤 갈라파고스화한 일본 게임업계보다 위임
운영 영업 수익구조 요런 게 싹 다 시궁창이라 문제지...
퀄은 상당히 좋음 근데 문제는 이 새끼들은 시작하자마자 현금내놔라 개돼지 ■■들아 태도가 문제지 더 문제인건 유저 무시하는게 대놓고 보이는데 끝까지 하고있는 인간들이 제일 문제
그래서 사람이라 안부르고 흑우 개 돼지 하나봅니다
우리나라 겜은 겉보기에만 요란하다고 해야하나 돈버는데 급급해서 깊이가 없음
깊이 운운에서 생각해 볼 게 사실 스토리텔링 중시는 일본 게임계 특유의 성향이고 세계 전체 시장 성향은 그 정도까지는 아님
물론 그래서 한국 게임의 비영리적인 부분이 세계 평균 수준이 되냐 하면 그건 또 아니고 마영전 시즌별로 돌아가던 꼬라지를 보면..
맛 내는 것보다 배 채우는 데 급급한 걸 어쩌겠나
억을 넘어서 조를 바라보는 페그오 보면 왜 모바일 퀄리티 높다고 하는지 이해 할 수 있을걸?
우린 과금 시스템이 개구릴지언정
페그오마냥 춤이 일러스트가 좌우로 움직이지는 않잖아
우리나라는 리니지M 첫달 매출 2천억이요....
한국게임 특징이 이제는 과거이야기지만
게임자체 퀼은 굉장히 높음
온라인게임만 봐도 상당함 폰게임은...뭐 간간히 있기야한데 저퀼이 전세계적으로 수가 압도적으로 많긴하지
아직까지 게임을 만드는 기술과 그래픽방면에선 정말 뛰어난데
투자자들이 좋아하는건 저코스트에 빨리 만들수있고 돈을 많이 뽑을수있는 게임이고
그탓에 저퀼 가챠겜만 양산중인거지
잘만든게임이 있다하더라도 사업부 병1신새1끼들이 가챠를 끼얹던가로 밸런스를 고자로 만들어 버리고
수익은 어쨋든 오르니깐 지들이 게임을 완성시켰다는 말도안되는 개소리나 쳐지껄이고 있고 말이야
덕분에 사업부쪽이 힘이 더 강해져서 게임이 죄다 병1신이 됬고
틀린 말 하나 없다
모바일도 단순 그래픽만 보면 검은사막같이 pc겜이 상당히 근접한 겜들도 있는데
문제는 역시 과금이지...
근데 사실 과금아니면 게임사가 수익을 내기가 쉽지가 않은것도 현실이지
유료 정액제를 폰겜에서 할수도 없고 애초에 접근부터 시켜서 유저수를 늘리고 돈을 내게 해야하는데
요즘 전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다들 힘들어서 돈쓰는데는 인색하니
소액결제를 여러번 하게 하는 가챠라던가 아이템구매하는 쪽으로 갈수밖에 없음
뭔가 다른 방식으로 게임회사가 수익을 얻을수있는 구조가 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텐데 현실적이진 않지
어찌보면 f2p 시스템으로 큰 시장이지만 동시에 f2p에 평생 묶여가는 시장이지...
애초에 게임에 돈을 쓴다는 사고방식자체가 처음부터 안잡혀있던게 문제라고 생각해
처음 게임은 어쨋든 패키지 게임들인데 이경우 최초에 돈을 지불하면 무조건 끝까지 즐길수있었고
이후 온라인 게임이 나오지만 수익을 위해 월 정액제를 도입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었고
이러한것사이에서 무료온라인 게임이 나오게 되어서 유저를 뺴앗기지만
무료라고는 했지만 결국 수익이 안나서 유료로 전환하거나 부분 유료화로 아이템을 캐쉬로 판매하는것으로 돈벌이를 했고
그게 진화해서 도박성이 짙은 가챠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게 수익률이 가장 높으니깐 그냥 이것으로 고착화가 되어버렸지
여전히 콘솔쪽은 과거와 같이 게임을 한번 사면 끝까지 즐길순 있으나
게임자체의 가격은 크게 변동이 없어서 수익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서 돈을 벌기 위해서
게임을 잘라 판매하는 DLC를 도입하고 시즌패스같이 잘라 판매하는 경향이 생겨버리고 말이야
결국엔 수익구조로 인해서 이렇게 되어버린건데...
걍 유저들이 회사 주식을 구매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곤 한다...
제발 ㅋㅟㄹ 말고 ㅋㅝㄹ이라 해주면 안될까
퀄이라니까 스타로드 생각나네
인정합니다
요즘 한국모바일겜 하는게 없어서 모르겠네
모바일은 퀄 높긴 함
흠.. 생각해보면 퀄 높은거 맞긴 함
근데 다들 가챠요소가 있어서 시발이지
일본 : 퀄 낮은 개돼지게임
한국 : 퀄 높은 개돼지게임
한국 승 ^오^
폰겜 시장 한정이겠지
썩어도 준치라고 콘솔하고 휴대기기용 게임은 아직 일본이 세계구급임
뭐 그건 일단 한국 회사들은 콘솔에 관심 없는게 젤 크긴하지
그리고 당연하다면 당연한거지만 일본이나 미국이나 다수의 질낮은 게임과 소수의 퀄리티 ㅎㄷㄷ한 게임들이 공존하긴함
딱히 콘솔에 뭐라 할 생각은 없었는데.
개돼지 게임에 콘솔이 들어감?
개돼지라 핳진 몰겠는데 가끔 시리즈물에서 전작보다 퀄이나 완성도나 낮은데도 잘팔리는 경우가 있지
그리고 사실 콘솔 개돼지겜은 아이마스가 원탑(소근)
일본은 우린 어디까지나 콘솔겜이 주력이라고 바득바득 우기고 있거든 맛폰이 대세타고 업체들이 e스포츠에 눈독을 들이면서 슬슬 틀니 집어넣고 있는 분위기긴 한데
그리구 뭐...파판 요즘 작품이나 내시체2같은 거 사 주는 거 보면 사실 콘솔이라고 흑우 아니라고는 할 수 없다 크흑 내돈
퀄리티는 좋은데 서비스가 개판이라 망겜 되는게 뭐 한둘이어야지
적어도 모바일게임 그래픽쪽에선 일본보다는 훨씬 앞서고 있긴 하지...
다만 거기까지임
게임 자체는 잘 만들긴 했지 돈에 눈이 멀어서운영을 개판으로 하니까 문제지만
외국도 클오짭 뿅뿅같은거 존나 양산하니까
퀄리티도 글쎄~ 양산형게임소스 돌려쓰기에다 컨텐츠도 조루인데 무슨 퀄리티?
그래픽만 좋으면 퀄리티가 좋은건가?
우리나라 겜시장은 그냥 빛좋은 개살구임
그래픽만 보면 팔콤보다 한국 소회사 게임 그래픽이 더 나은편이지..
인구수 대비로 보면 우리나라 게임시장이 레얼 뿅뿅망까진 아닐껄...
일본만 해도 인구가 1.5억인데..
디자인적으론 퀄이 높지
게임시스템이나 레벨디자인은? 개망
개소리 집어쳐!
무슨 퀄이 높다는 거야!
요즘 국내게임 안해서 그러는데 한국 게임에서 퀄리티 높은거 뭐 있어?
한창 온라인게임들 나올때 보면 그시절 생각하면 퀄 괜찮은건 많았어
내가 특히 인상깊었던건 적당히 몬헌 스타일을 따오면서 스테이지 기믹이나 연출을 잘 쓴 마영전이 기억에 남는데
씨1팔롬들 아니 이런겜을 어떻게 이따구로 망치는건지;;
옛날 일본이 기껏해야 PS, PS2시절의 콘솔에 매여있을때가
우리나라 온라인게임 전성기였음. 그때 나왔던 MMORPG만 봐도 일본따위는 비교도 안됬음.
샤이닝로어, 리니지2 이랬던 시대.
근데 이것도 거의 15년 전 얘기고 지금은...
ps2 시절이면 일본게임 전성기 시절이었는데 일본 따위라니;;
퀄만 높으면 뭐하나 거지같은 운영으로 다 말아 먹고 있는데
그래픽민 좋지 내용물은 쓰레기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