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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게임 회사의 사진빨 차이.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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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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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중충...

 

누가 찍은거야 시발

댓글
  • 시로명운 2018/09/01 02:36

    실제로도 계속 보기때문에 보는 기분이 아니라, 진짜로 봄.

  • MN군 2018/09/01 02:51

    형광등 불빛에 반사되는 빛이나 주위 환경 명도에 의해서 민감한 색상이 변질되 보이는 경우가 있긴 함.
    아트팀은 모니터도 고급 쓰는 이유가 다 있음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2:35

    내가 근무했던 겜 회사들 죄다 저렇게 일자라서. ㅋㅋㅋㅋ 너무 힘들었엉..ㅋㅋㅋ

  • Lime Leaf 2018/09/01 02:57

    캘리브레이션 때문이겠지.
    주변 광원에 색온도를 맞추기 보다는 모니터가 광원중에 가장 밝은 상태를 만드는 게 색상 조절을 덜해도 되고 원본 색감과의 차이를 줄일 수 있겠지.
    디자이너들이 모니터 후드 같은 걸 쓰는 이유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오히려 위의 두 사무실은 환경이 좋지 않다고 생각함.
    한쪽은 너무 밝고, 한쪽은 조명 색이 한쪽으로 치우쳐있고.

  • MN군 2018/09/01 02:59

    일단 외부 환경 요건 빼고 작업한 다음, 환경 요소 들어갔을때 보이는 형태 확인하고 수정하는거지.
    시작부터 다 고려해가면서 할수는 없으니까.
    만화가들도 일부러 골방서 스탠드만 켜고 작업하는 사람도 있다니까 그림 그리는 사람들의 직업정신으로 보는게 맞음

  • Antares. 2018/09/01 02:34

    나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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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되는일없네 2018/09/01 02:49

    데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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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2:34

    나는 감시 당하는 기분이라던가 누가 내 모니터 보는 기분이 싫어서 ㅋㅋㅋㅋㅋ 맨 아래쪽 외국 회사 환경이 진짜 너무 맘에 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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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2:35

    내가 근무했던 겜 회사들 죄다 저렇게 일자라서. ㅋㅋㅋㅋ 너무 힘들었엉..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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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로명운 2018/09/01 02:36

    실제로도 계속 보기때문에 보는 기분이 아니라, 진짜로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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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nfire 2018/09/01 02:54

    ㅋ 누가 보면 파티션 있다고 안보는줄 알듯. 파티션 있어도 다 보고 이야기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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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로명운 2018/09/01 02:54

    ㅇㅇ 파티션 있으면, 뒤에서 대놓고 보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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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nfire 2018/09/01 03:00

    맞음. 나도 현직 프로그래머로서 봐왔는데 대놓고 보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 자리 이탈하면서 봄. 저런식 비교는 단순함. 오히려 크런치 모드 라는 말은 해외에 나왔는데 모르는 사람들이 단편적인것만 보고 국내는 인력시장취급 하고 해외는 아주 대우 받는 걸로생각해서 싫음. 해외도 인력시장급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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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로명운 2018/09/01 03:02

    나는 야근을 하고도 야근수당을 못받았기 때문에...
    국내 IT업계에 대한 혐오가 심함.
    노동청까지 가서 받아내기는했는데, 10시간을 인정 못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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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샬아츠 2018/09/01 02:35

    제일아래 모니터에 루리웹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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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록 2018/09/01 02:35

    아는 분이 343에 있는데 거기 아트작업자들 다 불끄고 작업한데.. 스탠드 키면 오히려 눈치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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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배맨. 2018/09/01 02:36

    눈깔테러냐...눈엄청안좋아질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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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시버섯 2018/09/01 02:36

    눈 안좋아지지 않음..? 왜그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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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2:36

    이건 아트 팀장 엎드려야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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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록 2018/09/01 02:37

    서양 애들은 오히려 밝은게 싫은가봐. 엔지니어는 좀 덜하다는데 아트쪽은 빛에 민감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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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2:37

    반년만 일하면 눈깔 뿅뿅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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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배맨. 2018/09/01 02:38

    서양애들 기본교육이 부족하다더니 아트쪽만알고 눈깔븅신되는건 모르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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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록 2018/09/01 02:41

    어떻게 보면 나도 겜회사 작업자였지만 저 위에 이케아 잎파리? 같이 가려줄 무언가가 필요하긴 했음. 형광등 빛추면 색감 보기 힘들때도 있고 모니터에 반사되서 안보이는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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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anie 2018/09/01 02:49

    + 쓸쓸한 정수리로 직사되는 한여름 에어컨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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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N군 2018/09/01 02:51

    형광등 불빛에 반사되는 빛이나 주위 환경 명도에 의해서 민감한 색상이 변질되 보이는 경우가 있긴 함.
    아트팀은 모니터도 고급 쓰는 이유가 다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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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OMEL 2018/09/01 02:55

    어두운데서 뭐 보는게 눈에 나쁘다는거 낭설이란 이야기도 있었는디 어케 결론 지어졌는지 모르겠네
    막 알고보면 선풍기 괴담 같은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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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OMEL 2018/09/01 02:56

    근데 그 아트 보는 사람은 태양빛이나 형광등이 있는 환경에서 그걸 볼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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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OMEL 2018/09/01 02:56

    배로 튀게 되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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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me Leaf 2018/09/01 02:57

    캘리브레이션 때문이겠지.
    주변 광원에 색온도를 맞추기 보다는 모니터가 광원중에 가장 밝은 상태를 만드는 게 색상 조절을 덜해도 되고 원본 색감과의 차이를 줄일 수 있겠지.
    디자이너들이 모니터 후드 같은 걸 쓰는 이유이기도 하고.
    그런 면에서 오히려 위의 두 사무실은 환경이 좋지 않다고 생각함.
    한쪽은 너무 밝고, 한쪽은 조명 색이 한쪽으로 치우쳐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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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N군 2018/09/01 02:59

    일단 외부 환경 요건 빼고 작업한 다음, 환경 요소 들어갔을때 보이는 형태 확인하고 수정하는거지.
    시작부터 다 고려해가면서 할수는 없으니까.
    만화가들도 일부러 골방서 스탠드만 켜고 작업하는 사람도 있다니까 그림 그리는 사람들의 직업정신으로 보는게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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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시버섯 2018/09/01 03:00

    오 좋은 정보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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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3:02

    나도 아트팀인데. 그림쟁이들 대단하당. 나는 그냥 처음에 색깔 다 정해놓고 그리거나, 색감 고쳐도 나중에 고치는데. 아트팀 쩔어용. 근데 나는 눈이 약해서 어두운데서 그림 그리면 눈깔 진짜 ㅈ되버림. 어두운데서 그림 그릴 수 있는 아트쟁이들은 눈 진짜 건강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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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지에지배당하는유게이 2018/09/01 03:03

    그래서 예전에는 만화가랑 일러레들 눈깔 실명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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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qawieeuq 2018/09/01 03:06

    주변이 어두워지면 동공이 확장되서 들어오는빛이 많아져서 금방 피로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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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me Leaf 2018/09/01 03:12

    인쇄 할 때의 색상 문제도 있고,
    그리고 보는 사람의 환경은 각양 각색이지만 그래도 기준은 있어야함. 그 색상 표준값을 기준으로 모니터가 만들어지니까.
    만드는 사람은 원본 색상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기준을 철저히 지켜 줘야 할 필요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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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라이브 2018/09/01 02:47

    제일 윗사진은 모르겠고, 2~4는 KOG같은데?
    예전에 학생 때 견학가봐서 대충 기억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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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파 2018/09/01 02:48

    시프트업이야 데차만든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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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라이브 2018/09/01 02:49

    인테리어가 되게 비슷하네..
    알려줘서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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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52648234 2018/09/01 02:48

    저 밑이 아마 343 이었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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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w Sensation 2018/09/01 02:49

    파티션 없는 사무실 너무싫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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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ZAK 2018/09/01 02:53

    첫번째 사진 랜드마크타워같당. 블루홀이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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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탁 2018/09/01 02:54

    파티션이 진짜 중요한게, 딴짓하는게 아니라고 해도
    내 작업과정을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마음이 큼
    완성해서 딱 결과물로 이야기하고 싶은데,
    괜히 오고가면서 흘끔흘끔 본거가지고 지적하면 진짜 할맛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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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 Cree 2018/09/01 03:05

    이거 진짜... 특히 난 결과물 내기 전까지 이것저것 별에별 스타일로 하는 편인데
    그 과정에서 슬쩍 보고 지적받으면 개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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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길리어스 오스본 2018/09/01 02:54

    와 화사에서 쩡을 보면서
    심오한 토론을 하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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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ϟƘƦƖןןΣX 2018/09/01 02:57

    매우 딥다크하기로 유명한 너티독 스튜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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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올 2018/09/01 03:12

    조명빨이 중요한거 같은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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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fish77 2018/09/01 03:13

    난 아랫짤 사무실이 천정이 높아서 좋아뵌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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