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698956

소니 스트랩

최근 A7m3 구매 후, 스트랩은 제품에 포함된 기본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시판글을 하나씩 보니 많은분들이 픽디자인 스트랩을 선호하시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촬영시 한쪽어깨에 걸고 촬영하는게 익숙해져서 상황에 따라 스트랩을 따로 분리할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스트랩 분리성을 제외하고 스트랩을 추가 구매하는 제가 모르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질문 드립니다.(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장비 구매 후 부속품들을 이것저것 사모으는데 부속품 비용만해도 뒤돌아보니 꽤 되더라구요. 남들이 사니 사야되나 싶어 구매을 누르려다 참고 질문 올립니다.

댓글
  • 해피스냅퍼 2018/08/01 01:55

    따로 분리할 필요가 없다면 픽스트랩보다 오히려 순정 스트랩이 더 좋다고 봅니다.
    픽스트랩은 고리부분도 금속재질이고 앵커와 결합부분 알맹이도 있고 그렇다 보니
    가방에 넣을때 조심하지 않으면 바디나 렌즈에 기스를 내더군요.

    (0SKLXM)

  • Aiden.S 2018/08/01 03:54

    보통 추가 스트랩 구매는 두께나 재질에 의해 몸에 편한걸 찾는거나 픽디자인처럼 탈착여부 때문이지요. 탈착이 필요없고 기존 스트랩이 편하시면 그냥 쓰시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저는 손목스트랩을 병용해서 탈착이 필요했고 기존 스트랩이 좋아서 그냥 스트랩 끝에 픽디자인 앵커 사용 가능하도록 해주는 아답터같은거만 사서 쓰고있습니다.

    (0SKLXM)

  • 발이동동동 2018/08/01 04:04

    영상촬영하다 사진촬영으로 사진촬영하다 영상촬영 동시 작업시
    주변도구에 스트랩이 걸리게 됩니다 이점 때문에 픽디자인이 쉽게 탈부착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0SKLXM)

  • A9_병팔이 2018/08/01 07:16

    전 딸래미를 계속 케어 하며 촬영해야되서 어깨에 매는것보다 그냥 가방에서 꺼내고 넣고가 좋습니다 그래서 스트랩은 아예 빼놓고 쓰는데 가끔 어깨어 멜때를 대비해 픽디자인을 사용중입니다. 촬영할때도 스트랩없는게 편하구요 손에 걸리적 거리는게 없으니깐요 ㅎ

    (0SKLXM)

(0SKLX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