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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그리드 : 뿅뿅까요
게임이 안팔리는이유는 하나다
그냥 못만들어서
븅신이 그럼 잘 만들던가
던그리드 : ???
위화감의 정체가 뭔가 봤더니 자기가 만든 게임이 사람들이 돈을 갖다바치면서 사기에 마땅한 게임이라는 전제를 깔고있네 ㅋㅋㅋ 저런 비교를 하려면 PC랑 모바일로 동시출시한 갓겜의 판매량을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
던그리드 : 뿅뿅까요
게임이 안팔리는이유는 하나다
그냥 못만들어서
븅신이 그럼 잘 만들던가
던그리드 : ???
아무리 그래도 의사 연봉 얘기랑 피쳐드 받은 모바일 판매량이랑 비교하기에는 좀 무리수..
던그리드 판매량 알고 얘기하는 건가
지 인건비를 왜 보장해줘야돼;
의사, 교수 얘기해서 누군가 했더니 그 양반이네. 흠… 흐으으으으으으음…
이런 저런 의미로 유명함.
위화감의 정체가 뭔가 봤더니 자기가 만든 게임이 사람들이 돈을 갖다바치면서 사기에 마땅한 게임이라는 전제를 깔고있네 ㅋㅋㅋ 저런 비교를 하려면 PC랑 모바일로 동시출시한 갓겜의 판매량을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
다 짜르고 한국 게임 시장만 해도 몇조원인데 소비자 구매력 탓하고 있어 돌대가리인가
재미가!
없다고!
저 사람이 같잖은 부심 있는건 맞는데
동일 자원 투입했을때 모바일이 더 돈되는건 사실이니..
그건 사실이 맞으나 정작 저 교수가 내세운 근거는 빈약하기 짝이 없어서
재밌는 게임은 지역제한 걸어도 팔리는게 현실임
스팀 평이 긍정적이면 그러려니 할텐데 복합적이네 ㅋㅋㅋㅋ
그 시점에서 이미 그냥 개소리지 뭐 ㅋㅋㅋㅋㅋ
배우신 분이라 핑계도 그럴싸하게 대네
전에 유니티 컨퍼런스에서 이사람이 강연같은걸 한적이 있는ㄴ데,
그때 제자랑 같이 만든다더만.. 쌍권총 쓰는 미녀 액션이란걸 강조했고, 그때는 괜찮게 보였는데
폭 ㅋ 망 ㅋ
저 게임을 안 해봐서 뭐라고 평가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만, 저 사람은 본인의 연봉과 비교하여 기회비용이 얼마인지 생각해봤고 그 결과 어쨌거나 2-3억보다 낮다고 하였다. 게임의 가치가 2-3억 매출조차도 못 냈다는 것이다. 본인이 만든 게임의 가치가 그 정도인거다. 그냥 자신의 실력을 시장에서 평가받은 결과가 처참해서 외면하고 싶겠지만 이게 현실일거다.
추가로 방금 스팀 접속해서 리뷰를 보니까 더더욱 내 생각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추천을 한 이유가 학생들에 대한 노고라니....
안팔리면 남탓인가? 물건이 안팔리면 먼저 물건에서 이유를 찾아봐야지 소비자탓 먼저하네 애초에 인지도도 없고 무엇하나 특별한게 없는 데 개인 개발자가 3~5억 뽑으면 다 게임만들지 왜 딴일하나 하나만 만들면 복권당첨마냥 돈 생긴다는 데 홍보야 지가 알아서 했어야지 스팀이 해줫어야하나 따지고보면 이럴때 쓰라고 BJ애들 트위치/아프리카고 방송하고있는거 아님? 그렇게 3~5억벌자신이 있었다면 나라면 인기BJ 몇명한테 몇백쯤 쥐어주고 광고 했을 듯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스팀 평가가 복합적인거보니 누구탓인지는 바로 보이네 ㅋㅋㅋㅋ
데에엥ㅇ
회사에서 파는거랑 인디게임이랑 같은 선상에 놓는건 좀 그렇지만 넥스트플로어에서 5천에 판매한 콘솔겜이 더 나아보임
차라리 벗기지...
??? : 관객이 영화의 행간을 읽지 못하고, 미덕을 못 찾아낸 것 같다. 일차원적인 쥐에 대한 혐오라니!!
자신이 만든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 그게 음식이든 게임이든 - 제일 먼저 해야할건 보통 자신을 먼저 돌아보는거일텐데.
저 교수님 들으면 정말 잔인한 말이겠지만....
정말로 저 교수님이 만든 게임이 몇억의 가치가 있다면 판매는 얼마 안되더라도 불법 다운으로 유투브에 영상올라오고 공략집 나돌아다니고 블로그에 글 올라오고 입소문은 탔었겠지.
근데 난 스팀 앱까지 깔아놔서 24시간까진 아니더라도 상시 정보같은거나 세일할때나 유저평 점심시간에 읽는편인데 한줄의 글조차 모르다 이글로 저 게임의 존재를 알았음.
데드 스페이스 1편이나 던그리드나 파이브 나이트 앳 프레디즈나 언더테일 같은 게임들이 광고를 그렇게 많이 한편도 아니었는데 잘 팔리고 입소문 나는거 보면 문제가 누구일까
재밋으면 광고 안해도 입소문타고 팔릴텐대 존나 재미 없나보네
게임이 박근혜 대가리 마냥 쓰레기니깐 안팔리지 ㅋㅋㅋㅋ
부끄럽지도 않나 저런 게임 만들고 잘 팔린다고 생각하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