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팬카페 젠틀재인 병간호 장애아동재활...1억원 기부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1월 24일)을 축하하기 위해 지지자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광고가 11일 서울 지하철 10개역에 게시됐다.
▲ 지하철역에 문재인 대통령 생일축하 광고
11일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시민이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촬영하고 있다. 광고를 기획한 ‘문라이즈데이(moon_rise_day)’는 오는 24일 문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서울지하철 5,7,8호선 총 10개(광화문,여의도,종로3가,동대문역사문화공원,천호,가산디지털단지,고속터미널,건대입구,노원,잠실) 역에 광고를 게제했다고 밝혔다. 2018.1.11/뉴스1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팬카페 ‘젠틀재인’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기부를 약속했다. 젠틀재인은 2018년 문 대통령 달력 판매 수익금 1억 원 기부를 약정해 3년 간 1000만원 이상을 기부·약정해야 하는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
문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전달되는 성금은 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치매 어르신 병간호비와 장애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에 쓰인다.
한편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같은 날 김종래 충남대 특임교수는 TV조선 ‘시사쇼, 이것이 정치다’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에 대단한 지지세력이 있는 것만은 사실이다. 국가나 이런데서 돈을 댔거나 기업에서 협찬을 한다거나 하지 않고 자기네들끼리 광고하는 건 그 분들의 자유다”라며 “이렇게 높은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건 정말 놀라운 현실이다”라고 말했다.
===================================================================================
지하철 광고는 비판 목소리도 많고 기사도 많던데...
문재인 지지자들 기부 기사는 왜 거의 안보일까요
지금때가 어느때인데 1억원을 막 쓰는가? 소외감 느껴
당연히 정부 지지율 떨어트려야 하는 사명감이 있으니까요
기레기 언론 ㅋ
좋은일 하시네요.
이런거 보면 박사모따위하고 맞비교하는건 잘못인 듯.
기레기가 민주당 논평 기사로 안쓴거랑 같은이치....
멋있네요
멋지다
멋쟁이들
굿이네요
2017년에도 문지지자들이 기부했었죠
팬카페 '젠틀재인', 문재인 달력 수익금 1억원 기부 (2017)
지령받고 박사모랑 동급으로 매도할라던
알바들 입꾹
좋은 일 하셨네요!
멋지네요
흐뭇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