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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떡겜 소녀전선이 흥행한게 이해안된다는 국내게임업계 특징

댓글
  • SevenMurasame 2017/12/23 12:40

    근데 대부분 캐들이 씹덕노린 페도보다 아재노린 개노답 비키니 날개캐를 밀어줌

  • RadiationTuna 2017/12/23 12:40

    지들이 못만들어서 안사먹는다는 생각은 죽어도안함

  • 실피에나. 2017/12/23 13:00

    한국겜 ㅈㄴ 신기한게 잘그린거같긴한데 뭔가 캐릭터성이고 해야하는건지 게임 일러스트의 개성이라고 해야하는거지 그런거를 전혀 못느끼겟음.
    뭘 봐도 양산형 일러스트로 보임;;
    중국, 일본겜 일러스트만 봐도 그런게 느껴지는데;;

  • 블라디미르푸틴 2017/12/23 13:03

    한국 취업시장이 헬이라 학원에서 취직하기 좋게 철저히 산업용 그림으로 교육시키니까 그럼. 가능한 그림에서 아티스트 개인의 개성은 죽어야 집단 공동작업을 할때 튀지 않기 때문에...

  • 계약자 큐베 2017/12/23 12:40

    그렇다고 매력 터지는 인남캐나 누님캐가 있는것도 아님

  • SevenMurasame 2017/12/23 12:40

    근데 대부분 캐들이 씹덕노린 페도보다 아재노린 개노답 비키니 날개캐를 밀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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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경곰돌이 2017/12/23 13:34

    현재 한국시장 + 중국시장에서는 아재를 타겟으로 하는 게 돈이 더 되거든.
    오덕 시장층이 많이 확대되었다지만 아직 아재 시장에 비하면 많이 못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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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헤이씁! 2017/12/23 13:57

    그야 아재가 제일 돈이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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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ulta- 2017/12/23 12:40

    그래봐야 겜이 맛이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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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리제 슈바르처 2017/12/23 12:40

    뭐야 잘 이해하고 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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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diationTuna 2017/12/23 12:40

    지들이 못만들어서 안사먹는다는 생각은 죽어도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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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비마이쪙 2017/12/23 13:01

    맞음 십뜨억 취존을 못 해줌 잘 만들면 사지 말라고 해도 지갑 열어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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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이나 마시로 2017/12/23 12:40

    근데 페도들도 안꼴릴것처럼생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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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약자 큐베 2017/12/23 12:40

    그렇다고 매력 터지는 인남캐나 누님캐가 있는것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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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EPHANT MAN 2017/12/23 12:40

    그거 없으면 유게이들이 싫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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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ossattack. 2017/12/23 12:49

    맨날 현질유도에 현질안하면 게임자체를 안돌아가게 만드니 안하지 ㅅㅂ
    한국 온라인게임이고 모바일이고 안한지 한 3년 다됐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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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피에나. 2017/12/23 13:00

    한국겜 ㅈㄴ 신기한게 잘그린거같긴한데 뭔가 캐릭터성이고 해야하는건지 게임 일러스트의 개성이라고 해야하는거지 그런거를 전혀 못느끼겟음.
    뭘 봐도 양산형 일러스트로 보임;;
    중국, 일본겜 일러스트만 봐도 그런게 느껴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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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라디미르푸틴 2017/12/23 13:03

    한국 취업시장이 헬이라 학원에서 취직하기 좋게 철저히 산업용 그림으로 교육시키니까 그럼. 가능한 그림에서 아티스트 개인의 개성은 죽어야 집단 공동작업을 할때 튀지 않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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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피에나. 2017/12/23 13:05

    집단 공동작업이랑은 큰상관없지 않을까여? 외국게임들, 애니메이션 제작도 혼자하는건 아니자나여.
    콘티같은거만 그려주면 프로들은 알아서 그 개성에 맞게 작업가능하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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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ODP 2017/12/23 13:06

    일러스트는 어차피 거기서 거기임. 하지만 거기 캐릭터가 없지.
    우리가 스테레오타입이라고 까는 정형화된 캐릭터, 달빠라고 까지만
    정작 동인지 쭉쭉 나오는 떠들 구석이 있는 이야기, 그런걸 우린 아직 못 만듬.
    하지만 소녀전선은 따라만든 원조 배박겜 보다 스토리나 캐릭터성쪽이 더 탄탄하더라.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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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라디미르푸틴 2017/12/23 13:17

    할 수 있어도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게 되고, 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원래 스타일이 자사 아트 스타일과 부합하는 사람을 위주로 뽑는게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은 취업문을 통과시키려고 업계 유행에 최적화된 무난한 그림을 교육하는 거고요. 다른 나라들은 업계 사정이 덜 빡빡해서 개인의 개성을 존중할 여유가 있고 우리나라는 없고의 차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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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밥 2017/12/23 13:44

    뭔가 그림체는 평타는 치는데 모에가 없는 느낌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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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48184263 2017/12/23 13:49

    그 모에을 좋아할 애들은 씹덕겜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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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48184263 2017/12/23 13:49

    그보단 그림에 모에다 느껴진다는거 자체가 무슨뜻인지 모르겠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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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림 2017/12/23 13:53

    그림의 매력을 말하는 거겠지 전시회 가서 미술 작품보면 분명히 잘그린건 맞는데 가지고가서 집에 걸어놓고 싶다는 생각은 딱히 안드는게 똑같은거임 잘그린 그림은 분명한데 마음이 안끌린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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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율 미래 2017/12/23 13:54

    진짜 갓갓수산시장센세는 엄청난 분이었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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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48184263 2017/12/23 14:11

    잘그린 그림인데 마음에 안끌리는건 그냥 자기취향에 안맞는거아님?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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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48184263 2017/12/23 14:17

    그냥 일본애니,미연시 일러스트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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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254902917 2017/12/23 13:01

    캐릭이고 게임성 다 거르고 시도때도 없이 팝업 쳐뜨는거 땜에 짜증나서 하기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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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ODP 2017/12/23 13:02

    린족남캐... 배그엄마 엘린... 대한민국의 자부심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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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는잉간 2017/12/23 13:03

    로리캐에 저 가슴 뭐냐
    장난하나 시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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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해성합성감미료 2017/12/23 13:05

    반쯤 벗은 여캐, 시스루, 속옷 아바타
    없으면 안함
    그게 없으면 개돼지가 되어보는 보람이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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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방먹은용암광전사 2017/12/23 13:06

    솔직히 로리캐도 못만듬
    진짜 현실의 아이처럼 만들지도 못하고
    신데마스 캐들처럼 과도하게 귀여움을 극대화 시키지도 못하고
    프리즈마 이리야처럼 쓸데없을 정도로(그래도 팔리기는 잘 팔릴 정도로) 섹시어필을 넣지도 못하고
    그냥 키작은 성인 수준으로 만드는게 끝.
    솔직히 그런 의미에서 엘린은 정말 잘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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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LUS초코바 2017/12/23 13:12

    글만 보면 먼가 위험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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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방먹은용암광전사 2017/12/23 13:13

    상업적인 측면에서 분석한것일 뿐임.
    난 프리야 싫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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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쳇젠장할 2017/12/23 13:14

    아니 위험한거 맞을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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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LUS초코바 2017/12/23 13:15

    프리야를 보고 말한게 아니야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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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방먹은용암광전사 2017/12/23 13:17

    현실의 아이 얘긴가 아니면 글 전체 측면에서 얘긴가.
    어느쪽이든 난 실제 아이들에겐 손 안 댐. 아니, 관심이 없다는 표현이 더 적절하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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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벗겨먹는 고오스 2017/12/23 13:06

    중국을 노린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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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535579555 2017/12/23 13:08

    이 중에 니맘에 드는거 하나는 있겠지 식의 집합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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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8911864 2017/12/23 13:10

    엘린이 이쪽 선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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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렌스 2017/12/23 13:13

    난 쫌 어중간한게 문제라고 생각함
    타겟층 설정을 잘 못하는거 같다고 해야하나
    씹덕을 노릴거면 씹덕을 노리고 대중성을 노리려면 대중성을 노려야되는데
    캐릭은 씹덕처럼 하면서 뭔가 있어보이게 다크다크하게 만들고 광고는 연예인으로 대중적으로 한다고 해야되나
    덕후가 즐기기엔 안맞고 대중들이 하기도 안맞고 애매하고 비슷한 게임만 활개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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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에푸씨 2017/12/23 13:46

    애초에 아재들을 노리는거기땜시 크게 신경안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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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delessresume 2017/12/23 13:13

    사실 한국게임은 타사캐릭터 짜집기해먹은게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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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떡 깨구리 2017/12/23 13:16

    맨날 날개 + 비키니 몇년동안 그 나물에 그 밥 솔직히 한국 게임 시장은 아재들 지갑 마를 때까지 영원히 이런게임만 반복일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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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원한낙원의아리아 2017/12/23 13:22

    일러 존나 이쁘고 잘 그렸구만.. 난 모바일겜 하나도 안 하지만, 요즘 모발겜들 보면 일러나 3D 캐릭터나 다 이쁘고 잘 나옴. 문제는 좇같이 고착화, 정형화된 게임구조에 거지같은 과금구조로 유저 등골까지 뽑아먹으려고 드니까 다들 정이 떨어져 나간 것 뿐이지. 요즘 대형게임사에서 만드는 모발겜이 2D든 3D든 그래픽으로 까일 수준은 아닐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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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닭둘기반일진 2017/12/23 13:32

    그래픽이 딸려서 욕하는게 아니라 작화
    스타일이 어느 게임이든 다 비슷해서
    나오는 말인듯, 트오세 같은 경우 똥나무라
    그렇지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이 독특하면서
    서로 잘 어우러져 있는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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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btw 2017/12/23 13:33

    솔직히 한국게임들 게임성 자체는 소녀전선보다 재밌음. 문제는 그 재미를 느끼려면 돈을 써야한다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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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148184263 2017/12/23 13:37

    갓겜을 만드는법
    1.게임성보단 오딱후가 좋아할 일러을 더 열심히 그린다
    2.경쟁성이 있으면 과금이 필요하니 스토리말곤 아무것도 안만든다
    3.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돈 없이 뽑을수 있게해준다 단 스킨은 니옷보다 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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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말의명화 2017/12/23 13:39

    미츠루기 콜라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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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안로드 2017/12/23 13:44

    운영 개떡같이하는게문제지 ..일러 그렇게 뒤지진않는다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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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눈팅 한달째 2017/12/23 13:46

    소전도 여기 눈팅 하고 있으면 룽청 운영 뭐같이 못한다는 글만 보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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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리안로드 2017/12/23 13:49

    한국모바일 게임보단 나아보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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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르타이 2017/12/23 13:53

    동감합니다.
    솔직히 내실이 튼튼했다면 일러스트야 딱히 흠잡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그 기본적인 내실조차 없으니까 이것저것 눈에 밟히는 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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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림 2017/12/23 13:54

    잘 그린건 분명하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전혀 안생김 매력이 안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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