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수지 적자인 한국

• zarazara 2017/12/06 19:34

공감....다담주 베트남 가는데...베트남, 캄보디아...이런데는 에어컨 딸린 더블룸 조식포함해도 10000원짜리 호텔 많음....

• 키에리엘 2017/12/06 19:56

비싼걸 어떡해...

• 달빛눈동자♥ 2017/12/06 20:05

비싼곳만 눈에 띄어서 그렇지 저렴하고 쾌적하게 지내는 관광지 많아요.

• 벌떡벌떡! 2017/12/06 20:28

이번에 큰맘먹고 제주도감. 적금깼음

• 응?? 2017/12/06 20:46

한국의 살인적인 물가...

• ㄱㅇㅎ 2017/12/06 20:53

진짜 심각하긴 하당

• 부캐 2017/12/06 20:54

평창은 진짜 미쳤죸ㅋㅋㅋㅋ

• 철의꽃무리 2017/12/06 20:55

일본 관광지는 일반 주택가가 대부분이라서(심지어 오사카 성 바로 옆에도 아파트가 있음) 관광지의 음식값이 일반 생활물가
    태국 베트남은 서비스가격이 낮아서 일정수준 바가지를 감안하고도 저렴
    우리나라는 대놓고 관광지는 2배를 때려놓고 시작하니까... 그렇다고 관광지 가서 지역 특산음식 말고 김밥천국을 갈수는 없으니...

• 낮낯낱낫낳 2017/12/06 20:59

근데 진짜 동남아가 가성비는 쩔죠.
    저처럼 제주도 혼자가서 찜질방에서 자고 하루는 한라산 가고 하루는 올레길가고 그러는 초저예산 심심풀이 고통 여행(...)이 아니라면 진짜 제주도 가성비 생각하면 비행기값 더 주고 동남아 가는게 백번 낫긴 낫습니다.

• 유세하 2017/12/06 21:00

평창의 흔한 숙박비..

• 쌍파리 2017/12/06 21:01

오늘 평창 뉴스 보니
    1박 2일 숙박이 65만원 이더라 시발 바가지

• 쭈뱀 2017/12/06 21:02

대학생때 네명이서 제주도 3박 4일 하이킹 여행 갔었는데, 나중에 계산기 두들겨보니까 그 돈이면 동남아 일주일쯤...

• 컴퓨터공학과 2017/12/06 21:05

제주도 다녀오는거보다
    일본에 다녀오는게 더 싸요......

• 건강한뙈지 2017/12/06 21:05

음 나는 여행가도 자전거타고 돌아다니면서 주차장에 자전거묶고 찜질방에서 자고 해서 그다지 숙박비나 교통비로 문제는없는데
    확실히 관광지는 음식값이비싸.. 무슨 해장국이 8천원....ㄷㄷㄷ

• vb하늘 2017/12/06 21:08

국내 좀 여행다녀봐야 된다고 하면 돈 좀 써야 해볼 거 해보는데 힘들게 번 돈 줄줄 새는 게 보이니까요 ㅠㅠ

• 줄리안호랑이 2017/12/06 21:21

사실 항공권 비용 제하고나면 한국이 굉장히 비싸게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특히나 명절/휴가철 같은 성수기엔 솔직히 두말하면 손가락아프죠..
    한철벌어 1년산다는 장사치들 제발 좀 정신차리시고 멀리보시길...
    당신들이 다른 근로자들처럼 1년벌어 1년살아야 점진적으로 관광수입이 증대되는겁니다.

• 약국 2017/12/06 21:26

오호 여자친구 생기면.. 비싼 우리나라보다 값싼 외국 가면 되는군여!

• 전국구칼잡이 2017/12/06 21:32

3인가족 1박2일로 평창가서 피겨 하나 보면 300만원...
    개회식,폐회식,피겨 같이 인기있는건 넘 비쌈...ㅣ

• 나라답다 2017/12/06 21:36

베트남 추천.

• 북치는청년 2017/12/06 21:40

까놓고 말해서 옆 섬나라 다녀오며 면세점에서 프리미엄급 사케 한병만 사와도 편도 비행기 값 버는건데요......

• 빛의속도40km 2017/12/06 21:44

부모님 모시고 속초 갔다가 전복해물뚝배기 먹었는데
    맛도 없는 게 싱싱하지 않은 조개에 전복인지 오분자기인지 넣었다고 18000원.....
    심지어 국물에서 조개 상한 냄새도 살짝 나더군요.
    세명 맛없는 한끼 식사에 54000원.

• 아스카™ 2017/12/06 21:48

제주도 가고 싶은데 .... 너무 비싸서 필리핀만 올해 세번 다녀왔어요 +_+
    뱅기값이 한시간 타나 네시간 타나 가격이 똑같더라구요 .....
    현지 생활비가 필리핀이 더 싸서 어쩔 수 없이 뱅기 오래탔네요
    한라산 어케 생겼는지 기억도 안나요 이제 ㅠㅠ

• Liar* 2017/12/06 21:49

ㄹㅇ 부자되면 제주도에서 사치부리면서 먹방하고 싶네여

• 고기를내놔라 2017/12/06 21:51

ㅋㅋㅋㅋㅋ 저댓글 기사제목으로 뜨네요.
    오죽하면.ㅋㅋㅋ

• 궁듸팡팡 2017/12/06 22:00

저도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꼭 평창에서 1박 2일 해보고 싶습니다 ㅠ
    그때까진 해외나 다녀야지....ㅠㅠㅠ

• 동네뒷산 2017/12/06 22:04

육지여행 3박4일 40만원(게하) vs 홍콩 3박4일 45만원(호텔)
    1월에 제주홍콩 왕복 20만원에 다녀옴. 주말 대한항공으로 제주서울 왕복이 20만원 가까이 됨

• 꿀꿀 2017/12/06 22:19

예전에 부산 놀러가서 광안리 갔었는데 킹크랩 먹으려고 가격 물어보니깐 킬로당 9만원...
    피자가게 있길래 그냥 피자 사 먹었습니다

• epim 2017/12/06 22:27

근데 싼 동남아 여행의 최대 단점은 항공편이에요. 우리도 특성상 섬나라라 항공편 외엔 방법 없어서 항공편에서 바가지 쓰죠. 저번달 비수기때 다낭 갈려다가 이틀만에 항공편이 20만원 올라서 안감

• 멍투더멍 2017/12/06 22:37

3년 전에 극성수기도 아닌 10월 평일에 학회때문에 두 명이서 제주도 5박 6일 갔다왔는데 140만원 정도 썼던 것 같네요
    (차 렌트비까지 포함하면 2인 170 가까이..?).
    도미토리가 아닌 방 중에서 제일 작은 방으로 이용했고 웬만한 호텔보다 훨씬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이용했고
    잠수함 탄 것 한 번 빼고는 관광지 간 적 없음.
    학회 겹쳐서 간거라 이틀 정도는 밥도 학회장에서 제공해줬고 한 끼는 교수님이 사주셨던 것 같고
    한라산 하루 다녀온거 말고는 내가 거기서 뭘 하고 놀았는지 추억도 없는데
    다녀와서 보니 그 돈이면 2명이서 동남아 갔다왔겠다 싶어서 화가났음 ㅠㅠ

• 쉿크리트 2017/12/06 22:42

ㅂㅁ

• MINIcooperD 2017/12/06 22:46

3년전에 골프투어로 3박5일 태국 간적이 있음
    골프 투어니 관광따위는 없고 아침 7시부터 12시까지 오전 골프
    점심 후에 2시부터 5시까지 오후 골프 물론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이지만 난 꾸역꾸역 돌았음
    5시에 빢신 하루를 끝내고 호텔 풀사이드에서 면세점에서 사온 양주를 먹는데
    바에 있는 직원이 사온 술은 안되는데 안주를 5만원 정도 시켜주면 먹게 해주겠다고 함
    기린 맥주 부터 성인 남녀 5명이 5,6개 안주를 계속 시켜먹었는데 5만원이 안나옴 ㅋㅋㅋㅋㅋ
    죽어라 주문하고 죽어라  먹었는데 ㅋㅋㅋ 바텐이 이제 그만 먹으라고 해서 그만 먹었음

• 미르헌터 2017/12/06 22:52

제주도 여행 생각하는 분들
    비행기 1시간만 더타고 오키나와 가는게 낫습니다
    특히 요즘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되면서 중국애들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 부르니 2017/12/06 22:57

난 그래도 제주도가 더 좋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