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의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여권 측 이사진이 김장겸 MBC 사장 해임안을 1일 제출했다.
방문진 김경환, 유기철, 이완기, 이진순, 최강욱 등 이사 5명은 이날 'MBC 김장겸 사장 해임 결의의 건'을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해달라고 방문진 사무처에 요청했다.
이들은 해임안을 통해 "김 사장은 방송법과 MBC방송강령을 위반하면서 헌법에 보장된 사상과 언론의 자유를 짓밟고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을 훼손해 왔다"며 "MBC를 정권의 나팔수로 만들어 공영방송으로서 공적 책임은 뒷전으로 밀려났고 MBC의 신뢰도와 영향력은 나락으로 떨어졌다"고 주장했다.
또 "김 사장은 부당 전보, 부당 징계 등 노동법을 수시로 어기면서 수많은 부당노동행위를 저질렀다"며 "일신의 영달을 위해 반민주적이고 분열주의적 리더십으로 MBC의 경쟁력을 소진해 MBC를 쇠락의 벼랑 끝에 서게 했다"고 덧붙였다.
유기철 이사는 "김 사장의 소명 절차를 거친 뒤 2일 정기이사회에서 추후 이사회 일정을 확정해 김 사장 해임안을 다룰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일 열리는 방문진 정기이사회에서는 고영주 방문진 이사장 불신임 안건과 방통위에 고 이사장 해임을 요청하는 안건이 동시에 처리할 예정이다.(이하생략)
그런데 연합 웃겨요, 자료사진이라고 김장겸 사장 해임안 제출 뉴스에 김장겸이 박수치는 사진을.ㅋㅋㅋ
#우병우구속
#이명박구속
#다스는_누구겁니까
아직은 치워도 치워도 끝이 보이지 않지만 ...대통령과 정부 여당 그리고 국민의 힘으로 나라 다운 나라 사람이 우선인 나라가 되리라 믿습니다
드뎌... 드디어 끝이 보이네요..
MBC
예전에는 11번에 채널 고정해도
웃고 울고, 온갖 정보를 얻었던 체널인데.
특히, 일일 시트콤의 발상지였던 나의 MBC를
이 개쉐이들이 다 말아먹었음.
책임 야무지게 묵고, 다시 돌려놔.
태호 피디 무한도전 녹화 아이디어 회의 들어 가야겠네요
시동 건다.
강욱이형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