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0&oid=011&aid=0003138316
강성노조가 勞전체 대변 못해
상식 벗어난 요구는 거부 의지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청와대 참모들에게 “민노총에 마냥 끌려다니지 말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민노총이 국민들의 동의를 구하지 못하는 주장을 하거나 국민의 상식에 어긋나는 행태를 보인다면 요구사항을 마냥 수용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노총이 과다한 촛불청구서를 들이밀며 무리한 요구를 고집할 경우 ‘대화를 위한 대화’는 하지 않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25일 청와대의 한 고위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최근 노동정책을 언급할 때 ‘민노총에 끌려다니지 말라’는 말씀을 자주 하신다”며 “정도를 벗어나는 노동계의 요구에는 선을 긋는 것 같다”고 말했다.
노동계를 국정운영의 동반자로 존중하지만 노동자 전체가 아닌 일부 단체의 이해관계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생각을 피력한 것이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노조 조직률이 10% 정도밖에 안 되는 상황에서 민노총이 전체 노동자를 대변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노동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노총에 가입하지 않은 노동자들을 포함해 좀 더 폭넓게 여론을 수렴하고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뜻”이라고 전했다.
(후략)
==================
노동변호사 출신 ㅋㅋ
심지어 민주노총 고문변호사도 하심 ㅋㅋ
떼쓰는거 안통함 ㅋㅋ
굿굿 문통 일 정말 잘하신다 봐주지 마세요
굿굿
역시 최고!!
문통의 마인드는 맞는데
저렇게 드러내고 말 했을리 없음.
관계자 발로 경제지가 구라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Nelson// 222 청와대 관계자발이 경제지에 실리면 신뢰도는 0이죠. ㅎ
우리 이니 짱 멋지심. 니들 노통때 하던 짓 안 통한다 이넘드라
누구보다도 그쪽 실태를 잘 아시는 분이니 ㅎ
경제지라서 의심. 소설일 가능성도
똥오줌 구분못하고 밑도끝도 없이 그저 투쟁투쟁. 저들의 정체성.
문대통령이 저런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해도 저런식으로 말했을리가 없지
언론이 또 장난질
문대통령께서 저런 생각을 갖고 계신다면 굿굿!!
민주노총 지도부 놈들 보고 있냐
언론의 갈라치기 냄새가 많이 나긴하지만 방향은 맞는말 같네요.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고..각자 지켜야할 선과 역할이 있는건데
역시 우리 이니~~^^
전에 민노총 대화보면 저생각과 비슷할건데. 당신들도 좀 변해야한다고... 근데 저말했다는건 소설스멜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