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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8)알못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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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장료로 가장 간단한 엔딩을 봄.


난 삼국지8은 못해 봄.(아직 어려서ㅎㅋㅎ큐)


일단 이 게임은 천통만이 엔딩을 보는 시스템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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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여러가지 종극목표를 완성해서 해당 엔딩을 보는 방향으로 만들어짐.


그 종극이 완료되어도 엔딩 안보고 계속해서 다른 엔딩 볼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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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는 점이라면...


연의전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조건만 달성하면 진행도 상관없이 세력도가 강제 진행이 됨.(물론 선택 안하면 진행이 안되긴 하는데 그러면 시나리오 못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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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장료로 시작해서 소패 태수를 선택한 탓에 전쟁 1도 못해보고 내정만 하다 원소가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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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반으로 갔다가 다시 하비 태수로 옮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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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진해서 북해 먹고 제북 먹었더니 엔딩 중 하나인. 중원 제패 종극을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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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진 엔딩을 본 소감이고..



개인적인 후기



장점: 




1. 플스판 기준 패드 플레이가 정말 편함.



2. (호불호) 전투가 재밌고 너무 쉬움. 슈로대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나고. 액티브 전략만 중오한것도 아니고 패시브 스킬도 중요해서 사마의 같은 경우 전투 시작시 어디에 매복이 있고 함정이 있는지 다 알려줌. 


난 시작하면서 아무런 옵션도 안 건드리고 중급 난이도로 시작했는데 전투가 거의 떠먹여주는 수준으로 쉬웠음...난이도 옵션을 왜 나중에 들크로 판매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지 알것 같음...


대신 뇌 빼고 하다가 지략캐가 단기접전...일기토 걸려서 쳐 맞다가 바로 병력 날림...(일기토 지면 원큐임...)



3. 이벤트가 겁나 많음...쉴새 없이 계속 나옴...안 보기도 뭐한게...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명성이나 공적 스텟 경험치를 왕창 많이 줘서 안보기도 뭐함...


다행스럽게도 연의전이라는 일종의 임무창 같은걸 따로 만들어줘서 해도 되고 안해도 되게 만들어서 랜덤으로 막 튀어 나오는 쓸데없는 이벤트를 거의 없앴음.




4. 내정이 정말 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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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13의 이 거지같은 진행바가 없어지고...

계절마다 평정시에 설정 할 수도 있고....

자동으로 알아서 뭐할지 정할수도 있음...그리고 냅두면 됨...



5. 기본적인 시스템들이 많이 간략화 됨.

이 게임에서 무장간의 교류가 정말 중요한데 삼국11 수준의 딸깍으로 편하고...선물도 상대방이 뭐 좋아하는지 보여주고 시장가서 살 필요도 없이 바로 방문무장탭 안에서 돈만 내고 자동으로 등록해줌......



6.연의전...


이게 받아드리는거에 따라 다를수도 있는데...


IF 시나리오를 선택 할 수 있음...예를 들면 손책이 우길이랑 

비밀친구해서 죽음을 면 할 수있다던가...


근데 선택지마다 결과를 다 보여줘서 선택지 가챠하는 느낌이 좀 없음...(선택지만 보여주고 결과를 안보여주게했으면 더 재밌었을거 같은 느낌이...)




단점:


1. 항상 그랬듯이 단순 노가다 요소가 있음.


앞서 교류가 중요하다는 것처럼 교류가 강제시 됨. 교류를 해서 친밀도를 최고까지 올려야 스킬을 찍을 수 있는 전법 소양을 주는데 이게 좀 많이 필요함.


명성도 무명과 문명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특정 엔딩을 보려면 정말 많은 포인트가 필요함.

(개인적으로 그렇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래도 단점이긴 하니까...)



2. 전연령상대로하는+일본 게임이라 그런지 중간중간 유치한거 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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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은 일단 여기까지...엦 고작 코딱지만하게 하고 단점 운운하기엔 내가 그렇게 똑똑하고 통찰력이 있는 유저도 아니고...좀 더 해보고 판단.



지금까진 삼국지13에서 느꼇던 이 뭐 개ㄸ겜 이라는 느낌이 1도 없이.


오 재밌다 수준임.


그래서 글을 대충 쓰고 편집 무장 만들어서 다시 즐기러...이만...



추가 단점: IF 스토리를 해당 무장으로 주인공을 안하면 못 보나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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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스샷. 10이였나? 오리지널 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편집무장 비슷한 여성무장 이벤트가 능력치마다 하나씩 가지고 있음.)


댓글
  • 머머리훈타 2024/10/24 04:29

    플스판은 없음.
    피시판을 몰?루


  • 메이드_인_헤븐
    2024/10/24 04:27

    이번에도 이벤트 편집기 있어?

    (4hmfHN)


  • 머머리훈타
    2024/10/24 04:29

    플스판은 없음.
    피시판을 몰?루

    (4hmfHN)


  • [이방인]
    2024/10/24 04:30

    일기토 발동 방식이 직접 거는 거랑, 전법 쓰면 확률로 걸리는 거 둘 다인가? 삼11에선 기병 전법만 확률로 애들이랑 단기접전 걸렷는데

    (4hmfHN)


  • 머머리훈타
    2024/10/24 04:31

    특성이나 무력 일정수준 이상이 되는 무장들이 공격할때 확률적으로 발동되는듯.

    (4hmfHN)


  • 머머리훈타
    2024/10/24 04:31

    정확한건 아님.

    (4hmfHN)

(4hmf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