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어택/ 더럽게 많은 피통/ 패턴 못씹으면 전멸/ 부활 횟수 제한
모든게 이루어진 환상의 병!신 콜라보.
요리해드릴께요2017/10/20 14:06
2.3번이 가장 큰 원흉
루샤링2017/10/20 14:05
템파밍 시스템도 ㅄ같음 헬던전 뺑뺑이 ㅋㅋㅋ
SAIMIN2017/10/20 14:05
이소리 되게 단골인데 지금 던파에 패턴뜬다고 전멸 그런거없음
패턴이 떴는데 전멸할경우는 패턴 자체의 미숙지로 인한 파훼실패 패널티임 ㅇ
SAIMIN2017/10/20 14:06
간략하게 말하면 던드 신이 즉사브레스 썼는데 벽뒤로 못가서 죽는거나 마찬가지
natsukage2017/10/20 14:07
패턴 떠서 전멸한다고 짜증 내는게 아니라 클리어 타임 늦어진다고 짜증 내는거 아니야?
SAIMIN2017/10/20 14:07
던파가 패턴 자체를 안보는 방향으로 가게되는건
안보게 할수있는 캐릭터가 넘쳐 나니까, 안보는게 더 편하기떄문이지
이거는 어떤 합리적인 패턴을 만들어도 강제로 보게하는 패턴이 아닌이상 절대 안바뀜
SAIMIN2017/10/20 14:08
걍 보면 귀찮으니까 짜증내는거임 ㅇㅇ
룽청2017/10/20 14:05
패턴 공략이 아니라
패턴이 나오기 전에 끝내거나 스킵해야 하는 현실
막장의루이스2017/10/20 14:08
검신이 무슨 역할이길레 패턴 나오면 욕먹는거?
SAIMIN2017/10/20 14:09
서브홀딩-서브탱커라고 보면되는데
얘를 메인 홀딩-메인탱커 로 기용하면 홀딩- 탱킹 기술이 메인으로 둘정도는 아닌지라
여러모로 문제가 많음 ㅇㅇ 그걸 플레이어의 역량으로 메꿔야하는데 대부분 함정
요리해드릴께요2017/10/20 14:09
주로 홀딩 역할로 많이 가는데
던파에선 홀딩은 보스를 묶어놔서 딜 넣는 시간을 늘리거나 보스가 패턴 쓰려는걸 메즈걸어서 차단시키는 역활
park.kid2017/10/20 14:11
다른 게임 보스는 단시간에 죽이기 어려운 피통과 여러 패턴을 지니고 있는데, 던파는 고강으로 인한 곱셈 계산에 의한 딜뻥과 보스 몬스터도 홀딩이라고 해서 잡기 또는 이벤트연출형 스킬(예를 들어 십자가에 걸리는 스킬이 있으면, 해당 보스 몬스터가 십자가 위치에 고정되어서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짐)로 보스가 스킬을 시전 하기 전에 죽이는게 가능함.
그래서 공략이 대부분 홀딩역할하는 캐릭이 보스 몬스터잡고 있을때 극딜해서 3~4초만에 녹여버리는게 전부야.
근데 던파는 2D게임이라 패턴을 피하기도 힘들고, 어그로 끌기에도 한계가 있음.
내 생각엔 여기까지 끌고 온 것만해도 대단함.
뭐랄까, 자전거 타고 스포츠카, 세단, SUV 쫓아온 꼴임.
요리해드릴께요2017/10/20 14:12
개인적으로 패턴 캔슬되는걸 줄이는 대신에 좀 덜 아프거나 요령껏 잘 피하게 만들어 주면 좋을것 같음
스치기만 해도 풀피가 딸피되버려서 패턴을 되도록이면 안보려고 용쓰게 만드는지라....
park.kid2017/10/20 14:12
던파는 생각보다 조작감이 좋은 게임이 아니야.
그렇다 보니 패턴이 나오면 그걸 직관적으로 피하기가 힘듬.
그리고 초창기 기술들은 되도록 화면 전체를 가리지 않도록 나름 신경을 써서 배려를 했는데 나중 제작진들이 그걸 무시하고 디자인을 짜다보니까 이건 뭐 손을 대는게 불가능하게 되어 버렸음.
타게임 - 공략에 맞춰서 죽임
던파 - 공략이 나오기전에 죽여야됨
저게맞는말이지만 검신들이 애미터진것도 사실이다
던파는 보스 만든 놈들도 문제인게
패턴이 하나라도 나오면 거진 전멸각 봐야될 수준으로 만들어놔서 패턴을 좋든 싫든 캔슬시켜야 됨
안그러면 코인 4개가 날아가니까
고로 와우나 합시다
탱커우대 힐러우대
미천한 딜러놈들아 머릴조아려라
패턴이 하나같이 ㅈ같아서 패턴 스킵하면서 패죽여야됨
ㄹㅇ 액션조무사겜
저게맞는말이지만 검신들이 애미터진것도 사실이다
같은 템 맞춰놓고 딜러조무사에 홀딩쳐 하는 10년간 존나 서러워죽겠는데
안톤가겠다고 공략도 안보고 성물참철셋 입고오는 ㅂㅅ들때문에 검123456789신 인식 다배려놓음
정답!
근데 밸런스팀이 부모터진것도 한몫함
15년도 초에 닼고풀 11발뭉 정마풀 정상구 끼고 던전암강 289까지 맞췄는데도 진누골 1.2억뜨던 ㅂㅅ캐릭이라 풀에픽 맞췄는데도 안톤포지션 홀딩참철이었음ㅋㅋ
미친 롤들어온줄 알았네 욕할거면 유저를 욕하지 애미터졌단 말에 츠천이 13? 늬들 다베츙이냐
화화검 토토검
저글에 적혀있어서 그렇게 적은건데 저기 추천박은 39명 의문의 릴뿅뿅행
겜하는데 대체 멀쩡한 부모가 욕먹어야하는 이유는 무엇? 펙트라하면서 너도쓰는건 뭐 다름?
넹넹 그럼 이제 45명이 릴베행이네여
타게임 - 공략에 맞춰서 죽임
던파 - 공략이 나오기전에 죽여야됨
왜????
나오면 공략시간 까먹고 지금 레이드 대부분 패턴 모르는 애들 많아서 나오면 거진 코인 난사임
고로 와우나 합시다
탱커우대 힐러우대
미천한 딜러놈들아 머릴조아려라
요즘 딜러가 없어서 번대라고하던데
반대
탱커 씹천민임 ㅜㅜ
반대야
레이드 뛸려면 딜러가 젤 안모임
천민 탱커들 제발좀 껴달라고 기는게 현실이다
요즘은 원거리 딜러가 귀함
타격감,모션 패치와 더불어 신규 직업이 죄다 근거리 (죽기,수도,악사)
심지어 사냥꾼은 원거리 하나 없애고 근거리 만듬
그래서 원거리 딜러가 귀함
아님.
다른게임도 패턴 못 씹었다 욕함
패턴 못씹었다고 욕하는경우보단
차단가능한 캐스팅을 차단 못했다고 하는거 아닌가요?
이건 또 무슨 겜알못이...
블소만 하더라도 패턴 못씹었다고 욕하는 경우 없는데 무슨 게임 한거냐?
그건 광역 즉사기 패턴이겠지.
그런건 씹어야지.
즉사 패턴 같이 대놓고 씹으라고 만드는 거 빼면 누가 욕함
패턴이 하나같이 ㅈ같아서 패턴 스킵하면서 패죽여야됨
ㄹㅇ 액션조무사겜
파워 인플레가 미친 게임들이 보통 저러던데 패턴 나왔다고
물론 공략상으로 애초에 특정 패턴을 못봐야 하게 택틱을 짜는 보스들도 있지만
액션게임 지향하면서 피 몇억씩 까는 레이드따윌 도입하니까 이따구로 되는거
강화시스템이 1차적인 문제지만
옛날얘기아님?
뭔 고대의 던파얘길하고있어;
단순 던전사냥이 레이드까지 확대되고 몹피통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건
결국 강화시스템이 일으킨 인플레때문임.
ㅇㅇ 지금은 아니라고
강화안해도됨
강화시스템보단 상향식 밸패를 무분별하게 해서 그런거야
정상이라면 패턴을 보면서 죽여야 하지만 그놈의 빨리빨리 근성으로 더욱더 빠른시간에 패턴을 건너띄고 쳐죽인다! 가 성림함 ...
던파는 보스 만든 놈들도 문제인게
패턴이 하나라도 나오면 거진 전멸각 봐야될 수준으로 만들어놔서 패턴을 좋든 싫든 캔슬시켜야 됨
안그러면 코인 4개가 날아가니까
진짜 심할땐 평범한 스펙으론 패턴 몇개 보면 못깰 정도로 심했음
타임어택/ 더럽게 많은 피통/ 패턴 못씹으면 전멸/ 부활 횟수 제한
모든게 이루어진 환상의 병!신 콜라보.
2.3번이 가장 큰 원흉
템파밍 시스템도 ㅄ같음 헬던전 뺑뺑이 ㅋㅋㅋ
이소리 되게 단골인데 지금 던파에 패턴뜬다고 전멸 그런거없음
패턴이 떴는데 전멸할경우는 패턴 자체의 미숙지로 인한 파훼실패 패널티임 ㅇ
간략하게 말하면 던드 신이 즉사브레스 썼는데 벽뒤로 못가서 죽는거나 마찬가지
패턴 떠서 전멸한다고 짜증 내는게 아니라 클리어 타임 늦어진다고 짜증 내는거 아니야?
던파가 패턴 자체를 안보는 방향으로 가게되는건
안보게 할수있는 캐릭터가 넘쳐 나니까, 안보는게 더 편하기떄문이지
이거는 어떤 합리적인 패턴을 만들어도 강제로 보게하는 패턴이 아닌이상 절대 안바뀜
걍 보면 귀찮으니까 짜증내는거임 ㅇㅇ
패턴 공략이 아니라
패턴이 나오기 전에 끝내거나 스킵해야 하는 현실
검신이 무슨 역할이길레 패턴 나오면 욕먹는거?
서브홀딩-서브탱커라고 보면되는데
얘를 메인 홀딩-메인탱커 로 기용하면 홀딩- 탱킹 기술이 메인으로 둘정도는 아닌지라
여러모로 문제가 많음 ㅇㅇ 그걸 플레이어의 역량으로 메꿔야하는데 대부분 함정
주로 홀딩 역할로 많이 가는데
던파에선 홀딩은 보스를 묶어놔서 딜 넣는 시간을 늘리거나 보스가 패턴 쓰려는걸 메즈걸어서 차단시키는 역활
다른 게임 보스는 단시간에 죽이기 어려운 피통과 여러 패턴을 지니고 있는데, 던파는 고강으로 인한 곱셈 계산에 의한 딜뻥과 보스 몬스터도 홀딩이라고 해서 잡기 또는 이벤트연출형 스킬(예를 들어 십자가에 걸리는 스킬이 있으면, 해당 보스 몬스터가 십자가 위치에 고정되어서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짐)로 보스가 스킬을 시전 하기 전에 죽이는게 가능함.
그래서 공략이 대부분 홀딩역할하는 캐릭이 보스 몬스터잡고 있을때 극딜해서 3~4초만에 녹여버리는게 전부야.
뭐 장시간 걸려서 잡는 보스를 못만드는게 아니라
유저들이 굉장히 싫어해서 안내는거지만
부모욕에 추천이 저따위로 박히냐 니들은 유저운운할게 못돼 부모욕이 왜나와 그래놓고 급식 탓할 자격이나 되나 등신들
우중이 엄마 날라간다 라는 드립도 엄청 좋아함 얘들
일베아니라면서 부모욕하는게 당연한건 도저히 이해가 안감 급식만도 못한 말종새끼들
근데 던파는 2D게임이라 패턴을 피하기도 힘들고, 어그로 끌기에도 한계가 있음.
내 생각엔 여기까지 끌고 온 것만해도 대단함.
뭐랄까, 자전거 타고 스포츠카, 세단, SUV 쫓아온 꼴임.
개인적으로 패턴 캔슬되는걸 줄이는 대신에 좀 덜 아프거나 요령껏 잘 피하게 만들어 주면 좋을것 같음
스치기만 해도 풀피가 딸피되버려서 패턴을 되도록이면 안보려고 용쓰게 만드는지라....
던파는 생각보다 조작감이 좋은 게임이 아니야.
그렇다 보니 패턴이 나오면 그걸 직관적으로 피하기가 힘듬.
그리고 초창기 기술들은 되도록 화면 전체를 가리지 않도록 나름 신경을 써서 배려를 했는데 나중 제작진들이 그걸 무시하고 디자인을 짜다보니까 이건 뭐 손을 대는게 불가능하게 되어 버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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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딩으로 패턴 다 씹으니 참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