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영업 중인 대부업체들이 흔히 사용해온 ‘누구나 300만원’ ‘전화 한 통화로 OK’ 같은 광고 문구들이 퇴출된다. 올해 하반기 대부업체 광고 총량을 상반기보다 30% 줄이고, 광고비도 제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의 ‘빚 권하는 관행’ 개선을 위한 대부업 광고 규제 강화 방안 등을 10일 발표했다. 정부가 대부업 최고금리를 내년 1월부터 24%로 내릴 예정인 가운데 규제 칼바람이 이어지자 대부업계에는 비상이 걸렸다.
금융 당국은 누구나 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문구를 광고에서 금지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는 내용도 광고에 명시해야 한다. 대부 광고를 통해 충동적인 대출이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대부업 광고 총량 규제는 대폭 강화된다. 금융 당국은 하반기에 대부업 광고 총량(횟수)을 상반기보다 30% 자율 감축하도록 행정 지도했다. 추가로 방송 광고비의 증가율을 제한하거나, 주요 시간대(오후 10∼11시)에 집중 광고를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금융 당국은 향후 국회와 대부업 방송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방안도 논의하기로 했다. 현재 대부업 방송광고는 지상파에서는 전면 금지돼 있고,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에서는 시간대별 규제가 적용된다. 다만 인터넷TV(IPTV) 등은 법적 규제가 없어 자율 규제만 진행되고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의원 등은 대부업체 뿐만 아니라 카드사의 대출상품 방송 광고를 케이블과 IPTV에서 전면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금융 당국 관계자는 “전면 금지의 필요성과 효과, 다른 금융업권과의 형평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아저씨랑 태권븨 이제 실업자 된다~Yeah!!
고대하던 정책이 드디어...!
ㅠㅠㅠ
대부업체들이 한달동안 이자 없이 빌려주는 이유는
한번 편하게 돈빌리자고 제3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고 나면
신용등급이 완전 떨어져서 다시는 대부업체 이외에 돈을 못빌림.
대부업체의 노예생산 방법.
일본자본이 잠식중이라고 오유에서 읽은 기억이
지난 이명박근혜 정권
가장 뚜렷한 족적이
종편ㅡ대부보험광고 전성시대
저거 규제들어가면
종편 케이블 광고 확 줄죠.
대기업재벌 유보이윤 뭐했겠나요
투자 안하고 저기 대부업체 돈놀이 땅투기
대부업은 일본계 대부기업들 다 물러날때까지 계속 규제해 나아가야 합니다.
대출 권하는 카드사 스팸전화도 좀 ㅡㅡ
현대카드 진짜 징하게 전화옵니다 팍씨
와중에 하단에 대출권유하는광고가..
오예~~~~ 제발 좀 대부업 광고 좀 안 봤으면!!!!!!!!
와 진짜 일 왤케잘함ㅠㅠ
쥐박이때 케이블채널 사채광고 도배됨...
JT 저축은행이라고 이훈이 광고하는곳 ..거기 친근함을 주려고 왕왕 콘테스트라고 강아지들 콘테스트 하고 있죠
대부업이 친근함을 주려고 어이없는 광고를 하고 있죠
KBS 드라마 중에 최강 배달꾼이라고 고경표 채수빈 주연인 드라마가 있는데 일본계 자본으로 알려진 대부업체 JT그룹 광고가 붙어 있더군요.
케이블 재방송에만 붙는 건지... 게다가 JT그룹의 광고모델로 출연했던 배우 이훈도 드라마에 출연하던데...
보험광고도 부탁해요!
대부업체 광고가 허용되기 시작한 초창기에 한채영이 대출광고 찍어서 엄청 욕먹고 그랬는데 요즘은... (한숨)
대출광고 찍은 적 있는 연예인들만 모아도 종편식 집단토크쇼 하나 만들겠더라고요. 그 정도로 많음.
오유에서 몇달 전 쯤에 어떤 분이 글 쓰신 것 중에서
대부업체 한달 무이자라고 돈 빌렸다가 한 달 안되는 때에 갚으려 하니까
돈 갚는건 90일 이후부터라고....
대부업체 광고 다 사라졌음 좋겠습니다
아 역겨웠는데 너무 잘됐습니다.
미즈사랑인가?
남편 몰래 빌리라고 충동질 하는 거.....
꼭 망해야 할텐데
사채광고 꼴보기 싫었는데 잘되었네요.
저렇게 공중파 광고 못하게 되서 세이브되는 자본을 전부 인터넷광고로 투입한다면 ...
진짜 대부업광고 볼때마다 역겹던데..
보험도 제발 사라졌음 좋겠어요. 홈쇼핑에서도 안봤음 싶네요
귀여운 캐릭터로 친근한 이미지보여주는 것도 막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