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연태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은 “앞으로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가격을 올릴 때 명확한 인상 요인을 밝혀야 할 것”이라면서 “가격 인상을 좀 더 신중하게 결정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일부터 전날 거래된 닭고기 가격을 다음 날 오후 2시에 확인할 수 있는 닭고기 가격 공시제를 실시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www.ekape.or.kr)과 농식품부(www.mafra.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일부터 전날 거래된 닭고기 가격을 다음 날 오후 2시에 확인할 수 있는 닭고기 가격 공시제를 실시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www.ekape.or.kr)과 농식품부(www.mafra.go.kr)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크...
사기업이 소매가 올리는데 정부 허락 받아야 한다니
거의 공산주의네요 ㄷㄷ
아, 여러분. 저기서 보인 닭값이 얼마 안 한다고 해서 소비자가격과 몇천원 차이나는게 순 사기니 뭐니 하시면 또 곤란합니다. 저 가격은 순전히 살아있는 닭이 걸어들어가서 죽어서 나오는 코스에서 책정된 가격이며, 여러분들이 마트에서 저놈들을 보기까지 상당한 과정을 거치며, 치킨집에서 저놈이 튀겨지기까지 또 수차례 단계를 거치니까요.
비미난뭐시기/ 아니 그럼 담합이나 공정거래 위반 등으로 미국에서도 벌금 졸라게 퍼맞는데 ㄷ ㄷ 전 지구가 공산주의인가요?
거기도 사기업들이 알아서 가격 담합한건데 국가 개입이잖수?
이거 원 뭔 70년대 면사무소 반공교육도 아니고 ㅡㅡ
원칙적으로 정부 및 기관이 이런 식으로까지 시장에 개입하는건 오바임.
헌데 겨우 이 정도 개입가지고 공산주의 타령하는 것도 오바임.
결국 문제는 하나. 이 나라 기업과 소비자가 잘못되도 한참 잘못되어 있다는거.
다시 말해, 이 나라에 뿌리내린 자본주의가 정상적인 자본주의가 아니고 그 발판 위에 형성된 시장 및 소비자가 기형적임.
어느 한 쪽의 문제가 아니라 모두의 문제. 총체적 문제. 이거 다 뜯어고치려면 문 정부 5년가지고는 택도없음.
공산주의의 반대말이 시장자유주의가 아닙니다. 이게 다 인문학을 접할 기회가 없어서 그런거임.
치킨뿐만이 아니라 돼지고기, 소고기도 문제가 심각하죠
사실 진짜 문제는 소고기일 건데요.
치킨나무가 있었으면 좋겠다.
앞마당에 심고 하나씩 따먹게 ㅠ.,ㅠ
저게 공개된 이유가 다 있지 않나요?
프렌차이즈 본사에서 온갖 갑질을 해대고 그 중에 치킨을 골라 본보기로 보여준거 같은데요?
저 가격의 닭을 본사에서 조금 다듬고 물섞어 얼려서 그람당 가격 책정하고 별 짓을 해댔쟎아요..
이런저런 단계를 거친다고 합니다...
광고모델료만 빼도 엄청 줄을걸요.......... 그 부담이 회사가 내는게 아니라 다 가맹점이랑 소비자 몫임..........
생닭가격은 몇년전 거의 정체됐을꺼고
그동안 야금야금 가격 인상한 이유는
단순 매출증가를 위해서였다는거네
계속 오르는 기본시급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올리는 것도
합당하다고는 봅니다 단 그 이익이 아르바이트분들에게도
가야지 독식은ㄴㄴ
문제는 프렌차이즈 본사가 가맹점주들을 동업자가 아닌 돈벌 대상으로 본다는거죠
손님으로도 안봄 그냥 쪽빨고 버릴 그럴존재쯤?
코딱지 만한 나라에서
유통을 꽉 잡고 있는 놈들이 제일 문제지요
전국 1일 배송권인데.... 유통하면서 장난질하는 놈들을 조져야 합니다
그들도 적폐의 한 축이에요
우리나라 물가가 비싼것에 한몫을 하고 있고...
FTA해도 수입과일 여전히 비싼거 하며
유통계열을 정리해야 합니다
이나라를 꽉 잡고있는 부동산도 한몫하니까요. 거품 부동산 가격으로 인한 임대료도 잡아야함
또다른 문제는 1년은 키워야할텐데 닭납품가격이 2500원정도네요..그러다보니 집단사육 결과 살충제 파동까지..양계업부터 유통업자 프렌차이즈까지 전반적인 문제가 있네요
프랜차이즈합니다.
올해 초.. 그니깐 3월쯤에 들어오던 생닭가격기 마리당 49xx 선이었습니다.
딴소리지만 집값이랑 임대료도 좀... 이렇게 수치로 보면 뻔히 알면서도 충격받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