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35145

참모들, 대통령 집무실 수시로 들락날락.. 달라진 靑

문 대통령의 탈권위 행보는 진행 중이다. 문 대통령은 매일 오전 특별한 일이 없으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관련 수석들과 함께 티타임을 한다. 임 실장은 인사, 정책 등 각종 현안을 들고 수시로 문 대통령의 집무실 문을 두드린다. 장하성 정책실장은 문 대통령과 임 실장 방을 하루에도 여러 차례 드나들며 정책을 조율한다. 장 실장은 “내가 이 나이에 이렇게 열심히 일하게 될지 몰랐다”며 청와대의 소통 분위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한다.


문 대통령이 매주 두 차례 주재하는 수석보좌관회의는 ‘받아쓰기’ ‘선(先) 결론’ ‘계급장’이 없는 ‘3무(無) 회의’로 진행된다. 회의에는 이례적으로 주영훈 경호실장도 참석해 의견을 개진한다. 칸막이를 낮춘 격의 없는 토론이 이뤄지는 셈이다. 문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 집무실이 아닌 비서관 사무동인 여민관을 찾아 업무를 보면서 생긴 변화들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14일 “주말에 현안이 생길 경우 관저로 찾아가면 문 대통령이 반바지 차림으로 나와 장시간 논의하는 경우도 많다”고 전했다.

댓글
  • 봄이마미 2017/08/15 15:07

    수시로 들락 날락 .....이나이에 이렇게 열심히 일할줄 몰랐다 ....반바지 차림의 문통 .....
    저렇게 다들 열일하는데 ....야당들도  정신좀 차리고 협조좀 해주길 .....

    (Bd3hTj)

  • myfaceOMG 2017/08/15 16:16

    야당이 정신차리는것보다 정은이가 정신차리는게 더 빠를수도 ...

    (Bd3hTj)

  • hypatia 2017/08/15 16:57

    "내가 이 나이에 이렇게 열심히 일하게 될 줄은 몰랐다." ㅋㅋ 장실장님도 문뽕에 취해서.

    (Bd3hTj)

  • 예날 2017/08/15 16:58

    진짜 지난 정부때
    미친 뇬 놈들  공주,귀족 놀음에 몇년을 허비한거야.

    (Bd3hTj)

(Bd3hT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