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학교에서 페미니즘을 배워야 하는가
나 역시도 최현희 교사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는 입장이다. 거기에 더해 나는 그녀의 활동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페미니즘을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국의 교육이 지나치게 입시 위주로 흘러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나는 근본적으로 공교육은 공동체의 유지와 형성에 적합한 구성원을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우리는 보다 학술적인 교육을 받음과 동시에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윤리적이거나 정치적인 가치들 역시도 함께 학교에서 배워왔다. 거칠게 요약하자면 여성주의는 성별이나 성적 실천에 따른 차별과 배제에 반대하는 사상이자 이론이다. 이 정도면 교양 수준이 아니라 공동체 구성에 있어 필수적인 원칙이 아닐까.
페미니즘이 성별이나 설적실천에 따른 차별과 배제를 반대하는 사상이자 이론이라니.
어디서 약을 파는거지.
'페미가 배워마땅한 평등주의' 그동한 벌여놓은 만행이 있는데 이게 헛소리라는거 모르는 바보가 과연 있을까? 의도적 기만이죠. 워낙 언론이나 정부나 페미를 감싸고 드니 겁대가리 상실하고 대놓고 찔러보는 겁니다.
대놓고 평등이 아닌 여성주의로 가자
역시 페미니즘이란 너무나도 멋진것
페미니즘은 지능의 문제
실제 본인들이 주장하는 페미니즘 교육을 하면 페미니즘이 아니라고 할꺼면서..
ㅁㅊㄴ 구별법을 먼저 가르쳐야할거같은데요...
하는거보면 남성차별이론이던데
아예 공론화해서 실체를 까발리면 일거에 소탕할수 있을듯
어떻게해서든 남성들을 노예로 만드려는 시도
페미니즘 반드시 교육에 포함시켜야 됩니다.
페미니즘에 대해 배우질 않으니까 아직도 과거 도덕률에 사로잡혀있는 선생님들 말 그대로 듣고, '여자는 약자, 보호하고 배려해야 할 존재' 라는 말을 듣고 자랍니다. 그러다가 '양성평등' 을 배우기 시작하면 여태 배워왔던거랑 정면 충돌하죠. '동등한데 보호해야할 존재' 가 되거든요.
여기서 애매모호하게 불리한 점은 언급하지 않고 유리한 부분은 강조하는 기만적 주장을 통해 현 시대의 페미니즘이 탄생합니다.
이거에 대한 역사적 흐름과 허상을 파악할 수 있도록 반드시 페미니즘의 시작과 현재를 교육해야합니다.
뭣보다 페미니즘이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마냥 죄다 주장하는 바가 달라서 명확하게 종합하여 정의내리지 않으면 게릴라마냥 계속 다른 논리로 다른 이야기 들고오니까, 아예 교과서적으로 정의내리면 명확하게 해치우기 더 좋습니다.
페미니즘이 얼마나 구데기인지 교육과정에 꼭 넣어야할 필요는 있겠네요
현재 혼자 느끼기에 페미니즘은 역차별적 발상인데 과연...
흑인들이 같은 생각으로 예전에 우리들은 백인의 노예였으니 이제 니네가 우리 노예 생활을 해야한다면 백인들은 받아들일지... 그게 과연 평등일지...
시발 차라리 똥을 정중히 싸는법같은걸 가르쳐라
지금 목소리 내는 '페미니스트'들은 남성혐오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차별철폐 실천이라면서 더한 차별을 해 대는 놈들이 페미니스트라고 설치는데 어떻게 교육합니까?
클릭하자마자 보이는 오마이뉴스.....오마이아이즈....
이러다 없던 혐오도 또 생기겠네 증말
얘들아 쫌
포함시키고 페미니즘이 황당한지 가르친다면야 찬성
그러고보니 저거 지지하는 어떤분은 트위터가 청정지역이라고 하시더군요...
트위터가..
우생학에 대해 배우는 정도로만 배우면 딱 맞겠네
쓰레기란 점이 비슷하니
환단고기로 수능치는 소리하고 있네 X발
역시 한경오미...
우리나라 이대로 가다간 뉴질랜드꼴 납니다
모듀에게 이롭지 못한 방향이에요
뭐 개독교단체들도
진화론 교과서에서 빼자그러고
창조신화를 가르쳐야된다고 그러잖아요ㅎ
같은 수준이라고 봅니다
학교에서 진화론만 가르친다고 창조설도 넣어야 된다는 것과 뭐가 다른건지......
페미니즘 운동한다는 워마드는 지들 입으로 한남 패는게 목적이라던데??
이런거 볼때마다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외쳐서 공론화 하려는 일본ㅅㄲ 들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