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60944

수학은 도움이 안돼!

15818780e1021d3ed.jpg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댓글
  • 남편들은 내바텀 2017/06/13 12:27

    난 기계어 할꺼니까 영어 몰라도 되요!!

  • 안습의 샤아 2017/06/13 12:25

    거 DX도 좀 껴줘.

  • 이짜슥 2017/06/13 12:28

    대형 게임개발사로 목표를 삼고 일하는 애가 나한테
    "시그마 어떻게 쓰더라?"
    라고 되물으면서 이력서 쓸때........
    뭐라고 해야할지 존내 고민되더라.

  • LBitsNeo 2017/06/13 12:43

    하다 못해는 무슨의미 인가요?

  • Clacell 2017/06/13 12:43

    근데 수학 못하는 고졸 친구 개발자로 잘 살고있던데
    뭐 경우가 다른건가? 특이케이스인가?

  • 안습의 샤아 2017/06/13 12:25

    거 DX도 좀 껴줘.

    (ljTZe0)

  • 식봉이는 식봉해 2017/06/13 12:26

    ㅅㅂ 알고리즘 작성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더라고...

    (ljTZe0)

  • 이짜슥 2017/06/13 12:28

    대형 게임개발사로 목표를 삼고 일하는 애가 나한테
    "시그마 어떻게 쓰더라?"
    라고 되물으면서 이력서 쓸때........
    뭐라고 해야할지 존내 고민되더라.

    (ljTZe0)

  • 연합사 2017/06/13 12:39

    Σ? σ? 아니면 sigma?

    (ljTZe0)

  • 시체올빼미 2017/06/13 12:54

    나도 이거 생각함
    둘 중에 어느거냐고 물은거 아님?

    (ljTZe0)

  • 남편들은 내바텀 2017/06/13 12:27

    난 기계어 할꺼니까 영어 몰라도 되요!!

    (ljTZe0)

  • DZTO! 2017/06/13 12:27

    시1발 진짜 이때 몰라서 지금 고생함

    (ljTZe0)

  • 루리웹-17233028 2017/06/13 12:27

    하다못해 기획자도 수학 잘해야 함 ㅋㅋㅋㅋ

    (ljTZe0)

  • LBitsNeo 2017/06/13 12:43

    하다 못해는 무슨의미 인가요?

    (ljTZe0)

  • 김모던 2017/06/13 12:48

    플밍 직군이 아니어도 수학이 어느정도 수준은 필요하단 얘기인듯.

    (ljTZe0)

  • 실전파 2017/06/13 12:49

    정황상 심지어 라고 추정됩니다

    (ljTZe0)

  • 배곯앗다 2017/06/13 12:53

    프로그래머보다 알고리즘이라던지
    영어라던지 덜쓰는 편이라는 의미 아닐까요?

    (ljTZe0)

  • 수고했습니다 2017/06/13 13:00

    이게 왜 베플이지
    기획자가 프로그래머보다 수학을 더 잘해야 하는 게 당연시된다는 이야기인가

    (ljTZe0)

  • 라비시엘 2017/06/13 13:10

    사업팀도 수학 잘해야지 ㅋㅋㅋ
    수학이라는 학문이 그만큼 스펙트럼이 넓으니까...

    (ljTZe0)

  • Clacell 2017/06/13 12:43

    근데 수학 못하는 고졸 친구 개발자로 잘 살고있던데
    뭐 경우가 다른건가? 특이케이스인가?

    (ljTZe0)

  • 레몬쨩 2017/06/13 12:51

    수학은 그래픽쪽에서 쓰인다고 들었었는데 아닌감..

    (ljTZe0)

  • 번식왕 2017/06/13 12:52

    서버로 들어갔나보내요 클라이언트는 무조건 수학이 필수라서 게임만드는데 수학은 그림쟁이들도 필요해서/...

    (ljTZe0)

  • 유신 학원 2017/06/13 12:53

    게임쪽은 3D이건 2D이건 좌표라던가 가속도, 물리역학까지 다 사용해대기때문에, 필수일수밖에 없음. 단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나 웹개발자, 혹은 SI 코더 정도라면 수학 할줄 몰라도 1도 상관없을때도 많음.

    (ljTZe0)

  • 마시멜로☆ 2017/06/13 12:54

    개발 업무 따라 기초 빼고는 많이 안쓰이는 영역도 있습니다.

    (ljTZe0)

  • Cranberriez 2017/06/13 12:47

    게임공학과는 1학년부터 공간벡터부터 시작에 미적분 심화 해야됨

    (ljTZe0)

  • 룰뷁씨 2017/06/13 12:52

    아트에서도 특정 프로그램 잘 다룰려면 수학 해야함..

    (ljTZe0)

  • 얼티밋배관공 2017/06/13 12:54

    복잡한 수학이 필요한건 아니지만
    건설현장에서 용역이 아니라 제대로된 근무자로 일하려면 수학 어느정도 해야하지.
    도면 봐야하기대문에

    (ljTZe0)

  • 목장우유 2017/06/13 13:03

    컴퓨터쪽은 완전 수학을 잘하면 금상첨화임 ㅅㅂ..

    (ljTZe0)

  • 엽기곰 2017/06/13 13:13

    진지 빨고 말단 개발자 수준에서는 고교수학 정도만 잘하면 됨.
    사물이 움직이고 상호 작용하는걸 "모사"하는 정도는 고교수학이면 충분.
    앞서나가려면 공학수학에 영어실력도 출중해야 하는거 같음. 가성비 엄청 안나오는거 같지만.

    (ljTZe0)

(ljTZ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