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404793

어떤 러시아의 작가가 영국 가디언지에 남긴 기고문




평범한 러시아인은 이 전쟁을 원하지 않았지만 푸틴은 우리 모두가 공범이 되도록 노력중이다.


어째서 크렘린은 우리에게 이 전쟁을 "특수군사작전"이라고 부르라고 말하는가? 왜냐면 러시아에서 아무도 전쟁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두가 전쟁을 두려워했다. 전쟁이란 현실의 사람들이 집을 떠나 아연 관에 담겨 돌아오는 것이다. 그것은 한때 번영하던 도시가 서 있던 곳에 있는 연기가 피어오르는 폐허이다. 그것은 끝나지 않는 공포이다. 그것은 가난, 굶주림, 집단 광기이다.


이 전쟁은 실제로 그 대가를 치러야 할 평범한 사람들이 원한 것이 아니었다. 이 전쟁의 결과로 붕괴할 사업체들이 원한 것도 아니었으며 세계로부터 단절되고 익숙한 먹이통을 박탈당할 소위 엘리트들이 원한 것도 아니었다. 전쟁이 시작된 이래 평범한 일상은 러시아의 모든 사람에게서 끝나버렸고 계엄령하에서의 삶이 시작되었다.


블라디미르 푸틴은 개인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을 선언했다. 한 시간 동안 모든 TV 채널에서 그는 이 전쟁이 어째서 필수불가결한지를 설명하려고 애썼다. 왜냐면 우크라이나는 원칙적으로 존재해서는 안 될 국가가 아닌 무엇이기 때문이었다. 침공은 푸틴의 개인적인 증오에 기반하고 있다. 그는 전쟁이 그에게 줄 영광을 원했다. 그는 전격전을 기대했다. 전쟁이 시작한 날 TV 방송국들은 키이우가 정오까지 점령될 것이라고 황홀하게 약속했다.


그러나 푸틴은 이 일의 책임은 혼자 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침공 전 그는 러시아 안보회의를 소집하여 후일 "나는 몰랐어요"라고 말할 수 있을 모든 사람들에게 사실을 알렸다. 그는 독자적으로 전쟁을 피할 수 있도록 협상할만한 사람들 모두에게 오물을 묻혔다. 푸틴은 세계에 대고 내가 하는 게 아니라고 말했다. 우리, 러시아의 진짜 지배층 모두가 하는 거다. 서구권은 이 문제를 협상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언젠가 헤이그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서 듣게 될 날이 온다면, 피고인은 전체그룹이 될 것이다. 이 그룹의 모두는 이 전망을 마음에 두고 있다.


그들도 또한 이 책임에 의해 겁에 질렸다. 그것은 크렘린에서 열린 안보회의의 2월달 비디오에 잘 드러나 있다. 분명히 그들은 푸틴의 우크라이나 침공 계획에 대해 사전에 듣지도 못했다.


그리고 그들의 공포를 덜기 위해 푸틴은 그 다음에 전쟁의 책임을 정권 전체에 묻혔다. 하원·상원 의원들이 사실을 전달받았다. 그리고 안보회의의 연극적 합의에 기반해, 하원의원들과 상원의원들은 공개적으로 푸틴을 지지해야 했다. 러시아의 하원의원들은 푸틴이 어떤 극악한 법안을 보내든 반대 없이 통과시키도록 훈련받았다.


그렇다 해도 하원은 그저 도네츠크와 루한스크에서만 러시아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했다. 그러나 우리의 전차들은 도네츠크로 가지 않았다. 그들은 하르키우, 키이우, 헤르손으로 향했다. 한 주가 지나자 신화 속에 나오는 나치 대대를 상대로 한 전격전이 아니라 국가 전체가 우크라이나 전체 군대와 전국민을 상대로 하는 커다란 전쟁에 직면했음이 분명해졌다. 러시아군은 알 수 없는 괴상한 이유로 로마자 Z로 브랜딩되어 진흙속에 빠졌다. 우리의 사상자는 수 백으로 치솟았다. 포대는 눈 먼 사격을 시작했고 우크라이나의 주거지를 파괴하기 시작했다. 러시아군이 임산부와 어린이병원을 폭격했을 때 우리는 전쟁범죄에 대해 이야기할 상황임이 분명해졌다.


푸틴 정권은 이제 그들의 범죄에 러시아인 전체를 끌어들이려 하고 있다. 우리를 공범으로 만드는 것. 러시아인 전체의 이마에 Z를 붙이는 것. 푸틴은 책임을 그의 정;권으로부터 평범한 사람들에게 옮기기 위해 이렇게 할 필요가 있다. 서구권에게 러시아가 유럽의 평화를 깨트리는 것이 한 그룹의 미.친놈들 때문이 아니라 러시아 전체의 의지 때문이라고 확신시키는 것이다. 그는 러시아인들에게 이 전쟁이 그들의 생존의 문제라고 확신시킬 필요가 있다.


정권은 대중의 지지를 얻기 위해 프로파간다 이벤트를 열고 있다. 정부주도하에 Z 깃발 아래 80개의 지역을 통하는 카 퍼레이드가 조직된다. 카잔의 호스피스에서 온 말기환자 어린이가 하얀 눈밭을 배경으로 Z 패턴과 어레인지된 사진을 찍는다. 유혈사태에 대한 새로운 설명이 제공된다. 우크라이나는 화학무기와 생물학 무기를 가지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핵무기를 제조하고 싶어한다. 그들에게는 선제공격 의도가 있었다. 어떤 값을 치르더라도, 어떤 거짓말을 해서라도, 푸틴은 이 학살이 말이 된다는, 크렘린만이 아니라 사람들이 이 전쟁을 원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


그러나 러시아인들은 Z를 지지하는 것이 평화로운 우크라이나 도시를 폭격하고 포격하는 것을 지지하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수 백 개의 학교들을 파괴하고 수 백 만의 사람들을 집에서 몰아내는 일을 지지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가족들의, 두 국가간의 형제관계를 영원히 갈라내는 일을 지지하는 것이다. 우리는 러시아의 깊은 고립, 러시아의 필연적 약화, 러시아의 중국을 위한 천연자원 식민지로의 전락을 지지하는 것이다. 이 프로파간다를 믿는 자들은 세계의 나머지가 러시아인들을 침략자로 본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머지 않아 그들은 우리를 전범으로 볼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 역사의 일부로 영원히 남을 것이다. 우리 모두가 오염되고 있다. 평화로운 우크라이나와 "훈련"을 위해 지옥에 보내진 우리의 징집병들의 피가 묻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전쟁이 아니며 우리는 그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이 전쟁이 우리의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대화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이 우리 대신 말하게 해서는 안 된다.


- 드미트리 글루홉스키 (메트로 2033, 2034, 2035 작가)


번역본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2505383&exception_mode=recommend&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C%A0%9C%EA%B3%B5&page=1

댓글
  • ⫷⫸ 2022/03/27 15:39

    3줄 용약
    -푸틴은 개인적인 이유로 전쟁을 시작
    -책임을 미루려고 다수에게 프로파간다 시작
    -이제 조ㅈ됐음


  • 거리의 스누P
    2022/03/27 15:37

    기자생활하면서 암울해 미칠 것만 같은 포스트아포칼립스 소설도 써본 작가

    (4LPC78)


  • ⫷⫸
    2022/03/27 15:39

    3줄 용약
    -푸틴은 개인적인 이유로 전쟁을 시작
    -책임을 미루려고 다수에게 프로파간다 시작
    -이제 조ㅈ됐음

    (4LPC78)

(4LPC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