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줄요약
- 국토부 : 65세 이상 택시기사는 3년에 한번, 70세 이상은 매년 검사받아라. 통과 못하면 택시 못함.
- 택시기사 : 그럼 우리 다죽는다!!! 절대 반대!!!
- 국토부 : 이 기준도 통과 못하면 택시가 아니라 운전 자체에 문제가 있는 수준이다. 후퇴 불가.
65세 이상 운전자가 노화로 인해 순간대처능력이 떨어진다는건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사실이고,
더더군다나 승객의 안전을 책임져야하는 택시기사라면 응당 자격검사받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긴한데...
진작했어야지..
근데 지난번 파업때도 택시대란 일어난다면서
참여자가 거의 없었지?ㅋㅋㅋ
찬성.
추가로 인성검사도 했으면 하네..
택시수만 반만 줄여도. 택시비 안올려도 될듯.
찬성합니다 자가용이 아니라 승객을 태우고 운전하는데 교통사고뿐 아니라 다른 사고에도 대처가 되지 않을것이다
무조건 않된다도 아니고 자격시험을 봐서 승객을 태울 능력이 않되면 못하게 하는거 아닌가???
남 생명을 가지고 돈벌이로 사용하겠다고????
60세부터 해야 함.. 고령자가 운전능력 없으면 절대 운전대 잡으면 안됨. 본인만 죽으면 상관없으나 남까지 죽임..
운전능력 검사 및 인성검사까지 추가로 시행해야 하며 테스트 난이도도 높게 설정해야 함.
뭐만 하면 난리야
택시 많아도 너무 많다.
택시기사들이 어찌보면 가장 이기적인 집단같다는 생각이듬
근데 개인사업자인데 저렇게 나라에서 맘대로해도되나? 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님 운전면허도 적성검사 하지요?
개인사업이래도 허가는 국가에서 일정한 조건을 걸고 그조건에 부합한 사람만 허가 내주죠
개인사업자이기전에 타인의 목숨을 책임지는 운송업자이며 그업종의 안전을이유로 법을강회하겠다는건데 자유민주주의가왜나옴?
집사람이 아침에 말해준거네요
집안에 택시하시는 분들 몇분계시긴 하지만
이런정책은 환영입니다
육씹새이상 매년받고 음주운전이나 전과기록있으면 못하게해야지 그게 정상아닌가??
하는게 맞음.
자격 재등록도 아니고 적성검사한다는데 난리임 그것도 3년에 한번을.
지병안고도 계속 운전 하겠다는거?
폭탄이네폭탄
그냥 이번기회에 전국민 면허증 갱신하자....장농면서 솎아내고....운전미숙 솎아내고...
나이드신분 택시타면서 공통점을 발견했는데 급출발 악셀 급브레이크 급출발 악셀 브렉 악셀 브렉 겁나 출렁출렁 운전해서 ;; 운전하며 앞차간격 흐름을 잘 못타시는듯한
60세이상 매년 해야 합니다
기사의 생명도 승객의 생명도 중요하니깐요
택시 파업 안하나?
택시 절반만 없어져도 서울 정말 쾌적해질듯
극공감
택시 번호판 가격 떨어질까봐 그러는 듯..
근데 확실한건 아재들보단 연세좀 있으신 기사님들이 여유있게 안전하게 잘함..
아재들은 멀미나ㅋㅋ 차선 살짝물고 급가속 급브렉 잘하데...레이서도아니고..공도 양카못지않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