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군요.
규정을 무시하고 정치적인 이유로 두번이나 봐준다면 방통위 부터 없애야 겠죠.
깔끔하게 박근혜와 함께 가라.
--------------
지난달 24일 심사평가위원회 활동이 끝난 뒤 티브이조선만이 총점 1000점 가운데 기준 점수인 650점을 넘지 못했고, 방통위는 이에 따라 지난 22일 티브이조선을 대상으로 청문을 열었다. 청문은 방통위가 방송사업자의 재허가 또는 재승인을 거부하기 전에 실시하는 ‘최후의 절차’다. 청문을 3일 앞둔 지난 20일 티브이조선의 모회사인 는 2면에서 “티브이조선이 품격과 재미를 두루 갖춘 진정한 종합편성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혁신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보도·교양·예능 프로그램을 1:1:1로 균형 편성 △상반기에 10개 이상의 새 프로그램을 내놓는 등 적극적인 콘텐츠 투자 △출연자가 심의에서 법정 제재를 한 차례만 받아도 퇴출 등의 계획을 밝혔는데, 방통위쪽에도 이 같은 쇄신 계획을 적극적으로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사 점수 미달로 재승인 거부 위기에 처하자 대대적인 ‘구명운동’에 나선 모양새다.
아직 심사 점수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티브이조선은 무엇보다도 방송의 공적 책임과 공정성 관련 항목들에서 다른 종편에 견줘 낮은 점수를 받았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방통위의 ‘종편 재승인 조건 이행실적 점검 결과’를 보면, 2014~2016년 사이 티브이조선의 ‘오보·막말·편파 심의조치 건수’는 383건에 달했다. 반면 채널에이는 195건, 제이티비시는 52건, 엠비엔은 58건이었다. 법정 제재를 받은 건수도 티브이조선(53건)이 채널에이(32건), 제이티비시(17건), 엠비엔(9건)보다 월등히 많았다. 이 같은 실태는 감점의 형태로 반영되는 정량적 평가뿐 아니라 심사위원들의 정성적 평가에도 영향을 줬을 가능성이 있다.
언론시민단체들은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기준 점수에 미달한 티브이조선에 대해 방통위가 이런저런 구실을 붙여 조건부 재승인을 해준다면, 이는 전형적인 부정심사 사례로 판정될 것”이라며 원칙에 따라 재승인 거부를 결정할 것을 방통위에 촉구했다. 조건부 재승인이 결정되면 무엇보다 두 차례나 종편의 문제점을 눈감아준 방통위에 비판이 집중될 전망이다. 김언경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은 “만약 방통위가 조건을 붙여 재승인해준다면, 그 조건이 과연 실효성 있는 것인지 제대로 점검할 것인지 등을 철저하게 따져봐야 한다. 그렇다면 종편 감시보다 방통위 감시가 더 중요한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찬 언론개혁시민연대 사무처장은 “전체 방송 정책의 큰 틀 속에서 종편 관련 정책을 점검하고 바꿔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 종편이 누려온 다양한 특혜들을 거둬들이는 것이 첫번째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요새 정신차린 코스프레 하던데 ㅋㅋ
절대 퇴출 안됩니다. 경영자가 문제지 노동자가 무슨 죕니까? 기업은 국가에서 함부로 건드려선 안됩니다.
온종일 편파방송1위 티비조선 아웃
잘라야죠.
뻘짓하는 방통위도 없애버렸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정치권에서 완전 때 놓던가.
종편인데 드라마도 안 만들고 사실상 뉴스나 시사프로만 하는데 이럴거면 뉴스채널을 승인 받지 왜 종편으로 승인을 받았을까?
확정된게 아니었어요?
참으로도 놀랍네요
울부모님이 맨날 TV조선만 틀어놓는데
이넘의 방송은 뉴스는 맨날 특보고
뉴스진행자는 맨날 소리만 지르고
예능방송에서는 탈북자만 나와서 북한이야기만 함
딴지 펀딩해서 인수하자!
채널A도 쓰레기인데 왜 내비두죠?
종편도 종편인데
조선에듀처럼 알짜 서비스들을 먹고 있는 조선 계열사들을 다 잡아야 할 것 같네요.
돈줄을 끊어야죠.
채널에이가 더 심한거 같던데 아닌가보네요
사라져야죠
그래야 다른 방송국도 정신 차리는 척이라도 조금씩 할테고..진짜 올해만큼은 원칙대로 했으면 좋겠음 제발좀
채널A도 좀...
쓰레기 퇴출 되는 모습 내일 꼭 보구싶당...
저거 없어지면
쓰레기 패널놈들은
채널에이랑 엠비엔에 기웃거리면서 지들끼리 무한 경쟁하려나?
두차례나 미달인데도 또 미달이면...
이건 아예 대놓고 배째라 잖아요?
늬들이 어쩔건데. 이런?
진보..방송하나 생겨씀 합니다
채널A 도 퇴출당해라!
올 말에 mbc도 지상파 ㅋㅋ 방통위 심사있음
대선바뀌고난뒤 여야가 바뀌니까 방통위 심사위원이 총 5명인데
보통 여3 야2인데 언론개혁않되면 대선후에 아마 민주당2 국민당1 바른당1 자유당1 나눠가짐 ㅋㅋ 그때부터는 정말 mbc장난아닐듯
끝까지 결사투쟁하던지 그냥 싹다 물갈이 하던지
그럼 아마 다음대선후 그냥 밀어붙어버릴것같음 mbc심사 탈락시키고 캐 발악할것같음
이거 1타 2피
종편때찌 프로젝트의 몫도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퇴출은 좀 신중했으면 하네요. 그냥 차기정부에서 징계차원으로 지원끊고 특혜만 없애면 매년 적자 몇백억씩 날테고 그럼 조선일보까지 한꺼번에...
민언련이 열일 했네요ㅎㅎ
6년동안 지랄했고 다시는 보지말자
잘가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