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외국인은 나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다.
2.초기에 애매하다 싶으면 칼같이 손절해야 한다. 미련 못버리고 허우적대면 마음고생이 심하다.
3.단타와 원나잇은 짧은 시간에 목적을 달성한다는 점에서 본능에 더 적합하다. 하지만 그걸 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이다.
4.특출난 재능이 없으면 가치투자를 해야 한다. 하지만 역시 대부분은 가치투자를 할만한 종목과 여자를 고를 안목이 없다.
1) 내 눈에 괜찮은 종목은 이미 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2) 나에게는 매력적인데 남들한테 저평가된 것으로 느껴진다면 제 눈에 안경이거나, 내 안목이 틀린 것이다.
3) 재무제표만 보고 저평가 우량주라 생각하는 것은, 키랑 몸무게 같은 수치만 보고 예쁜 여자라 생각하는 것과 같다.
좋은 기업은 재무제표가 좋고, 예쁜 여자는 키 크고 날씬할 확률이 높지만 그 역이 항상 성립하는 것은 아니다.
4) 다른게 다 좋은데 이 악재만 해소되면 오를 것 같은 주식은 사지마라.
가슴이 C컵인데 살만 빼면 될 것 같은 여자는 살을 빼지 않고, 꾸미면 예쁠 것 같은 여자는 꾸미지 않는다.
설령 그렇게 되어도 너는 그때까지 기다릴 인내심이 없다.
5.한살이라도 어릴때 많은 경험과 실패를 겪어봐야 한다. 다만 너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까지만
6.마음 급하게 가지지 말자. 대부분은 욕심에 무리수를 두다 망한다.
7.확신 없으면 올인하지 마라. 그렇다고 너가 하나하나에 신경 못쓸만큼 분산투자하는 것도 안된다.
8.글로 주식이랑 연애 배우지 마라. 망한다.
이렇게 또 글로 배웁니다..
될놈될
화난다ㅋㅋㅋ
득도하셨네요ㅋㅋ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셨네요 ㄷ ㄷ
재미있는 글이네요.
정확하네요 ㅋㅋ
3번 명문이네요
설령 그렇게 되어도 너는 그때까지 기다릴 인내심이 없다. ㅋㅋㅋㅋㅋㅋ
기깔 납니다. ㅎㅎ
현자 ㄷㄷ
재미있네요. 글 감사합니다.
9. 이 글에 공감한다면 너는 솔로면서 손실중이다.
8번에 모든게 녹아있군요
뭔가 참신해 보이면서 진짜 뻘글이네요 ㅎ
ㅎㅎ
[리플수정]1, 2번에서 주식과 여자가 전혀다르다는 결론이 나네요. 1. 남들눈에 좋은 재화 > 여자는 한정자산이나 주식은 한정자산이 아님, 일단 사놓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기만 한다면 좋은타이밍에 팔수 있음. 2. 나에게 매력적인데 남들은 관심없는 종목은 실패할확률이 높지만 여자는 아님. 그냥 내취향이 독특한거고 나한테 좋은거임. 남들이 인정하는 여자 만나서 뭐하게요?
띵문!ㅊ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