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ster of South Korean President Could Return Liberals to Power
Moon Jae-in, a presidential aspirant, at a rally against then-President Park Geun-hye in Seoul, South Korea, in December.
.
.
원문기사의 글들 요약해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 전 대표는 인터뷰에서 미국을 "친구"라 부르며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의 근간"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그러면서도 "미국에 대해 'No'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이어 사드 배치가 시작된 것을 거론하며 "왜 이렇게 서두르는지 모르겠다"며 "기정사실로 만들어 선거에서 정치적 이슈로 만들려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 김정은 정권에 대해 "북한의 무자비한 독재체제를 싫어한다"면서도 지난 10년간 이어져온 제재기조가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보다 덜 대결적인 방법(something less confrontational)도 시도해야 한다"며 대화와 협상을 통해 북한문제 해결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문 전 대표는 "우리는 북한 주민을 우리 민족의 일부로 포용해야 하며, 싫든 좋든 김정은을 그들의 지도자로 그리고 우리의 대화 상대로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을 비난한 것을 빼고 보수정부가 한 게 무엇이냐"라며 "필요하다면 심지어 제재를 더 강화할 수도 있지만, 제재의 목표는 북한을 협상 테이블로 다시 나오도록 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트럼프도 나와 같은 결론에 도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대로 된 보수네요.
국가는 국민들이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예방할 의무가 있습니다.
트럼프도 나와 같은 결론에 도달하기를 바란다 이거 왜케 멋있나요
크크 마지막말... 진정한 보수로써의 외딩...
"미국에 대해 'No'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저는 외신 인터뷰보면서 이 말이 참 좋더군요.
우방으로서 미국을 참 좋아합니다.
다만 그 사랑이 대한민국에 대한 사랑 이상이 되어선 안되요.
미국 자체에 대해서 우호적인거 그대로 견지하는거 저도 전적으로 찬성해요. 그렇기에 저도 친미주의적 스탠스에 가까운사람입니다.(대략 55/45 비율로)
그런데, 그 선을 넘어 숭미,종미주의 수준인 인간들이 있어요. 여기에 문제를 지적하는것이죠.
이런 저조차도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입장 일관되게보인다고 저를 무슨 반미주의,친중으로 몰아가는 인간들이 있으니..(이 사람들이 저는 숭미/종미주의자라고 봅니다. 친미주의 차원을 넘어서는 부류들이죠) 갑갑하더군요.
사진 속 두 분 참 좋아합니다.
그저 북한얘기만 나오면 알러지 반응 마냥 '쳐죽이자' '빨갱이' 이러면서 거품무는 사람들 많죠.
이건 이승만 때부터 내려온 50년에 걸친 반공세뇌였죠.
물론 우리 헌법상 북한은 한반도 북영토를 불법점거한 불법 정부이긴 하지만
지금은 북한이 그 50년간 자리를 너무 오래 잡고 있었고
결국 북한과도 협상과 대화를, 즉 '외교'를 해야 진전과 발전이 있을 수 있는 것이죠.
문재인후보가 말씀한게 틀린게 하나도 없습니다.
이명박근혜 정부동안 북한을 비난만 하면서 제대로 제재한게 하나도 없죠. 쳐맞기만 쳐맞고, 우리 장병들은 죽었고, 정치적으로 이용만 했죠.
애초에 한국의 보수를 참칭하는 세력에게 북한은 항상 적이 아니라 뒤에서 손을 잡고 혹은 선동을 통해 서로 집권하는 사이였죠.
그 선동으로 50년간의 세뇌를 우리 민족은 당해왔구요.
이제는 북한, 반공에 대한 알러지, 세뇌에서 벗어나서 스스로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주도적 자세 좋습니다.
참보수인 문재인
난 진심으로 대한민국 역사상 외교 제일 잘한사람이 김대중대통령이라 믿는 사람인데
솔직히 그 당시 햇볕정책이 지금 통할수가 있나?
그당시 가능했던 이유가 김대중 개인기로 한미일중 관계가 다 엄청 좋았던 시기라 가능했고
북한도 핵만들기 전이고 나름 통치 안정기라 대화에 나올 껀덕지가 있었는데
.
뭔 외교정책을 펴든 지금 북한이 핵 포기할 일은 절대 없을꺼같은데
지금 우크라이나에서도 핵포기 괜히했다는 말 나오는 마당에
지네 생명줄 포기하고 떡받겠다는게 말이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