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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든 게임이 저게 적용되는건 아님
근데 깔꺼면 다 해보고 까야되는게 맞다고봄.
30분 해놓고 재미없으면 그 게임은 30분간 해봤는데 그 30분은 재미 없더라 밖에 더 되나..
흠흠 클로저들은 뜨끔합니다.
사실 리뷰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만랩찍고 엔드컨텐츠는 건드려봐야 한다고 봄
물론 그런거 신경 안쓰는 일반인은 30분 노잼이면 삭제ㄱ
리뷰 하라니까 사람을 붙잡고 두들겨패네
ㅋㅋㅋ
근데 디스이즈게임은 덕후 사이트잖아
저관점이면 용두사미형 게임만 할듯
저논리면 튜토리얼이 전부인 게임도 리뷰점수 개쩔듯
리뷰 하라니까 사람을 붙잡고 두들겨패네
근데 모든 게임이 저게 적용되는건 아님
근데 한국 온라인/폰게임은 저게 적용되는게 맞는것같은데
보통 한국 온라인게임은 거의다 포함이지..
그걸 게임이라 부를 수 있다면 말이지만
그런것들은 애초에 할 필요도 없는것들이고
흠흠 클로저들은 뜨끔합니다.
10렙찍고 강제연결 찍어야 재밌어지는 겜...
솔직히 클로저 초반은 재미없잖아....
스킬큐브도 열고 플게쯤가야 던전 난이도가 있어서 재밌어지지
근데 노가다 싫어하는 사람은 그 시점에서 아웃될지도... 요즘은 템 퍼줘서 플게 옛날만큼은 안돌아도 되서 좋더라
근데 처음 10분이 재미없으면 뒤쪽이 찬사가 나올정도의 수준이 아니면 망함
지금도 서비스종료하고있는 수많은 게임들이 그렇잖아?
찔렸다
사실 리뷰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만랩찍고 엔드컨텐츠는 건드려봐야 한다고 봄
물론 그런거 신경 안쓰는 일반인은 30분 노잼이면 삭제ㄱ
근데 깔꺼면 다 해보고 까야되는게 맞다고봄.
30분 해놓고 재미없으면 그 게임은 30분간 해봤는데 그 30분은 재미 없더라 밖에 더 되나..
그리고 줜나 재미없으면 다 깨고 난 후에 역겹도록 재미없다고 더 자세하게 까면 되는거고
맞는 말이다 난 언더테일 갓 나왓을때 1시간 정도하고 접엇는대
몇주뒤에 갓 흥해서 아 내가 너무 빨리접엇구나 하고 누우치고 다시함
나도 그렇게 생각해
게임플레이 시간을 고려하고 시간을 배분할텐데
아무게임이나 그냥 30분잡고 판단하는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생각함
근데 솔찍히 초반 30분이 재미없는데 후반을 어떻게봄....
재미없는게임 붙잡고 있는거보다 고통스러운것도 없는데.
옛날처럼 게임이 할게없어서 어쩔수 없이 하는시대도 아니고
자고일어나면 명작이 쏟아지는 시대인데 그걸 30분간 참고하고있으라? 그것도 어불성설이지.
진짜 잘만든 게임이면 초반30분도 재밌고 그후로도 재밌겠지.
리뷰하는 사람이 30분 해놓고 리뷰하면 믿음 없잖아
아 물론 리뷰 하는사람들은 끝까지 해봐야 되는게 맞다고 봄. 일단 리뷰를 해야하니까 대충 1회차 엔딩까지는 보고 까야지. 일반유저들은 재미없으면 때려쳐도 된다지만 리뷰하는사람들은 일단 얼마나 중후한 똥맛이 나는지 다 맛보고 까야한다고 생각함.
스카이림 초반 ㅈ노잼이었는데..ㅠ
게임리뷰 쓰는사람이 저러면 리뷰신빙성이 팍 떨어질듯
애초에 저쪽 리뷰 안보지만
개인적으로 리뷰는 두가지로 나눠야한다고봄 첫느낌(플레이 1시간~2시간 초반부)
그리고 총괄리뷰
근데 온라인 게임이 리뷰하기가 힘든게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서 그런듯.
그래서 개인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리뷰자체가 굉장히 힘듬.
초반 몇분동안 사람을 끌어들이는 맛이 없으면 그 후의 컨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일반 유저로서 플레이할 이유가 떨어짐. 그러다보니, 리뷰어도 자연스럽게 안하게 되는 핑계를 대는 것처럼 보일수있다고는 봄.
뭐하나 평가하는게 쉬운일은 아니니
그런데 한시간 하다가 재미 없어 지는 게임도 있...
깨알같은 ㅗ
와우가 만렙부터 시작이라고들 하지
하지만 난 쪼렙 때 재미없으면 만렙 찍어도 재미없을 거라 생각해
리뷰쓸때 30분해보고 쓰는 리뷰라고 표기만하면 상관없을듯.. 처음 30분 ~ 1시간 동안 고객을 사로잡지 못하면 어느정도 문제가 있다라는건 아예 말이 안되는건 아니라..
보통 저런류는 mmorpg 전락류 제외
아 그러셔서 노 맨즈 스카이가 그리.....
내가 발더스 게이트 한 3번 중도 포기하고 그래도 끝까지 해보자 해서 인생게임됨..생소한 인터페이스랑 D&D룰만 적응되면 바로 신세계열림
한시간 해보고 재미없으면 없는거지
ㅅㅂ 뭔 공부하냐 재미없는 게임을 나중에 재미있어질꺼라면서 고통스럽게 하게 빡대가리들아
그런 게임이 진입 장벽 높은게임임;;
불편함에 익숙해진거지 뭔 미사어구를 붙여 장벽은 개뿔
진짜로 진입 장벽이 높은 게임은 뭔가 쩌는데 건드릴게 많아서 자꾸 다음으로 미루게 되는 게임이죠... 재미랑 무관
게임 리뷰를 하는 사람이라면 전부다 해봐야하는게 맞다고봄.
리뷰도 아닌 일반사람은 걍 하다가 잼없으면 접는게 맞고
근데 진짜 초반에 별로였는데 하다보니 재미붙는 게임들도 있었음
나는 위처3 초반에 진짜 존나게 재미 없었음
그래도 돈 아까워서 꾸역꾸역 하다가 붉은 남작 퀘스트 이후부터는 시발 존나 재밌엉! 이러면서 본편 엔딩 봄
웃긴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나면 관점이 은근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치우침
리뷰하기가 어려운이유겠지
음.. 루리웹은 하드유저가 많은 사이트라 그런가
저의견에 부정적인 반응아 적지않네
30분 해보고 까는것도 괜찮고 리뷰를 쓰는것도 좋은데 그 30분만 했다는 말은 꼭 같이해야지
30분 해본사람이 씹듣맛 다해본거마냥 뇌피셜로 리뷰를 쓰면 실제로 씹뜯맛 해본사람은 얼마나 어처구니 없을거고 아주 안해본사람은 얼마나 헷갈리겠어
위쳐 3 처음 1~2 시간은 정말 돈아까워서 한다는 마인드로 했는데
그 이상 되니까 인생 게임 되버림.
2222222
스마트폰게임은 5분하고 삭제 30분하고 삭제 튜토깨고 삭제 이러는 사람 천지야. 하지만 그거 붙들고 더 해도 노잼은 노잼이라는게 현실
문명을 30분만해봐
달력이 바뀐다
난 솔찍히 원사운드 개념이 맞다고 생각함
게임이 제일재미있을떄는 처음해볼떄인데
그때도 재미없으면 뒤에가서도 재미없지 뭐..
저인간이 그렇게 즐겨하던 마비노기가
과연 처음 30분이 재밌었을가
저사람이 연재했던 마비노기 오픈베타시절은 정말 황량 그 자체였는데 말이지
그래서 마비노기 덕후들만 하잖아
COH와 문명5는 처음이 어려웠지...
리뷰에 플레이 타임을 기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솔직히 이것도 부풀려서 말하면 좀 그런데....
적어도 리뷰에서 플레이타임을 정확히 다 써주고 리뷰해주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