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선생입니다.
1. 이전 증시
어제 증시는 갭으로 떠서 출발하여 기분 좋은 상승세 이어갔습니다. 1.43% 상승한 2130포인트
코스닥도 0.92% 상승한 668포인트로 마감했는데, 전반적으로 고르게 오른 하루였습니다.
특별히 좋았던 파트는 증권, 건설이었고 바이오, 자동차가 상대적으로 약세인 상황.
지수가 살아나면 바이오는 크게 재미없는 양상으로 흘러갈 수 있고 상대적으로 가격도 비쌉니다.
어제는 환율이 더 내리면서(1160원) 외부 악재가 진정된 모습을 증명했고
외인 선물 매수, 기관 현물 매수로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건설 주에선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좋았고 증권 주에서는 nh투자증권이 6% 상승했고 한국금융지주, 미래에셋대우도 좋았습니다.
증시가 상방을 바라보다는 기대감으로 오랜만에 증권주가 상승다운 상승을 보인 하루가 아니었나 싶네요.
실적 나쁘게 나온 케이엠더블유 -13% 얻어맞았고 주도주로 상당한 관심을 끌었던 RFHIC도 5%대 하락했습니다.
시세가 나고 유명해진 종목은 다 비슷한 흐름을 겪게 되죠. 그 시기가 어려울 뿐이고요.
어제는 시작부터 끝까지 힘 있는 모습, 긍정적인 흐름으로 봤습니다.
2. 중요 뉴스
- 신라젠 1100억 규모의 CB 조기 상환 결정
- 국정원발, 3차 북미 정상회담 이르면 이달 실무협상 개시
- 삼성전자, AI 육성 계획 발표-자체 CPU 개발 중단
방금 마친 미국증시는 고점 높여가며 사상최대치를 기록, 미국 3대지수 0.3~0.5% 상승마감헀습니다.
천연가스 3%대 상승추세 이어가고 있고 국제유가도 강한 흐름 이어갑니다.
니켈가격은 고점찍고 밀리고 있는 중이구요.
3. 증시 대응
2100선만 만나면 밀리던 우리 코스피는 어제 좋은 흐름으로 보기 좋게 뚫어냈습니다.
이제 2200선까지 무난하게 열려있는 걸로 보이고 오늘은 어제 상승분에 대한 건전한 조정이 기대됩니다.
2100선에서 계속해서 돌파 실패하기에 물량 축소 의견 드린 점은 폐기시킵니다.
저는 꽉 막힌 투자를 하는 사람이 아니어서 아닌 걸로 판단하면 빠르게 대응하여 재포지션을 구축하기에 괜찮지만 글만 보시는 분들께서는 자칫하면 까막눈 투자가 되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이런 이유로 제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는 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최근 가지고 있던 달러도 미중 무역협상에서 합의안 나오는 거 보고 빠르게 손절한 사례가 있습니다.
어제의 흐름으로 하방보다는 상승의 여력이 더 강해졌다, 조금은 높여갈 수 있는 기대가 커졌다로 기존의 뷰를 수정정하고
그간 안 좋은 증시 흐름에서 바이오만 가는 (반도체도) 장세에서 전반적으로 실적주로의 관심이 옮겨가고 있고 테마 쪽에서도 그 변화 양상이 보입니다.
저번 주였던가요, 대북주쪽에도 관심을 가져보시란 말씀드린 듯한데 북미 3차 회담이 보기 좋게 나왔고
좋은 자리에서 천연가스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비싸지고 다시 저렴한 종목이나 테마로 옮겨가는 건 순환매로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읽어낼 수 있어야 하고 우리가 그 시세를 만들 능력이 없기 때문에 역시 우리에게는 눈치뿐이 아닌가 싶습니다.
유동성 장세로 이어지고 투자 심리가 회복되는 시기는 역시나 예측이 어려워 결국 눈치싸움으로 다시 귀결되지 않나 하는 생각을 어제 장에서 다시 해보는 하루였네요.
공기질이 좋아지는 대신 좀 차가워진다고 합니다.
감기 유념하시고, 자주 추천을 받아서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금리인하에 시중금리는 오르는 기이한 현상
https://blog.naver.com/jutving/221697955580
댓글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
잘 보고 갑니다.
AI관련한 주식은 어떨까요
정성스러운 글 감사합니다
테마의 순환을 보는 눈이 늘 부족합니다 ㅠ
오늘도 감사합니다
가즈야
저는 천연가스 관련해서 etf를 조금 투자 중입니다. 천연가스는 어느정도까지 갈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삼전이 500주 있는데 평단이 48100원이라 조금 먹었거든요. 아예 장기투자로 500주 지금 더 넣어서 내후년 말 8만원까지 노려보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삼전 8만원을 내후년 말에 바라는건 욕심이라 봅니다 메모리가 다시 호황기로 접어들어도 쉽지않은 가격이죠 더멀리 미래를 본다면 몰라도요 혹은 갑자기 파운드리 사업에서 점유율 3-40% 차지하면 가능할지도
감사합니다 ㅜㅜ
완투뻔칭// 충분한 모멘텀이 있지요. 그런데 알려져있다는 게 또 문제구요
약한남자// 정성스럽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11김성한// 테마 전환속도가 아무래도 빠르지요 저도 잘 못 따라갑니다.
미가적가// 가즈야요
garmaegi// 맞추기 어려운데, 3불 이상은 무난하게 가는 흐름이에요
n에이브이y&gray// 고맙습니다!
마라도나// 감사해요^^
날아라날두// 유동성 장세가 펼쳐지면 주가는 오르기 쉽죠, 특히 삼전은 지수보다 좋습니다
짝빼이// 자주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90%바보//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아직은 시기상조
Helios// 감사해요 ㅠ!
버럭대바마// 자주 뵙습니다. 감사해요
오늘도 고맙습니다 :)
10년후미래// 감사해요 저녁식사 챙기세요 :)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