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0739

문재인 '재심' 보며 눈물.."적폐 중의 적폐 청산할 것"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재심을 다룬 영화를 보며 눈물을 보였다.
"사법이 힘없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제도가 못되는 세상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 우리가 청산해야 할 오랜 적폐 중의 적폐"
"이 영화가 울림이 오는 이유는, 이게 과거의 역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얼마전에 국정원이 탈북자 유우성씨를 간첩으로 조작해 엄청난 고초를 겪었다"
"실제로 이렇게 재심을 통해서 억울함을 밝혀낸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 훨씬 많은 사람들의 억울함을 밝히지 못하고 있고, 만약 밝힌다고 해도 무너진 세월들을 어떻게 보상하나"
경찰관, 부패 검사들, 심지어 피고인의 절규를 들어주지 않은 재판부까지 어느 한 사람 책임지지 않는다. 이런 세상을 우리가 바꿔야 한다"
문 전 대표는 영화가 끝난 후 안경을 벗고 눈가를 훔치는 모습을 보였다. 문 전 대표의 옆에서 영화를 관람한 김태윤 감독은 "문 전 대표가 영화를 보는 중에 계속 눈물을 훔치시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문 전 대표는 "재미도 있고 울림도 큰 영화다. 몰입이 돼 영화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며 "제가 보기에는 관객 1000만명 예상된다"고 덕담을 했다.

댓글
  • 크림프 2017/02/24 17:26

    나만 운게 아니구낭 ㅡ,.ㅡ ;;

    (ElNTen)

  • 아무생각없어 2017/02/24 18:20

    저 영화보면서 눈물을 보이는 정치인이 몇이나 있을까

    (ElNTen)

  • 뽀르뚜가 2017/02/24 18:54

    ㅠㅠ

    (ElNTen)

  • 냅도냅두라구 2017/02/24 19:33

    인혁당 무죄선고로 국가배상을 받은 유족들.
    수년이 흘러 배상금을 잘못 지급했다고 돌려달라며 소송을 재기한 박그네정부.
    이미 대부분의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 남은거라고는 달랑 집한채뿐인 유족들의 집마저도 압류해버린 박그네 정부.
    아시다시피 인혁당은 박그네 아버지가 벌린 일.
    그 따님은 의도적으로 유족들이 돈을 다 쓸때까지 기다렸다가 소송을 제기한거라고밖에는 볼 수가 없는 이 꼼꼼한 계략.
    고문도 정부가. 사형도 정부가. 간첩조작도 정부가. 국가배상결정도 정부가....다 해놓고, 그 책임은 유족에게 지라는건 상식적이지 않다고 봅니다.
    편의점서 거스름돈을 잘못 줬으면 주인이 메꿔야지. 물건값이 얼마인지 표기도 안된 물건..포스에 찍힌대로 돈내고 거스름돈 받아간 소비자가 왜 책임을 집니까?
    유족에게 배상금 환수요구하는것도 적폐입니다.

    (ElNTen)

  • 블본마스터 2017/02/24 19:53

    금수저는 걱정없고 흙수저는 저런 일에 엮이지 않도록 잘 피해다녀야 합니다. 걸리면 보호막이 없어요. 인생 바로 종결.

    (ElNTen)

  • 예술가고양이 2017/02/24 20:13

    재심이란 영화 개봉한 줄도 몰랐는데
    재심이 사람 이름인 줄 알았는데
    선물 받은 문화상품권으로 이거 꼭 봐야겠다

    (ElNTen)

(ElN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