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933032

얼음개구리:븅신들 지랄을 하세요

Screenshot_20190217-175040.png

Screenshot_20190217-175047.png

Screenshot_20190217-175054.png

Screenshot_20190217-175101.png

Screenshot_20190217-175117.png

Screenshot_20190217-175203.png

Screenshot_20190217-175208.png

Screenshot_20190217-175213.png

Screenshot_20190217-175219.png

Screenshot_20190217-175226.png

Screenshot_20190217-175232.png

Screenshot_20190217-175244.png

Screenshot_20190217-175316.png

Screenshot_20190217-175322.png

Screenshot_20190217-175332.png

Screenshot_20190217-175340.png

Screenshot_20190217-175348.png

Screenshot_20190217-175354.png

Screenshot_20190217-175402.png

Screenshot_20190217-175409.png

Screenshot_20190217-175419.png

Screenshot_20190217-175427.png

Screenshot_20190217-175434.png

Screenshot_20190217-175439.png

Screenshot_20190217-175446.png

Screenshot_20190217-175453.png

Screenshot_20190217-175500.png

Screenshot_20190217-175507.png

Screenshot_20190217-175513.png

Screenshot_20190217-175521.png

Screenshot_20190217-175529.png

Screenshot_20190217-175541.png

Screenshot_20190217-175547.png

Screenshot_20190217-175600.png

Screenshot_20190217-175612.png

Screenshot_20190217-175626.png

Screenshot_20190217-175632.png

Screenshot_20190217-175641.png

Screenshot_20190217-175648.png

Screenshot_20190217-175653.png

Screenshot_20190217-175707.png

Screenshot_20190217-175716.png

Screenshot_20190217-175724.png

Screenshot_20190217-175736.png

Screenshot_20190217-175742.png

Screenshot_20190217-175750.png

Screenshot_20190217-175759.png

Screenshot_20190217-175805.png

Screenshot_20190217-175818.png

Screenshot_20190217-175828.png

Screenshot_20190217-175833.png

Screenshot_20190217-175842.png

Screenshot_20190217-175848.png

Screenshot_20190217-175854.png

Screenshot_20190217-175900.png

Screenshot_20190217-175908.png

Screenshot_20190217-175915.png

Screenshot_20190217-175922.png

Screenshot_20190217-175928.png

Screenshot_20190217-175936.png

Screenshot_20190217-175942.png

Screenshot_20190217-175951.png

 

qjxhc62cftdz.png

 

 

53DA1ED33F1996001E.jpg

 

 

53DA1ED43F0D86002A.jpg

 

 

53DA1ED53F7AA6003B.jpg

 

 

댓글
  • 십장새끼 2019/02/21 09:30

    도타는 진작에 구현한걸?

  • thisisjimmy 2019/02/21 09:32

    이런거 보면 도타가 대단하긴해

  • H.Barca 2019/02/21 09:38

    루빅은 궁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킬은 다 뺏어서 쓰는데다 스킬 시전시 고유 동작이랑 대사까지 다 있으니까...

  • 의사양반과환자들 2019/02/21 09:30

    플레이어: 그건~ 니들이 진작에 생각해야했던거고~!

  • 퍼런곰팽이 2019/02/21 09:38

    저새낀 심지어 일반스킬도 빼껴온다

  • 십장새끼 2019/02/21 09:30

    도타는 진작에 구현한걸?

    (wp4uxB)

  • 풀빵이 2019/02/21 09:32

    존나 저거 보는 동안 어이가 털렸었다

    (wp4uxB)

  • uspinme 2019/02/21 09:46

    루빅은 일반기도 뺏어쓰는거라 좀 틀리지 않나 사일러스는 괜히 궁으로 한정해서 문제 복잡하게 만든거같음. 롤 궁극기는 위에 변신같은 것도 있어서

    (wp4uxB)

  • 풀빵이 2019/02/21 09:47

    도타도 변신하는 놈들 있다 대표적으로 용기사

    (wp4uxB)

  • uspinme 2019/02/21 09:49

    니달리랑 제이스 변신이랑 완전히 틀리잖아 개는 아예 용되서 강화되는 나서스나 레넥톤 계통의 강화 궁이잖음

    (wp4uxB)

  • uspinme 2019/02/21 09:50

    일시적으로 강한 버프얻는 계통의 쿨기랑 원할때마다 바꿔서 스킬 체인지 하게해주는 쿨거의 없는 니달리/제이스/앨리스 변신이랑은 1:1로 보기 힘들거 같은데 솔직히 그런거라면 이미 나서스라 레넥톤처럼 처리할 수 있고. 그건 스킬 하나만으로 충분히 값어치하니깐

    (wp4uxB)

  • 풀빵이 2019/02/21 09:55

    트롤 전쟁용사 춤추는 도끼라고 들어봄?

    (wp4uxB)

  • Rettviss 2019/02/21 09:56

    사일러스 나오기 한참 전에 모플링이 궁극기를 적 변신하고 일반기만 사용하는 컨셉으로 갈아끼움.

    (wp4uxB)

  • uspinme 2019/02/21 09:58

    지금 실시간으로 개그하는거 알고 있음? 그러니깐 궁극기를 써서 궁 밖에 못훔치는 사일러스가 궁훔쳤는데 궁 하나만으로는 의미없어서 뻘궁되는 사태가 나오는거 막는 이야기하고 궁극기든 일반기든 원하는대로 훔쳐쓸 수 있는 루빅이 일반기 훔치는 사태하고 비교하는거 장난침?

    (wp4uxB)

  • uspinme 2019/02/21 09:59

    도타에 변신 스킬이 없단 말이 아니라 사일러스는 루빅이랑 달리 궁극기 밖에 못훔치는데 궁극기 하나만으로는 의미없는 스킬 가진놈들이 롤에는 꽤 되서 개네들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골아프다 이런 소리하는건데

    (wp4uxB)

  • H.Barca 2019/02/21 09:59

    트롤 전쟁군주는 Q스킬에 따라 근접, 원거리 전환이 일어나는데 이 때 W스킬의 성능이 근접, 원거리에 따라 달라지면서 쿨다운은 따로 돌아가죠. 사실상 니달리, 제이스, 앨리스의 선배.

    (wp4uxB)

  • 의사양반과환자들 2019/02/21 09:30

    플레이어: 그건~ 니들이 진작에 생각해야했던거고~!

    (wp4uxB)

  • 낚시하는 고양이 2019/02/21 09:37

    심지어 이번에 아르카나 추가되면서 거의 대부분의 스킬에 전용 이펙트 추가

    (wp4uxB)

  • thisisjimmy 2019/02/21 09:32

    이런거 보면 도타가 대단하긴해

    (wp4uxB)

  • 님부스 2019/02/21 09:32

    갓-얼개

    (wp4uxB)

  • 큐베개객끼 2019/02/21 09:37

    이해가 되긴해 버그가 얼마나 많이나왔겠으며 나오겠어ㅋㅋㅋ

    (wp4uxB)

  • 으엨엨 2019/02/21 09:38

    저걸 고려하고 개발한거랑 아닌거랑은 큰 차이가 있지
    개발자랑 기획자들은 녹아내렸을듯

    (wp4uxB)

  • H.Barca 2019/02/21 09:38

    루빅은 궁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킬은 다 뺏어서 쓰는데다 스킬 시전시 고유 동작이랑 대사까지 다 있으니까...

    (wp4uxB)

  • 빨간앞접시 2019/02/21 09:53

    루빅 성우 돈 많이 받았곘다

    (wp4uxB)

  • 퍼런곰팽이 2019/02/21 09:38

    저새낀 심지어 일반스킬도 빼껴온다

    (wp4uxB)

  • 정신줄절단기 2019/02/21 09:39

    이미 몇십년전에 워3 에디터로 만든게 루빅 아닌가 ㅋㅋ

    (wp4uxB)

  • 애플잭 2019/02/21 09:40

    롤 개발자들이 개발능력이 도타2 개발자들보다 좀 떨어지는거 같음
    1위에 너무 오래있다보니 안주하는건가

    (wp4uxB)

  • Qte1414 2019/02/21 09:41

    스킬전부 훔치는 것보다 하나만 훔치는게 의외로 좀 어려울수도 있겠구나 싶음

    (wp4uxB)

  • LLLL! 2019/02/21 09:41

    맞음
    스킬 밸런스조차 맞출 능력이 안되서 손놓고 있다가 하나둘씩 리메이크하기

    (wp4uxB)

  • 파워2001 2019/02/21 09:45

    제로베이스면 문제가 덜되는데
    이미 쌓일 때로 쌓였으니

    (wp4uxB)

  • uspinme 2019/02/21 09:47

    처음부터 각오하고 만든거랑 아닌거랑 차이도 있고 궁극기 하나만 훔치게 한게 오히려 독이 된거 같음. 루빅처럼 그냥 쓴 스킬 훔치면 모를까 궁극기로 훔치는거 고정되서 궁극기 자체로는 의미없는 애들은 어찌해야할지 모르고

    (wp4uxB)

  • 케장사생팬 2019/02/21 09:55

    떨어지는건 어쩔 수 없음
    롤은 인디나 다름 없는 형태로 스타트해서 갑자기 우르르 성장한 거라 처음 코드 짤 때부터 꼬여있었음
    도타는 대기업이 작정하고 만든 거니까 코드가 좀 더 부드러우니 그만큼 다루기도 쉽겠지

    (wp4uxB)

  • 루리웹-7706160054 2019/02/21 09:56

    도타 2랑 비교하면서 밸런스타령을 하네 ㅋㅋㅋ

    (wp4uxB)

  • dongle 2019/02/21 09:40

    루빅은 이미 도올에 있었으니 미리 루빅한테 뺏길걸 감안하고 코드를 짤 수 있었고 롤은 안그래도 스파게티코드라 상태 개판인걸 사일러스 하나때문에 다 갈아엎어야 했으니 이야기가 좀 다르긴 하지.

    (wp4uxB)

  • Deadreaper 2019/02/21 09:44

    애초에 스파게티 코드인게 잘못이었지. 하딩은 리메전에 그 누구도 포탑 타게팅 메커니즘을 몰랐단 썰도 있고... 버그 덩어리 렝가도... 챔피언 글로벌 밴은 일상이잖아.

    (wp4uxB)

  • dongle 2019/02/21 09:45

    롤 처음에 그 조잡했던 구조 생각하면 별 수 없지 뭐
    밸브가 딴건 몰라도 개발력만큼은 강력했어서 이런데에 강함

    (wp4uxB)

  • 루리웹-6271766357 2019/02/21 09:57

    최근에 애쉬 궁 안보이는 버그때문에 애쉬 글로벌 밴이라더라(lck에서 그랬음)

    (wp4uxB)

  • Rettviss 2019/02/21 09:44

    저런 컨셉이 몇년도 전인 도올때부터 있었는데 마치 자기들이 존나 창의적인 것처럼 포장하면 개소리가 맞지.

    (wp4uxB)

  • 아라이 2019/02/21 09:41

    근데 컨텐츠 하나 넣자고 데이터 통째로 건들이는 짓은 기피하고싶은 법이지

    (wp4uxB)

  • 암흑 아싸 2019/02/21 09:41

    ??:모든 기술도 아니고 궁극기만? 졸라 심각한데...

    (wp4uxB)

  • 암흑 아싸 2019/02/21 09:49

    말 들어보면 궁극기만 뺏는게 아니라 루빅처럼 모든 기술을 썻다면 차라리 더 편했을거라는 말로 들리는거같은데.

    (wp4uxB)

  • A.M.D 2019/02/21 09:42

    루빅너무조아

    (wp4uxB)

  • DIE죠부 2019/02/21 09:43

    난 사일런스 첨에 궁 훔치고 시전할때는 그 훔친 챔피언으로 변하는걸 보고 엄청 실망함 왜 변하지 이럼 변신술사나 환영술사 아닌가 그냥

    (wp4uxB)

  • 이렇게 큰건무릿!! 2019/02/21 09:43

    루빅으로 바라 Q뺐고 그거 쓰면 루빅 사족보행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p4uxB)

  • 메가톤.맨 2019/02/21 09:45

    저건 도타가 대단한게 아니라 기본 설계랑 검증 때문에 그런거임.
    결국 검증하는건 개발자인데
    개발자 입장에서는 수 많은 경우의 수를 따져서 검증하는거 존나 싫어하거든
    저기서 안된다 기존껄 바꿔야 한다 소리한건
    난 저걸 하기 싫다라고 돌려깐거임

    (wp4uxB)

  • dongle 2019/02/21 09:47

    미리 각 기술 모듈화가 철저히 돼있으면 검증단계도 획기적으로 줄어. 이미 챔피언마다 따로노는 코드가 문제였던거고 이건 도타가 대단한 게 맞음

    (wp4uxB)

  • 청새리상어 2019/02/21 09:49

    ㅇㅇ 처음에 없던 설계 때문에 기존 설계를 전부 수정하거나 엎어야 합니다. -> 말 그대로 엄청난 인건비 문제고 개발자가 단순히 이거 하기 귀찮은데? 수준이 아님.

    (wp4uxB)

  • Rettviss 2019/02/21 09:51

    최근에 루빅 신비스킨내면서 스킬 이펙트까지 루빅에 맞게 새로 만든거보면 밸브도 보통 미친건 아님.

    (wp4uxB)

  • 메가톤.맨 2019/02/21 09:55

    개발자가 귀찮다고 핑계를 댈까 설계문제라고 이빨을 깔까
    pm을 설득하려면 귀찮은 것도 저렇게 돌려 말해야 됨.

    (wp4uxB)

  • 메가톤.맨 2019/02/21 09:57

    모듈화랑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임.
    검증이란건 모든 경우에 대해서 실제로 태스트하는 과정이지.
    모듈화해서 모듈만 검증하는건 의미 없음

    (wp4uxB)

  • Sdorica 2019/02/21 09:46

    아 ㅆㅂ 개발자 코즈믹호러네 미친 ㄷㄷㄷㄷㄷㄷㄷㄷ

    (wp4uxB)

  • freenia 2019/02/21 09:46

    첫부분부터 루빅 생각나더만

    (wp4uxB)

  • uspinme 2019/02/21 09:52

    aos 팬이라던가 생각하면 좀 오만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도타 영향 벗어나는 aos 장르 생각하기 힘드니깐 거의 이 분야의 고전 아님?

    (wp4uxB)

  • 겟타 2019/02/21 09:47

    하드코딩으로 떼운 하스스톤 냥꾼 죽기보단 낫잖아

    (wp4uxB)

  • Deadreaper 2019/02/21 09:47

    인디겜수듄...

    (wp4uxB)

  • 시선의관성 2019/02/21 09:47

    아바투르: ? 그냥 상대로 변신하면 되지~

    (wp4uxB)

  • Rettviss 2019/02/21 09:48

    루빅하고 최근 모플링 궁을 섞은 느낌이었지

    (wp4uxB)

  • 아이젠큐트 2019/02/21 09:48

    같은 개발자로써 저걸 덤덤하게 설명할수있다는게 놀랍다..
    나였으면 개빡쳐서 쳐다보기도 싫었을거같은데...

    (wp4uxB)

  • 닉네임은30자 2019/02/21 09:50

    모든 캐릭이 모든 스킬을 쓸수 있게 재개발했다는 이야기인데 이게 처음부터 그렇게 기획을 했으면 상관 없는데 나중가서 저렇게 할려면 그냥 반년은 집에 못간다고 생각해야겠네

    (wp4uxB)

  • 닉네임은30자 2019/02/21 09:51

    수백개중에 하나인 저 캐릭터를 위해 저걸 다 엎는다고 하면 당연히 누구라도 싫어함

    (wp4uxB)

  • 이겜재밌네 2019/02/21 09:51

    사일러스가 앞으로 개발에 있어 방해가 되지않게... ㄹㅇ 이런 점은 블리자드랑 다르네 하스는 시발 그놈의 홀짝때문에 나오는 카드부터 밸패까지 혼파망에 결국 1년동안 씹노잼 망겜됐는데 ㅋㅋㅋ

    (wp4uxB)

  • 발더스카이 2019/02/21 09:52

    루빅은 진짜 도타2 아이돌임 ㅋㄱ

    (wp4uxB)

  • 르느르르 2019/02/21 09:53

    도타에선 이미 일반스킬,궁까지 다훔쳐쓰는 놈이 있는데 ㅋㅋㅋ 스킨 끼면 훔친스킬 이펙트까지 지만의 특수한 이펙트로 바뀜

    (wp4uxB)

  • HopelessGene 2019/02/21 09:53

    이렇게 복잡한걸 해냈습니다 하고 자랑하고 싶은 것 같은데..
    동종업계에 빠요엔들이 넘쳐났던 것이다..

    (wp4uxB)

  • 짚으로만든개 2019/02/21 09:54

    이런이런...

    (wp4uxB)

  • RomanceStraight 2019/02/21 09:55

    사실 어려운걸 떠나서 만들기가 무서운 작업이였음

    (wp4uxB)

  • 꼬수따리까 2019/02/21 09:55

    아직도 스파게티 코드였으면 개선할때가 되긴했겄는데 그걸 사일러스 하는김에 했단 소리구먼..

    (wp4uxB)

  • 디네 2019/02/21 09:58

    어 그럼 처음부터 그냥 스킬을 가져오는걸 별도의 전용스킬 훔쳐오는걸로 바꾸면 안되남?
    예를들어서 원래궁극기가 변신후 특정스킬쓰는거라면
    훔쳐오면 아예 그 일련의과정을 진행하는 별도의스킬로가져온다던가...

    (wp4uxB)

  • 가면라이더 2019/02/21 09:58

    그렇구나.

    (wp4uxB)

  • 디롤 2019/02/21 09:59

    몇몇 궁은 다른 스킬과의 연계를 상정하고 만든거라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궁극기를 어디까지 조정해줘야 하나...같은 문제도 나옴(본문에선 피오라. 패시브 요소를 제외해버리면 이속증가만 남음)
    훔친 대상 애니메이션을 통으로 재생하는 식이라 퀄이 좀 아쉽긴한데 나름 잘 뽑았다 생각함

    (wp4uxB)

(wp4uxB)